진천군, 2025년 주민등록 사실조사 실시 외 (7월24일 종합)

  • 등록 2025.07.24 11:21:06
크게보기

1. 진천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자격증 취득과정 운영

2. 진천군, 2025년 주민등록 사실조사 실시

3. 바르게살기운동 진천군협의회, ‘사랑의 한 끼 꾸러미 나눔 행사개최

4. 진천군 문백면 지사협, 취약계층에 여름 이불 전달

5. 진천군, 드림스타트 돌봄 공백 아동 모니터링 시행

6. 진천읍 강동영 씨, 지역 아동 위한 깜짝 선물

 

동 정

하계 휴가(7.21~7.25)

 

행 사
진천읍 풀뿌리 으뜸단 열린토론회 = 25일 오후 2시 진천읍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

 

  진천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자격증 취득과정 운영

 

- 오는 1018일 시험 대비 주 22시간씩 교육 진행

 

충북 진천군은 군민들의 역사 인식을 강화하고 자격증 취득을 통한 자기 계발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심화 수준인 1·2·3급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의 대비 과정으로, 한국사의 흐름과 사건을 정리하고 기출문제를 풀어보며 실전 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교육은 올해 마지막 시험 날짜인 1018일을 대비해 819일부터 1016일까지 주 2(·) 2시간씩 총 16(32시간)를 진행한다.

 

한국사 공부와 자격증 취득에 관심 있는 진천군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은 84일 월요일까지 진천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s://www.jincheon.go.kr/jclll/)를 통해 진행하면 된다.

 

형인경 군 평생학습센터 주무관은 이번 교육을 통해 군민들이 우리 역사를 보다 깊이 이해하고, 자격증을 취득해 성취감을 가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다양한 자격 취득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천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평생학습센터(043-539-3742)로 문의하면 된다.

 

진천군, 2025년 주민등록 사실조사 실시

-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 사실의 일치 확인주민 행정 편익 증대, 효적적인 행정사무 기대

 

충북 진천군은 오는 1126일까지 주민등록 사실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사실조사는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 사실의 일치시킴으로써, 주민에게 행정 편익을 제공하고 행정사무의 효율적 처리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민등록 사실조사는 오는 831일까지 정부24를 통해 비대면-디지털 조사를 먼저 진행하고, 비대면 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주민과 중점 조사 대상은 오는 91일부터 1023일까지 이장과 담당 공무원이 방문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군은 100세 이상 고령자 5년 이상 장기 거주불명자 복지 취약계층 복지부 사망의심자 HUB 시스템에 사망의심자로 조회된 자 교육기관에서 요청한 장기 미인정 결석과 학령기 미취학아동 등에 대해 실태조사를 중점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주민등록 사실조사 기간 과태료 부과 대상자가 자진 신고할 시 과태료 부과 금액의 최대 80%까지 경감받을 수 있다.

 

김태옥 군 민원토지과장은 주민등록 사실조사는 행정사무의 정확성과 효율성을 높여 주민들의 편익을 증진하고자 실시하는 것이라며 특히 스마트폰 정부 24 앱을 통해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조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바르게살기운동 진천군협의회, ‘사랑의 한 끼 꾸러미 나눔 행사개최

 

충북 진천군 바르게살기운동 진천군협의회(회장 안효욱)는 진천군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사랑의 한 끼 꾸러미 나눔행사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바르게살기운동 충북도협의회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프로젝트로, 관내 소외 계층에게 따뜻한 한 끼 꾸러미를 전달하고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마련됐다.

 

꾸러미는 육개장, 햇반, 김치 등으로 꾸려졌으며, 한 끼 식사 총 200인분(150만원 상당)이 진천군 종합사회복지관의 농아인협회·시각장애인협회에 전달될 예정이다.

 

안효욱 회장은오늘의 나눔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진천군 문백면 지사협, 취약계층에 여름 이불 전달

 

- 무더위 취약계층 20가구에 여름용 이불 전달

 

충북 진천군 문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원범수)는 여름철을 맞아 무더위에 취약한 어르신과 취약계층 20가구에 여름용 이불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나눔은 위생과 냉방 환경이 열악한 홀몸 어르신과 저소득층 가정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통기성이 좋은 여름 이불을 각 가정에 직접 방문해 전달했다.

 

이번 사업은 지난 4월 문백면 지사협에서 추진했던 고령층 이불 빨래 지원사업에 이어 진행된 것으로, 무더운 여름철 시원하고 쾌적한 여름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불을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여름엔 땀이 많아 이불 빨래도 자주 해야 하는데, 여름 이불을 지원받아 수고를 덜게 돼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원범수 민간위원장은 계절별로 체감할 수 있는 생활 밀착형 복지사업을 운영해 문백면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백면 지사협은 오는 겨울에도 따뜻한 이불 나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진천군, 드림스타트 돌봄 공백 아동 모니터링 시행

- 최근 돌봄 공백 아동 화재 사망으로 소방· 안전교육도 진행

 

충북 진천군은 돌봄 공백 우려 아동들을 대상으로 집중적인 모니터링과 소방·안전 교육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집중 모니터링과 교육은 최근 부모가 생계로 집을 비운 사이 발생한 화재로 어린이들이 숨지는 사고가 잇따라 발생해, 화재 등 재난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지난 22일부터 812일까지 3주간 아동의 돌봄 공백 여부를 확인해 필요한 적정 서비스를 연계·안내하고, 드림스타트 아동 통합 사례 관리사 3명이 직접 방문해 내실 있는 전수 가구 점검을 추진할 예정이다.

 

돌봄 공백 대상 아동과 가족 77가구 총 110명에 대해 가구 상황, 아동의 돌봄 공백 여부를 확인하고, 소방과 안전교육과 더불어 오래되고 낡은 멀티탭도 함께 교체해 안전한 주거 환경 조성에도 힘쓸 계획이다.

 

서지현 군 아동친화팀장은 이번 돌봄 공백 모니터링에 따라 적정 서비스를 안내하고, 사례관리 시스템으로 지속 관리해 아동 돌봄 공백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진천읍 강동영 씨, 지역 아동 위한 깜짝 선물

 

충북 진천군 진천읍에 거주하는 진천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강동영 국장은 24일 진천읍 행정복지센터(읍장 임병곤)를 찾아 300만원 상당의 아동화 32켤레를 전달했다.

 

강 씨는 얼마 전 진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추진하고 있는 아동·청소년 대상의 쿠킹클래스 운영 소식을 듣고 후원을 결정했다.

 

강동영 씨는 항상 마음속으로만 생각해왔던 후원을 이번 기회를 통해 실천하게 돼 기쁘다비록 큰 금액은 아니지만 아이들에게 든든한 발걸음이 되고 미래 지역사회를 이끌어 가는 재목들로 커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기부한 아동화는 아동·청소년 쿠킹클래스에 참여하고 있는 진천지역아동센터(센터장 박수호) 이용 아동 전원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연규식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