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영동군 보건소 2025년 지역사회건강실태조사 시범사업 선정 외 (7월25일 종합)

  • 등록 2025.07.25 11:04:13
크게보기

 

1. 영동의 매력 알릴 영동군 SNS 홍보단 6, 본격 활동 시작

블로그, SNS, 영상제작 분야 50명 위촉, 영동 홍보 전도사

 

국악과 과일의 고장, 충북 영동군의 숨은 매력을 알릴 6기 영동군 SNS 홍보단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충북 영동군은 26일 영동와인터널 이벤트홀에서 제6기 영동군 SNS 홍보단 발대식을 개최해 영동군 온라인 홍보대사로서의 활동을 앞두고 단원들의 굳은 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홍보단원들은 12일 일정 동안 각자 영동의 주요 관광명소와 관내 식당·카페 등을 자율적으로 탐방한 뒤, 블로그·인스타그램·페이스북 등 개인 SNS에 콘텐츠를 게시하면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된다.

 

군은 급변하는 소셜미디어 환경에 맞춰 군정 홍보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6년부터 SNS 홍보단을 구성해 운영해 왔으며, 이번이 여섯 번째 기수다.

 

6기 홍보단은 지난 5월 전국 단위로 공개 모집을 실시해 블로그, SNS, 영상 제작 등 3개 분야에서 총 50명을 최종 위촉했다. 이는 전년도보다 두 배 확대된 규모로, 홍보 역량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홍보단은 2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과 직업군으로 구성됐으며, 글쓰기와 사진, 영상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많고, 영동에 대한 애정과 열정을 가진 이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특히 전국 각지에서 모인 이들이 영동의 매력을 저마다의 시선으로 담아낼 것으로 기대된다.

 

홍보단은 앞으로 1년 동안 지역의 관광지, 농특산물, 축제, 문화, 먹거리 등은 물론, 군정 주요 시책과 정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현장을 직접 취재하고 콘텐츠를 제작해 군 공식 블로그와 SNS 채널 등을 통해 홍보하게 된다. 또한 정책 제안과 민관 소통의 가교 역할도 수행할 예정이다.

 

군은 홍보단의 적극적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앞으로도 원고료 지원, 팸투어, 사진전, 우수단원 표창, 역량강화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며, 활동 동기 부여와 콘텐츠 품질 향상에 나설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영동군 SNS 홍보단은 군의 생생한 일상과 숨은 보물을 전국에 알리는 든든한 홍보 전령사라며, “이들의 활약이 영동군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농특산물 유통 확대와 관광객 유치 등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는 선순환 효과를 가져오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2. 영동군 명품 복숭아, 대도시민 취향 사로잡다!

영동 메이빌 복숭아 축제 한마당, 농협 하나로마트 양재점 외 3개소에서 진행

 

충북 영동군이 제철을 맞은 최고 품질의 복숭아를 전국에 알리기 위한 본격적인 홍보·판촉 활동에 나섰다.

 

이번 활동은 지역 농가의 소득 증대와 과일의 고장 영동이라는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한 전략적 마케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영동군은 올해 출범한 영동군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임성용)을 중심으로 충북농협 박상민 부본부장, 서경범 농협영동군지부장 및 각 지역농협 조합장 등과 협력해 대도시 중심의 복숭아 판촉행사를 기획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농협 하나로클럽 양재점, 성남점, 광주점, 울산점에서‘2025 영동 메이빌 복숭아 축제 한마당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됐다.

 

행사 기간 동안 영동 복숭아를 직접 맛볼 수 있는 시식 행사와 함께, 시중 판매가보다 2.4kg1,500원 할인된 특별 가격에 고품질 복숭아를 구매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영동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전략적인 판촉 및 홍보활동을 지속 추진해영동은 과일의 고장이라는 이미지를 확고히 하고, 지역 농가의 판로확보와 농촌 활력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3. 영동군 보건소 2025년 지역사회건강실태조사 시범사업 선정

 

영동군 보건소는 지역주민의 건강수준을 파악하고 지역단위 건강통계를 생산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는 지역사회건강조사의 조사방법 개선을 위한 혼합조사 시범사업(조사명 : 2025년 지역사회건강실태조사)에 선정되어 지난 15일부터 오는 930일까지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시범사업의 조사주관기관은 질병관리청이며, 대행기관은 한국갤럽조사연구소로 '지역보건법' 4조에 따라 매년 시행되는 본조사와는 별도로 실시하는 시범 조사이다.

