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17 (수)

  • 구름많음동두천 20.8℃
  • 맑음강릉 24.9℃
  • 구름조금서울 21.9℃
  • 맑음대전 21.5℃
  • 맑음대구 21.5℃
  • 구름조금울산 21.4℃
  • 맑음광주 21.0℃
  • 구름많음부산 19.0℃
  • 구름많음고창 21.9℃
  • 구름많음제주 17.5℃
  • 맑음강화 20.4℃
  • 맑음보은 15.9℃
  • 구름조금금산 18.1℃
  • 구름많음강진군 18.2℃
  • 맑음경주시 20.4℃
  • 구름조금거제 19.0℃
기상청 제공

충주/제천/단양

제천시, 수제맥주&달빛야시장 축제 성료 외 (8월17일 종합)

제천 수제맥주&달빛야시장 축제 성료

- 영화제 관람객 및 지역민들을 사로잡은 지역대표 축제로 자리매김 -

 

풍성한 공연과 행사, 전국의 수제맥주와 지역 먹거리들이 함께한 ‘2022 제천 수제맥주 & 달빛야시장 축제’가 8월 11일부터 8월13일까지 3일간의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제천문화재단 상권르네상스사업단에서 추진한 이번 축제는 도심 속 영화제의 분위기를 전달하는 제천국제음악영화제 붐업행사의 역할을 넘어,

 

제천시민 뿐 아니라 영화제 관람을 위해 전국에서 온 관광객들의 유입으로 문화의 거리 자연형 수로의 수려한 경관과 모아키친, 스타점포 등의 다채로운 먹거리를 전국에 알리며 제천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할 만한 성과를 이뤘다.

 

제천, 남해, 경주, 안동 등 전국 각지의 8개 업체가 참가한 수제맥주 부스는 50여종 이상의 다양한 수제맥주를 선보였으며, 먹거리 부스 7개는 모아키친과 스타점포, 전통시장 등 제천 원도심 내 입점상인들로만 구성되어 제천의 다양한 맛을 널릴 알릴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지역상인들의 매출증대에도 크게 기여했다.

 

볼거리 또한 메인무대에서 펼쳐진 걸그룹, 디제잉, 현장노래방 등의 공연과 더불어 비어바이크, 맥주걸을 이겨라, 안주만들기 다트게임 등 거리이벤트도 함께하여 더욱더 풍성한 축제를 만들었다.

 

황대욱 원도심 상권르네상스 사업단장은 “제천에서 최초로 개최된 맥주축제를 성공적으로 마쳤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라며,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 지역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다음 행사를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

 

 

제천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수립 중간보고회 개최

 

제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8월 12일 제천시사회보장센터에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2023년~2026년) 수립을 위한 중간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중간보고회에는 지역사회보장계획수립 연구원, 실무협의체 위원,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하였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법에 따라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위한 목표 설정 및 구체적인 전략과 실행방안을 계획하는 4년 단위 중장기 법정 계획이다.

 

이날 보고회에서 세명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권자영 책임연구원은 제천시의 지역주민욕구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든든한 동행, 모두가 만족하는 살기 좋은 제천’을 비전으로 제시하였다.

 

또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목표, 전략, 분야별 추진사업 및 세부사항, 성과지표 등을 공유하고 자문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앞으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주민공청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심의, 시의회 보고의 과정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오재원 민간공동위원장은 “민·관 협업과 시민의견을 수렴하여, 시민의 복지체감도 향상 및 실현 가능한 사회보장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건강생활지원센터‘우리동네 건강용품 대여창고’확대 운영

 

제천시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주민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가정에 건강용품을 대여해주는 ‘우리 동네 건강용품 대여창고’ 사업을 확대 운영한다.

 

우리 동네 건강용품 대여창고 사업은 코로나19 재유행을 막고 및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 운영하는 사업으로 시민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대여 물품이 다양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반영해 30종으로 확대했다.

 

개인이 원하는 건강관리 용품을 대여하기 전에 기초 건강검사와 체성분 검사를 하게 되고 사용 방법 등을 지도받는다.

 

대여 물품은 운동용품 17종, 만성질환관리용품 7종, 구강용품 3종, 영양관리용품 3종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하였으며, 대여 기간은 최대 3개월까지 1인당 총 5종까지 대여 가능하다. 대여 물품은 철저히 방역 소독 후 관리·보관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들 모두가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건강생활지원센터 (043)641-3281~3283)으로 문의하면 된다.

