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7 (수)

  • 흐림동두천 22.3℃
  • 흐림강릉 21.1℃
  • 흐림서울 23.3℃
  • 흐림대전 23.2℃
  • 구름조금대구 28.3℃
  • 구름많음울산 24.8℃
  • 흐림광주 24.3℃
  • 구름많음부산 27.4℃
  • 흐림고창 23.1℃
  • 맑음제주 28.4℃
  • 흐림강화 23.6℃
  • 흐림보은 23.3℃
  • 흐림금산 22.0℃
  • 구름많음강진군 26.4℃
  • 구름많음경주시 26.5℃
  • 구름많음거제 26.0℃
기상청 제공

증평/진천/괴산/음성

괴산군, 성불산 산림휴양단지 생태체험 프로그램 인기 외 (5월30일 종합)

 

송인헌 괴산군수 일정(531일 수요일)

- 오전 10시 군수 집무실에서 열리는 고향사랑 기부금 기탁식 참석

 

 

보도자료:

1. 괴산군, 성불산 산림휴양단지 생태체험 프로그램 인기 <사진제공>

2. 괴산군, 공영주차장 무료주차시간 확대 및 단속완화 <사진제공>

3. 괴산군 칠성면, ‘2023 칠성시장거리축제 별별락장개최 <사진제공>

4. 괴산군농업기술센터·생활개선괴산군연합회, 안전365 캠페인 참여 <사진제공>

5. 괴산문화원, 2023 어르신 문화활동 지원 공모사업 선정 <사진제공>

 

괴산군, 성불산 산림휴양단지 생태체험 프로그램 인기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성불산 산림휴양단지 생태체험 프로그램이 방문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성불산 산림휴양단지는 4봄맞이 미선나무 산림교육 프로그램’, 5가정의달 숲 교육 체험프로그램등 특색있는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성불산 산림휴양단지를 찾은 방문객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고 있다.

 

4봄맞이 미선나무 산림교육 프로그램미선아, 네가 있어 행복해!라는 제목으로, 40명이 참여해 미선나무 만개 시기에 맞춰 미선나무 관찰 미선향 오일체험 묘목심기 등을 진행했다.

 

5가정의 달 숲 교육 체험프로그램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아숲체험원·생태숲학습관·치유의숲 등 다양한 연령대의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체험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추진했다.

 

이외에도 성불산 산림휴양단지는 천연염색 향초·비누만들기 에코컵 만들기 족욕 및 꽃차마시기 우드버닝 떡메치기 등 다양한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며 방문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성불산 산림휴양단지는 앞으로도 자체 프로그램 구성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성불산 생태체험은 산림휴양단지 내 도덕산 생태숲 학습관에서 체험 가능하며,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성불산자연휴양림(070-4281-8930)으로 문의하면 된다.

 

(자료제공: 괴산군 시설관리사업소 휴양단지팀 043-830-2674)

 

 

괴산군, 공영주차장 무료주차시간 확대 및 단속완화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공영주차장 점심 무료주차시간이 확대 운영된다고 밝혔다.

 

이는 주차장 이용활성화와 인근 불법주정차로 인한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것으로 괴산군 주차장 조례 일부개정 조례가 공포되는 61일부터 시행된다.

 

노상, 노외주차장을 포함한 괴산군의 공영주차장 무료주차시간은 기존 1130분부터 1330분까지 2시간에서 1130분부터 1430분까지 총 3시간으로 확대되며, 지역상가와 주민들은 반기는 분위기다.

 

또한, 군은 코로나19 시기를 겪으며 침체된 지역 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지난 51일부터 주·정차 단속을 완화했다.

 

기존 고정형 CCTV 단속시간인 9시부터 20시까지에서 9시부터 18시로 단속종료시간을 2시간 단축했다.

 

다만, 주민신고제를 통한 단속에 대해서는 5대 불법주정차와 기타 불법주정차 구역(교차로 모퉁이(황색실선 또는 복선) 횡단보도 버스 정류소 소화전 인도 안전지대)24시간 단속한다.

 

어린이보호구역 단속도 기존과 같이 평일 8시부터 20시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새로운 운영방침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 괴산군 민원지적과 교통팀 043-830-3569)

 

괴산군 칠성면, ‘2023 칠성시장거리축제 별별락장개최

- 오는 6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진행

 

충북 괴산군 칠성면은 2023년 괴산군 신규 지역축제로 선정된 칠성시장거리축제 별별락장을 오는 6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칠성면사무소 앞 칠성시장거리 일원에서 개최한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칠성면 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지순영) 주관으로 추억과 즐거움이 가득한 뉴트로 시장축제를 주제로 진행된다.