 

특히 비대면 문화 확산 및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사회적 요구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기존의 대면 면접조사 방식에 온라인 조사를 병행하는 혼합 조사 방식이 시범 적용된다.

 

영동군은 해당 시범사업 대상지로 선정되어 관내 만 19세 이상 주민 800여 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조사에서는 우선 대면 면접조사를 권유하되, 참여자가 원치 않거나 일정 조율이 어려운 경우에는 비대면 온라인 조사 참여를 안내받게 된다.

 

대면조사는 조사원이 직접 가구에 방문해 조사 대상자의 응답 내용을 태블릿PC에 입력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비대면 조사는 문자를 통해 발송된 참여 주소에 접속해 스스로 답변을 작성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게 된다.

 

조사 내용은 건강행태(흡연음주·안전의식 등)와 건강 지식(뇌졸중심근경색증 등), 만성질환 유병(고혈압, 당뇨병 등), 보건기관 및 의료 이용 등으로 구성돼 있다.

 

조사원은 조사원증을 패용하고 조사 대상 가구를 방문하며, 조사 완료자 중 일부는 조사원 친절도, 답례품 수령 여부, 비대면 조사 참여 계기 등의 확인을 위한 전화를 받을 수 있으며 전화 응답 결과는 조사 방법 개선을 위한 연구에 활용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조사 내용에 대해서는 통계법에 의해 철저히 비밀이 보장되며 조사 방법 개선을 위한 연구 목적만으로 사용되므로 지역 주민들께서는 조사원 방문 시 조사에 적극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조사수행기관 콜센터(02-739-9489) 또는 대전지사(042-2274-0741)로 문의하면 된다.

 

4. 영동군 학산면 새마을협의회, 농약빈병 수거로 농촌 환경 정화 앞장서

 

충북 영동군 학산면 새마을협의회(회장 이정하부녀회장 장순희)25일 쾌적하고 안전한 학산면 만들기를 위해 농약병 수거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활동에는 새마을회원 30여 명이 참여해, 마을별로 농약병을 수거하고 봉산교차로 아래에서 분리 배출 작업을 진행했다.

 

특히, 회원들은 농약병에 잔류할 수 있는 농약 성분이 토양 및 수질 오염뿐 아니라 인명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더욱 세심하게 신중하게 수거 작업에 임했다.

 

이정하 회장과 장순희 부녀회장은 쾌적하고 안전한 학산면 만들기에 힘을 보탠 것 같아 매우 보람을 느낀다앞으로도 새마을 회원 모두 학산면의 주인이라는 생각으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학산면 새마을협의회는 매년 환경정화 활동, 사랑의 집 고쳐주기, 사랑의 김장나눔 등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며 지역 공동체의 중심 역할을 해오고 있다.

 

5. 영동군 영동읍 계수회, 영동세계국악엑스포 입장권 사전 구매 200만원 후원

 

충북 영동군 영동읍 계수회(회장 박영덕)25일 영동군청에서 ‘2025 영동세계국악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입장권 200만원어치 사전 구매했다.

 

영동읍 계수회는 지역사회 발전과 각종 문화행사 참여에 적극 앞장서는 단체로, 이번에도 입장권 사전 구매를 통해 국악엑스포에 대한 지역민의 관심과 참여 분위기를 높이고자 했다.

 

박영덕 회장은 “2025 영동세계국악엑스포는 영동의 문화적 위상을 높일 절호의 기회인 만큼, 작은 정성이 성공 개최의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앞으로도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728] 동정 및 행사 영동군 동정

 

정영철 영동군수=28오전 830분 영동군청 상황실에서 열리는 축제추진상황보고회참석.

 

영동군 행사

 

찾아가는 무료 법률상담실=28일 오전 11시 학산면사무소

연규식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