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 윤건영 교육감, IB와 함께 하는 미래교육 방향 제시 외 (9월9일 종합)

  • 등록 2025.09.09 19:05:00
크게보기

 

[99일 보도자료 목록]

구분

제 목 (5)

자료

사진

영상

담당부서

행사

(9. 9.) 윤건영 교육감, IB와 함께 하는 미래교육 방향 제시

< 2025. 교육감과의 대화 <국제 바칼로레아(IB)>청주지역 개최>

×

중등교육과

중등교육팀

윤혜정

043-290-2284

행사

(9. 9.) 충북교육청, 하반기 초등 학교관리자 역량강화 워크숍

<섬세한 지원으로 공감과 소통을 이끌다>

×

유초등교육과

초등교육팀

임현숙

043-290-2273

행사

(9. 9.) 충북교육청, 청렴반려 식물 키우기 행사 추진

<개운죽 화분에 청렴 다짐 담아교육공동체 신뢰 회복 다짐>

×

×

감사관

청렴윤리팀

박경희

043-290-2072

행사

(9. 9.) 충북교육청, 충북청주FC 유소년팀 K리그 유스 챔피언십 준우승 격려

×

×

체육건강안전과

체육교육팀

우상근

043-290-2153

행사

(9. 9.) 제천디전고, 학교폭력예방주간 맞아 아침밥 나눔 행사 개최

<다문화 체험과 퍼포먼스로 학생 존중·배려 문화 확산>

×

×

제천디전고

학생생활안전부

채연정

043-647-9307

 

[99일 교육감 주요 일정]

시간

내 용

장 소

자료 유무

보도자료

사진

영상

14:30

2025.하반기 초등교장 워크숍

교육연구정보원

×

×

15:20

IB교육감과의 대화

솔밭중

×

×

17:00

충북청주FC유소년팀 격려

사랑관

×

×

 

주요일정은 수시로 변동될 수 있으며, 보도자료가 제공되지 않는 사진영상은 배포되지 않으니 필요시 문의바랍니다.(290-2025)

 

 

 

 

 

 

윤건영 교육감, IB와 함께 하는 미래교육 방향 제시

-2025. 교육감과의 대화 <국제 바칼로레아(IB)>청주지역 개최 -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9() 솔밭중학교(교장 김정훈)에서 2025. 교육감과의 대화 <국제 바칼로레아(IB)>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주 지역 학부모와 교원을 대상으로 충북 미래교육의 방향을 공유하고 현장의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윤건영 교육감은 <IB와 동행하는 충북교육>을 주제로 충북교육의 변화와 성장, 함께 성장하는 IB 평가, 협력과 상생의 인재를 기르는 IB 교육 등 미래교육 패러다임과 충북 IB 교육의 비전에 대해 설명했다.

교육감과의 대화 시간에는 IB 교육을 통한 학생 성장과 지속가능한 충북 IB 교육 추진에 대해 학부모·교원과 직접 소통하며 궁금증을 해소했다. 이어 대구 IB 월드스쿨 졸업생이 참여해 IB 교육 경험을 공유하며 학생 성장 사례를 소개해 참석자들의 이해를 높였다 .

윤건영 교육감은 “IB 교육은 학생 주도성을 키우고 비판적 사고와 문제해결 역량을 기르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라며, “충북 IB 교육이 미래교육의 성장 모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충북교육청, 하반기 초등 학교관리자 역량강화 워크숍

- 섬세한 지원으로 공감과 소통을 이끌다 -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 9()부터 10()까지 초등학교 관리자(교장, 교감), 교육지원청 및 직속기관 (초등)관리자 등 550여 명을 대상으로 충북교육 연구정보원에서 <2025. 하반기 초등 학교관리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섬세한 지원으로 공감과 소통을 이끌다를 주제로 주요 핵심 사업 및 정책 공유와 정서적 리더십 특강 등으로 진행되었다.

먼저 정책 및 핵심 사업 공유 시간에는 유초등교육과의 ‘17만의 숨결, 꿈결, 바람결을 주제로 오는 1022()부터 26()까지 충북 교육문화원 및 생명누리공원 일대에서 열리는 <2025. 공감동행 충북교육박람회> 안내와 미래교육추진단의 다채움 2.0플랫폼 고도화 개통’, 재정복지과의 20263월부터 시행 예정인학생맞춤형 통합지원체계 구축 협조’, 인성시민과의 관심×표현 365프로젝트 학교 현장에서 의미 있는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충북교육청의 다양한 현안과 정책들이 공유되었다.