 

칠성 재래시장의 옛 모습을 재현하고 향수를 느낄 수 있도록 청인약방, 사진관, 이발소, 칠성상회등 그때 그시절 감성존을 운영하며, 주민이 참여하는 버스킹과 전통연희팀 푸리의 사물놀이, 7080 통기타 라이브 등의 공연이 펼쳐진다.

 

아울러, 별별마켓에서는 옛날교복체험, 달고나만들기, 전통놀이 등 체험 프로그램, 주민들이 직접 만든 야생화, 공예품, 농산물 판매와 먹거리 장터도 운영한다.

 

특히, 칠성면 나무인형조각자인 한명철 작가 특별전과 7080 별별락장 노래자랑을 개최해 모든 세대가 참여할 수 있는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지순영 칠성면 축제추진위원장은 “‘별별락장은 별별 즐거움이 넘치는 장터란 뜻으로 가족과 함께 옛 시절의 향수와 즐거움이 있는 축제의 장에 함께 하길 바라며, 성공적인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 괴산군 칠성면 총무팀 043-830-2493)

 

괴산군농업기술센터·생활개선괴산군연합회, 안전365 캠페인 참여

 

충북 괴산군농업기술센터와 생활개선괴산군연합회가 30일 농작업 사고 발생 위험을 줄이고 농촌을 안전한 일터로 만들기 위한 농업인 안전365 캠페인릴레이에 동참했다.

 

충북농업기술원의 지목을 받은 괴산군은 지난 24일 류지홍 소장과 생활개선괴산군연합회 임원들이 출연해 바른 농작업으로 근골격계질환을 줄이자는 주제로 영상을 촬영했다.

 

촬영과 영상편집은 농기센터 농촌자원팀 직원들이 유튜브를 통해 배워 직접 수행했다.

 

제작한 홍보영상은 괴산군 유튜브에 게재했으며, 다음 실천 주자로 단양군농업기술센터를 지목했다.

 

지난 4월 농촌진흥청장으로부터 시작된 이번 캠페인은 공공기관 관계자와 농업인, 국민 등의 참여로 농작업 안전 수칙 지키기 실천을 다짐하는 홍보 활동이다.

 

다양한 분야의 참여자가 안전한 농촌일터 만들기 실천 다짐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류지홍 소장은 농업 활동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점은 농업인 개개인의 안전이다라며 안전사고 예방을 통해 경쟁력 있고, 살고 싶은 농촌건설에 앞장서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 괴산군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 043-830-2741)

 

괴산문화원, 2023 어르신 문화활동 지원 공모사업 선정

- 지역 맞춤형 노년문화활동 지원사업 충북지역 공모 선정으로 국비 800만원 확보

- ‘세대공감, 인형극으로 전하는 괴산이야기어르신 인형극단 만들기 추진

 

충북 괴산문화원(원장 김춘수)2023년 어르신 문화활동지원, 지역 맞춤형 노년문화활동 지원사업 충북지역공모에 세대공감, 인형극으로 전하는 괴산이야기어르신 인형극단 만들기프로그램이 선정돼 국비 800만 원을 확보했다.

 

이번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을 받았으며, 한국문화원연합회와 충청북도문화원연합회가 지역 맞춤형 노년 문화활동 지원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괴산문화원은 공모에 선정된 세대공감, 인형극으로 전하는 괴산이야기어르신 인형극단 만들기프로그램을 6월부터 11월까지 추진할 계획이다.

 

인형극 교육은 621일부터 시작해 10월까지 매주 수요일 진행될 예정이며, 참여자는 69일까지 60세 이상의 어르신 16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에게 인형극 교육과 인형제작, 공연을 진행하며 지역의 이야기를 작품에 담아낼 예정이다.

 

또한, 새로운 배움을 함께 하는 문화공동체로서 노년의 삶의 활력을 찾고 지역사회와의 유대를 통한 재능기부와 나눔의 선순환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춘수 원장은 어르신 세대가 단순한 문화예술의 향유자가 아닌 전통적인 도덕 가치의 전달자이자 지역문화의 창조자로서 자존감과 자긍심, 성취감을 모색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문화원연합회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인 어르신 문화프로그램은 땡땡땡실버문화학교로 시작해 전국 231개 문화원을 대상으로 추진왔으며, 타 문화 기반시설도 참여하는 등 대상을 확대해 운영 중인 최장수 공모사업이다.

 

(자료제공: 괴산군 문화체육관광과 문화예술팀 043-830-34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