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21 (화)

  • 구름조금동두천 2.4℃
  • 맑음강릉 10.5℃
  • 흐림서울 6.6℃
  • 맑음대전 8.5℃
  • 맑음대구 4.3℃
  • 구름조금울산 7.5℃
  • 맑음광주 6.9℃
  • 맑음부산 9.2℃
  • 맑음고창 6.6℃
  • 맑음제주 11.7℃
  • 구름많음강화 3.2℃
  • 흐림보은 1.3℃
  • 맑음금산 8.1℃
  • 구름조금강진군 1.8℃
  • 맑음경주시 2.6℃
  • 맑음거제 10.4℃
기상청 제공

증평/진천/괴산/음성

음성군, 공직사회 코로나 방역관리 강화 나섰다 외 (5월6일 종합)

URL복사

1. 음성군, 공직사회 코로나 방역관리 강화 나섰다

2. 음성군, 민원편의 도모 다문화이주민 플러스센터 본격 운영

- 외국인과 다문화가족에게 원스톱 서비스 제공

3. 음성군, ’소득 감소’ 위기가구 50만원 생계지원금 지원

4. 맹동면 기업인협의회, 어버이날 맞아 맹동면 노인회분회에 성금 100만 원 전달

5. (유)태림건설, 불우이웃돕기 성금 500만원 기탁

6. 음성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유제품 지원사업 시행  

 

1. 음성군, 공직사회 코로나 방역관리 강화 나섰다

 

충북 음성군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위기 상황을 맞아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을 위해 오는 14일까지 사회적 거리두기 복무관리 지침 준수 점검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복무점검 대상은 음성군 소속 전 공직자이며, ▲마스크 상시 착용 ▲일일부서별 건강상태 점검표관리 ▲방역책임자 지정운영 등을 포함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방공무원 복무관리 지침」에 따른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 전반에 대해 집중적으로 점검할 방침이다.

 

군은 지침 위반 사례가 있을 시 복무교육 실시해 재발을 방지하고, 지침 위반으로 인한 감염사례 발생 시 감사팀에 조사를 의뢰하는 등 공직 기강 해이에 따른 감염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엄중 조치할 예정이다.

 

조재순 군 자치행정과장은 “공직자들이 솔선수범해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고, 공직사회 내 코로나19 전파를 차단해 군민에게 안정적인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자치행정과 이예진(043-871-3182)

 

 

2. 음성군, 민원편의 도모 다문화이주민 플러스센터 본격 운영

- 외국인과 다문화가족에게 원스톱 서비스 제공

 

음성군은 관내에 거주하는 외국인과 다문화가족이 지역생활에 필요한 정부의 각종 서비스를 한 곳에서 원스톱으로 받을 수 있는 ‘음성군다문화이주민+(플러스)센터’가 본격 운영에 돌입했다고 6일 밝혔다.

 

음성군 외국인지원센터에 위치한 다문화이주민+(플러스)센터는 지난해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1억원의 특별교부세를 지원받아 △법무부 청주출입국·외국인사무소 △고용노동부 충주지청 △음성경찰서 △음성군 외국인지원센터 등 다양한 기관의 업무를 한곳에 모은 통합센터다.

 

그동안 외국인근로자, 결혼이민자 등 민원처리를 위해 각각 관련 기관을 방문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제는 한 곳에서 누구나 손쉽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법무부에서는 외국인 등록, 체류기간 연장, 체류 자격 변경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용노동부에서는 고용허가제, 경찰서에서는 범죄 상담과 범죄예방교육, 외국인지원센터에서는 통·번역, 상담, 교육 문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단, 출입국 관련 체류민원을 처리하려는 민원인은 반드시 하이코리아 홈페이지(www.hikorea.go.kr)에서 사전 예약 후 방문해야 한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다문화이주민 플러스센터를 통해 개별기관에서 각기 제공하던 외국인지원 서비스의 칸막이를 허물고, 맞춤형 통합서비스 실시로 외국인주민과 다문화가족에게 민원 편의제공뿐만 아니라 한국사회 조기 적응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 음성군 외국인지원센터와 다문화이주민 플러스센터가 충청북도 유일의 외국인통합센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주민지원과 최윤희(043-871-5422)

 

 

3. 음성군, ’소득 감소’ 위기가구 50만원 생계지원금 지원

 

충북 음성군은 기존 복지제도나 정부의 코로나19 피해 지원 혜택을 받지 못한 군민을 위해 오는 10일부터 한시 생계지원금 신청을 받는다고 6일 밝혔다.