9() 학교장을 대상으로 심리상담연구소 사람과 사람 김기환 대표의 <선생님과 아이들을 위한 심리기술>을 주제로 정서적 위기사황의 위기생존기술과 정서조절기술 등 심리상담과 교육경험을 토대로 학교장의 정서적 리더십 강화 방안을 모색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10() 교감을 대상으로 충청북도교육청 마음건강증진센터 손문성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의 <생명존중과 예방(학교가 할 수 있는 일)>을 주제로 청소년 정서증상을 이해하고 사고발생 시 도움을 줄 수 있는 대처방법 등을 내용으로 특강이 운영되었다.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은워크숍을 통해 충북교육 주요정책 추진 동력을 확보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학교현장의 다양한 상황에서 학교장의 정서적 리더십과 심리적 지원체계는 매우 중요하며 앞으로 충북의 교육가족들의 마음근육을 단단히 키워나갈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고민하고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충북교육청, 청렴반려 식물 키우기 행사 추진

- 개운죽 화분에 청렴 다짐 담아교육공동체 신뢰 회복 다짐 -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9()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교육청 복지관 1층에서 직원들에게 청렴반려 식물로 개운죽을 나눠주는 <청렴반려식물 키우기> 행사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교육청 직원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청렴을 생활화 할 수 있도록 반려 식물을 직접 키우며 청렴 의지를 다짐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특히 반려 식물로 개운죽을 선택했는데, 대나무처럼 곧게 뻗은 모양은 공정하고 바른 자세로 청렴을 실천하겠다는 충북교육청의 청렴의지를 상징한다.

윤건영 교육감은 이번 행사에 직접 참여해 개운죽 화분에 청렴 다짐 메시지를 적고 물을 주며 식물을 돌보듯 청렴 또한 꾸준한 관심과 실천이 필요하다라며 청렴을 우리 교육공동체의 뿌리 깊은 가치로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충북교육청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를 바탕으로 한 청렴 문화 확산 활동을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교육 현장에 청렴의 씨앗을 심고, 학생·학부모·교직원 모두가 신뢰하는 교육행정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충북교육청, 충북청주FC 유소년팀 K리그 유스 챔피언십 준우승 격려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9(), 충청북도교육청 사랑관 세미나실에서 2025 GROUND.N K리그 유스 챔피언십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충북청주FC 유소년팀을 격려했다.

이번 대회는 K리그 1·2부 구단 산하 유소년팀이 참가한 전국 규모의 대회로 충북청주FC 유소년팀은 울산, 충남아산, 대구, 경남 등을 잇따라 꺾고 결승에 진출했으며, 결승전에서 수원삼성과 연장 접전 끝에 아쉽게 패하며 준우승을 차지했다.

행사는 유소년팀 경기 영상 시청 교육감 및 충북청주FC 대표 인사말씀 소통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윤건영 교육감은충북청주FC 유소년팀은 충북 학생들의 저력을 전국에 보여주었다이 경험은 학생들에게 큰 자산이 될 것이고, 앞으로 더 큰 도전을 향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격려하며, 헌신적으로 지도한 지도자와 든든히 뒷받침해준 학부모들에게도 감사의 뜻을 표했다.

앞서 지난 6일 주말에는 윤건영 교육감이 충북청주FC 프로 경기를 학생, 교사, 교직원들과 함께 관람하고 지역 프로 스포츠 구단을 응원하였으며, 충북교육청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스포츠 교육기반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제천디전고, 학교폭력예방주간 맞아 아침밥 나눔 행사 개최

- 다문화 체험과 퍼포먼스로 학생 존중·배려 문화 확산 -

 

제천디지털전자고등학교(교장 김승수)9() 학교폭력예방주간을 맞아 학생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아침밥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태도가 학교폭력 예방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날 등교 시간, 전 교사가 교문 앞에 나서 학생들을 환영하며 밝게 인사했고, 학생들과 함께 베트남식 샌드위치인 반미를 나누며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특히 한 교사가 K-팝 그룹 케이팝 데몬 헌터스 사자보이즈의 갓을 착용하고 음악을 틀며 진행한 퍼포먼스는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익숙한 K-컬처와 전통이 어우러진 이색적인 모습에 교문 앞은 어느 때보다 활기찬 분위기로 가득 찼다.

김승수 교장은 학교폭력 예방은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것에서 시작된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따뜻한 마음과 글로벌 감각을 함께 키워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연규식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