 

 

바르게살기운동 남현동 위원회, 관내 경로당에 후원 물품 기부

 

바르게살기운동 남현동 위원회(위원장 정해용)는 남현동 관내 경로당 8개소를 방문하여 무더위에 지친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고 10kg쌀 총 10포를 전달했다.

 

이날 7월 11일자로 부임한 권순각 남현동장도 행사에 동참하여 지역 어르신들께 인사를 드리며 복숭아 8상자를 전달했다.

 

권순각 남현동장은 이날 어르신들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역동적이고 새로운 경제도시 제천’ 조성을 위한 노력에 함께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정해용 위원장은 “이번 활동이 폭염과 폭우로 지친 어르신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웃들의 마음까지 따뜻하게 보듬을 수 있는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라고 약속했다.

 

 

‘대한민국 예술제’ 제천호숫가음악제, 노래하는 ‘위대한 청춘’

 

정부 ‘대한민국 공연예술제’에 선정된 2022 제천호숫가음악제가 ‘기쁜 우리 젊은 날, 위대한 청춘’을 주제로 펼쳐진다. 제천호숫가음악제 조직위원회(공동 조직위원장 홍갑표, 유인택)는 올해 5회째를 맞는 제천호숫가음악제를 8월 29일과 9월 3일, 제천시 의림지 수변무대와 제천문화회관에서 열기로 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해방 이후 우리 겨레가 이어온 삶의 추억을 영상 스토리와 아름다운 음악으로 풀어내는 갈라 콘서트로 마련됐다. 특히 즐거운 어린 시절에 부르던 노래들, 사랑과 우정을 노래하던 청춘 연가, 중장년을 함께 하는 추억의 노래들을 클래식 성악가들이 출연해 음악 파노라마처럼 들려준다.

 

8월 29일(월) 저녁, 제천문화회관서 열리는 <로맨틱 가곡 콘서트 : 기쁜 우리 젊은 날>는 연인 간의 사랑을 주제로 한 가곡 페스티벌이다. 첫 만남부터 사랑의 결실을 맺기까지 단계별로 변화하는 연인의 감정에 따라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불후의 고전으로 남은 한국 영화들을 보며 유명 가곡들을 감상하는, 눈과 귀가 즐거운 무대를 선사한다.

 

9월 3일(토) 저녁, 제천 의림지 수변무대에 오르는 <시대의 파노라마 콘서트 : 위대한 청춘>은 해방 이후 시대의 궤적을 따라가며 당시 사회 모습이 담긴 영상과 음악이 어우러지는 갈라 콘서트이다. 우리 국민들이 청춘기에 즐겨 부르던 노래들을 소프라노 주미영(미 워싱턴 트리니티대 교수), 소프라노 이승은, 송난영, 김경란, 테너 석승환, 바리톤 석상근, 임희성 등 국내외에서 활동하는 정상급 성악가들이 들려준다.

 

클래식 성악곡은 물론, 트롯이나 대중 가요, 만화 영화 주제곡도 포함돼 관객들을 추억과 감동 속에 빠져들게 한다. 두 차례 공연의 연주는 창단 15주년을 맞은 소리얼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샤론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각각 맡는다.

 

주최 측은 “기존 음악 공연들과는 다르게, 영상과 음악이 결합하는 새롭고 신선한 형식의 고품격 콘서트가 열릴 것”이라며 “행사 이후 서울 등 다른 지역에서도 공연을 하는 ‘수출 콘텐츠’를 무대에 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천호숫가음악제는 클래식 성악전문 페스티벌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선정하는 ‘대한민국 공연예술제’에 충북에서는 유일하게 선정됐다. 제천 시민들이 만든 순수 비영리 모임인 조직위원회가 주도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한국관광공사 ‘9월의 축제’에 선정되기도 했다. 지난해에는 송년음악회, 올해 4월에는 ‘푸르른 날, 우리 가곡 축제’를 열어 시민들로부터 호평을 받기도 했다.

 

티켓은 오는 13일부터 인터파크에서 예매할수 있으며. 입장료는 2회 공연 통합티켓으로 3만 원이다.(제천시민은 시내 지정처에서 2만 원에 예매할수 있다.)

 

티켓 예매처(제천 시민)  아르떼(제천시 내제로 75)  닥스 제천점(의림대로 1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