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8 (월)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충주/제천/단양

제천시, 원도심 상권르네상스사업 수제맥주 브루잉랩 & 공유주방 개장 외 (1월24일 종합)

제천시 원도심 상권르네상스사업 수제맥주 브루잉랩 & 공유주방 개장

 

  제천시 원도심 상권르네상스사업단에서는 오는 1월 25일 중앙시장 1층에 조성을 완료한 수제맥주 브루잉랩과 공유주방 5개소를 개장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2020년 11월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선정 상권르네상스 1년차 사업으로 조성 추진한 것으로, 지난해 8~9월 운영자 공모, 12월 인테리어 공사 및 운영방안 협의 등의 준비과정을 거쳐 개장을 앞두게 되었다.

  수제맥주 브루잉랩은 맥주를 제조하는 시설인 양조장(58.52㎡)과 펍(Pub,33.88㎡)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배달창업 공유주방은 5개소의 개별주방과(각 16.95㎡) 공용창고(16.95㎡), 푸드코트(30.98㎡)로 구성되었다.

  공유주방 5개소의 주 메뉴로는 쌀국수와 반미, 스테이크 도시락, 닭강정, 샌드위치, 피자와 치즈 등이 있으며, 배달모아 앱의 MOA KITCHEN 탭에서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다.

  개장에 맞추어 풍성한 이벤트도 개최한다.

  먼저 이용고객 경품증정 이벤트로 공유주방 및 브루잉랩 현장방문 고객을 및 건별 또는 일정 금액별로 배달주문시 스크래치 경품복권을 증정하여 긁어서 나오는 상품을 교환할 수 있게 하였다.

  주요 경품으로는 제제와 천천 캐릭터를 접목한 참신한 디자인의 캐릭터 담요, 캐릭터 물병, 미니여행가방, 머그컵, 장바구니 등이 있으며 개장일로부터 약 2주간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현장방문 고객을 위한 할인이벤트로 문화의 거리 등에 배포하는 전단지의 할인쿠폰을 지참하여 각 점포를 방문하면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황대욱 상권르네상스 사업단장은 “브루잉랩과 공유주방 개장을 통해 도심의 빈 점포를 먹거리로 채우고 시민들의 발걸음이 머물 수 있는 원도심의 명소로 조성해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제천시, 의림지뜰 자연치유특구 조성 시동.. 친환경농법 적용구간 확대
- 친환경농업단지 조성을 비롯한 경관농업 유채육묘 파종 시작 -

 

  제천시는 올해 의림지뜰 논 140여ha 전역에 친환경농업단지조성을 위해 우렁이∙오리∙미꾸라지∙메기 등 친환경농법을 적용한 벼 재배 계획을 밝혔다.

  시는 지난해 4월 지정된 의림지뜰 자연치유 특구 구역에 자연치유단지 조성과 함께 본 사업을 비롯한 친환경 농업단지 조성을 단계적으로 실시 중으로,

  아울러, 에코브릿지와 연계한 자연적인 휴식공간과 농업자원을 활용한 관광농업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의림지 솔방죽 인근에 500m정도의 유채꽃길과 포토존을 조성하여 방문객들에게 봄철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지난 20일 의림지뜰 내 육묘장 하우스에 육묘용 유채종자 파종을 시작하였으며, 이상천 제천시장은 이날 현장을 방문해 유채종자를 파종하는 의림지뜰친환경영농조합법인 회원들의 노고를 격려하였다.

  의림지뜰 친환경영농조합법인(대표 김시운)에서는 20만개의 종자를 육묘상자에 파종해 3월 하순에 정식할 계획이며, 5월 하순경 절정의 유채꽃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상천 시장은 "친환경 의림지 쌀의 고품질화·브랜드화를 통해 농가소득에 증대와 제천의 자연치유 이미지 제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또한 봄의 전령사인 유채꽃의 노란 물결이 가득한 산책로가 시민의 마음을 달래주는 대표 힐링공간이 될 수 있도록 조성에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제천시, 설 명절 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제천시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지난 21일 관내 장애인복지시설을 비롯한 노인요양시설과 아동복지시설을 찾아 푸근한 온정을 나누었다.

  이날 이상천 제천시장은 장애인시설인 ‘살레시오의 집’과 노인요양시설 ‘다솜요양원’ 등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안부를 묻고, 귤, 음료수, 물티슈, 김 등의 위문품을 전달했다.

  또한 가족과 같은 마음으로 시설에 있는 분들을 보살피는 직원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이상천 시장은 “계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치시겠지만, 함께 노력해 나간다면 반드시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확인한다”며 긍정의 에너지를 공유하고,

  “지역에 소외되는 분들이 없도록 사회복지시설에 대하여 지속적인 관심과 함께 지원방안을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제천시, 2022년 청년농업인4-H회원 모집

 

  제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장희선)에서는 청년농업인 4-H회원을 연중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제천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만 19세부터 39세 이하의 관내 영농인으로, 시는 경쟁력을 갖춘 미래의 선도농업 경영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주요 내용으로 각종 현장체험을 비롯해 농산물직거래, 창업농교육, 정보기술 활용 등의 교육훈련과 견학, 회원들 간 기술정보교류 등 청년농업인의 전문역량 강화를 통한 안정적인 영농정착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가입희망자는 관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제천시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여 가입신청서와 농지원부, 농업경영체 등록 확인서를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청년농업인4-H회의 주체로서 지역농업 발전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으로,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 농업인 한마당’을 참고하거나 인력육성팀(☎043-641-3433)으로 문의하면 된다.