 

한시 생계지원금은 코로나19로 소득 감소 등 위기가 발생했으나 별다른 피해 지원을 받지 못한 저소득층 가구에 대한 생계지원금이다.

 

온라인 복지로 홈페이지(www.bokjiro.go.kr)에서는 오는 10일부터 28일까지 할 수 있으며,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는 오는 17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온라인 접속은 세대주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홀짝제로 운영된다.

 

이번 지원은 금융 재산이나 부채 정도가 조사 기준에서 제외돼 기존의 긴급복지 지원사업에서 탈락한 가구도 신청할 수 있다.

 

위기 사유, 소득, 재산 조사를 거쳐 선정 기준에 적합하면 가구당 50만원을 현금 1회에 한해 지급한다.

 

지원대상은 코로나19로 소득이 감소한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구 가운데 가구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75% 이하(4인 가구 기준 367만 7218원), 재산 기준이 농어촌 지역 3억원 이하의 저소득 가구다.

 

단, 기초수급(생계급여)와 긴급복지(생계지원), 고용노동부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일반택시기사 긴급고용안정지원금, 방문돌봄종사자 생계지원, 중소벤처기업부 버팀목 플러스자금, 소득안정지원자금 등을 지원받는 가구는 중복지원을 받을 수 없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 혜택을 받지 못하는 군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한시 생계지원금 지급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주민지원과 이재원(043-871-3312)

 

 

4. 맹동면 기업인협의회, 어버이날 맞아 맹동면 노인회분회에 성금 100만 원 전달

 

맹동면 기업인협의회(회장 엄광식)는 5월 8일 어버이날을 앞두고 맹동면 노인회분회에 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기업인협의회는 매년 어버이날 맞이 경로잔치에 후원을 해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성금을 전달하기도 결정했다고 6일 밝혔다.

 

엄광식 기업인협의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속에서 어버이날을 맞게 되어 무척 안타깝지만, 경로효친의 미덕을 기리고 알리고자 성금을 전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어르신들께 꾸준한 관심을 갖고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송강호 노인회분회장은 “맹동면 어르신들을 위해 성금 전달해준 기업인협의회 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코로나19가 종식돼 하루빨리 아픔을 이겨내고 건강한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정만택 맹동면장은 “어려울 때일수록 나눔과 기부가 더욱 빛이 난다”며 “앞으로도 우리 곁에 있는 어려운 이웃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따.

 

 

한편, 기업인협의회는 관내 저소득층을 위해 성금 300만원을 기탁하는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지역 구석구석에 지속적으로 사랑의 온정을 전달하고 있다.

 

자료제공: 맹동면 이미선(043-871-5354)

 

 

5. (유)태림건설, 불우이웃돕기 성금 500만원 기탁

 

음성군은 음성읍 소재 (유)태림건설(대표 이재기)에서 음성군청을 방문해 불우이웃돕기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고 6일 밝혔다.

 

성금을 기탁한 이재기 (유)태림건설 대표는 “작은 정성이지만 코로나19로 소외감이 커지는 아동·청소년가구에게 도움을 주고 싶어 기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나눔 문화 확산을 실천하는 사회분위기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성금을 전달해준 (유)태림건설 이재기 대표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기탁받은 성금은 생활이 어려운 아동·청소년가구에 잘 전달하겠다”고 답했다.

 

이날 받은 기부금은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탁 처리 후 생활이 어려워진 아동·청소년가구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자료제공: 주민지원과 음원태(043-871-3313)

 

 

6. 음성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유제품 지원사업 시행

 

음성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안은숙, 이양희)는 5월부터 유제품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유제품 지원 사업은 건강, 안전 등 여러 위험에 노출된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하며, 유제품 수령여부를 통해 주기적인 안부확인과 고른 영양섭취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안은숙 공공위원장과 이양희 민간위원장은 사업추진 첫날인 6일 직접 대상자 가정을 방문해 유제품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며 앞으로 실시할 유제품 지원 사업에 관한 안내를 했다.

 

안은숙 공동위원장은 “음성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추진하는 유제품 지원사업을 통해 생활이 어려운 독거노인을 도울 수 있을 것”이라며 “지역사회에 있는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해 유제품 지원 사업 이외에도 밑반찬 지원사업, 생활용품 지원사업, 주거개선 지원사업, 난방용품 지원사업, 한가위 음식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자료제공: 음성읍 이민재(043-871-2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