 

 

명절 맞아 백운면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 펼쳐져

 

  제천시 백운면에 이웃을 위한 사랑의 나눔이 펼쳐졌다.

  지난 20일 ㈜반석건설(대표 이근필), 가림종합건설(대표 김재의), ㈜넉넉한사람들(대표 김덕회), 넉넉한사람들커피숍(대표 이소윤)과 평동리 주민인 피한숙 씨는 함께 뜻을 모아, 라면 120상자를 백운면 행정복지센터(면장 김정구)에 기탁했다.

  기탁자들은 “설날을 맞이하여 어려운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풍성한 명절을 보냈으면 하는 마음에 이웃돕기를 실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에 이웃사랑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김정구 백운면장은 “어려운 시기에 나눔에 참여하신 기탁자분들에게 깊은감사를 드리며,  취약계층 분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내실 수 있도록 마음을 담아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기탁된 물품은 백운면의 복지대상자와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제천시 남현동, 설 명절 이웃돕기 손길 이어져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제천시 남현동행정복지센터(동장 엄복철)에 지역사회의 훈훈한 이웃돕기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후원 행렬에는 남현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허우천), 통장협의회(회장 홍승덕), 새마을부녀회(회장 오은정), 새마을지도자(회장 신승길),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위원장 정해용), 체육회(회장 김명운), 남천동재산관리위원회(회장 김재도)가 참여했다.

  위 단체들이 기탁한 6백만 원 상당의 쌀, 라면, 생필품 등 설 위문물품은 21일 남현동행정복지센터, 남현동 각 통장 등을 통해 남현동 관내 취약계층 200여 가구에 전달됐다. 
 
  해당 단체들은 매 명절마다 위문물품을 기부해왔으며, 지역의 어려운 가정에 각종 물품 후원 및 도배·장판 교체, 연말연시 이웃돕기 성금 기부 등 지역사회에 꾸준한 선행을 해오고 있다.

  엄복철 남현동장은“올해도 어려운 이웃을 잊지 않고 설명절 위문물품을 기부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지역사회 단체와 함께 새해에도 행복한 남현동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의림지동 직능단체 및 기관, 설 명절 맞아 취약계층에 위문품 전달

 

  설 명절을 앞둔 지난 21일, 의림지동 직능단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안운식), 통장협의회(회장 신창준), 바르게살기위원회(회장 이우길),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김규수), 새마을부녀회연합회(회장 허미숙) 등 직능단체와 고암장로교회(장로 조정희), 고암오네뜨 선마트(대표 이윤현)는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원 상당의 쌀과 라면을 전달했다.

  의림지동 직능단체 및 기관들은 매년 명절을 맞아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위문품을 전달하는 등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으며, 기탁된 위문품은 의림지동 지역의 어려운 이웃 200여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의림지동 통장협의회 신창준 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시기이지만 나눔과 배려를 통해 정이 넘쳐나는 설명절을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했다”며, “모두가 마음 따뜻한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심상일 의림지동장은 “직능단체들의 정성과 사랑이 담긴 위문품을 설 명절에 전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이웃들에게 마음을 담아 전달하여 풍요로운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돕겠다”고 답했다.

 

 

장운봉 금성농협 조합장, 설명절 위문품 전달

 

  장운봉 금성농협 조합장은 지난 20일 금성면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설명절을 맞아,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복지사각지대 발굴 대상자를 위한 백미(10kg) 50포를 전달했다.

  장운봉 조합장은 “코로나19 장기화와 추워진 날씨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박영순 금성면장은 “명절을 맞이해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신 장운봉 조합장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며, 후원물품은 도움이 꼭 필요한 이웃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2022년 이하의집 겨울 페스티벌축제 알차go! 신나go! 재밌go!″

 

  중증장애인시설 이하의집은 장애인들을 위한 2022년 겨울 페스티벌 축제 ”알차go! 신나go! 재밌go! “ 가  총4회에 걸쳐서 진행된다.

  행사는 지난 19일 부터 2월18일까지 총4회에 걸쳐 진행되며, 첫째날인 1월19일 붕어빵Day, 1월27일 트레킹Day, 2월10일 군고구마Day, 2월18일 패션쇼Day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첫째날 붕어빵Day는 제천시 자원봉사대학6기 윤희정 총무와 자원봉사센터 직원들이 이하의집을 방문하여 현장에서 직접 구운 붕어빵 7백여 개를 200여명의 장애인과 직원들과 함께 나누고, 장애인들은 운동장 한켠에 마련된 얼음썰매장에서 썰매를 타며 겨울을 즐겼다.

  또한 학들 연지못농원 이원택 씨는 얼음조각 퍼포먼스로 눈사람인형을 예쁘게 조각하는 이벤트 시연을 통해 행사를 빛냈다.

  특히 이날 행사에 참석한 제천시자원봉사센터 김성진 센터장은 ”중증장애이용인들의 겨울축제에 함께 동참하게 되어 너무 기쁘며, 코로나로 인해 외출이 자유롭지 못한 모든 이용인분들이 추운 겨울을 잘 이겨내고 행복하게 지내길 바란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박화자 원장은 "코로나방역지침에 따라 다함께 모이는 자리가 아닌 소수의 인원들이 시간대별로 나와서 행사를 즐기지만,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며, ”이용인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신 자원봉사자님과 그리고 자원봉사센터 직원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