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08 (목)

  • 구름많음동두천 17.2℃
  • 흐림강릉 25.6℃
  • 박무서울 18.4℃
  • 박무대전 18.5℃
  • 흐림대구 20.8℃
  • 흐림울산 19.0℃
  • 흐림광주 18.2℃
  • 흐림부산 18.6℃
  • 흐림고창 18.0℃
  • 흐림제주 19.4℃
  • 구름많음강화 17.3℃
  • 구름많음보은 17.4℃
  • 흐림금산 17.8℃
  • 흐림강진군 18.9℃
  • 흐림경주시 18.8℃
  • 흐림거제 18.6℃
기상청 제공

충주/제천/단양

제천시, 제천문화재단“시민여러분, 드라마 <하이드> 촬영 협조에 감사합니다” 외 (5월31일 종합)

 

제천시, “아름다운 내 인생영상으로 남겨보세요

- , 827일까지 디지털 영상자서전 제작교실 참여자 모집교육비 무료 -

제천시가 디지털 영상자서전 제작교실을 운영하고 오는 827일까지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시민들이 자신의 삶을 회고하며 인생을 기술한 영상자서전을 제작하도록 돕는 이 사업은 후대에 이들의 경험과 지혜를 디지털 문화유산처럼 전승하고자 기획됐다.

이 사업을 체계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시는 총 3단계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먼저 마중물 사업으로 디지털 영상 기록사 양성과정을 운영해 5월 말 수료식을 진행한다. 여기서 양성된 기록사들이 이번에 모집하는 2단계 영상자서전 제작교실에서 보조강사로 활동한다.

마지막 3단계에서는 연말을 기해 전문가들이 마무리 보정을 마친 영상 상영회를 열 계획이다.

 

세부적으로 영상자서전 제작교실6월에서 10월까지 총 12개소, 기수별 4~6주 가량 운영할 예정이다. 개소 당 15인 내외로 모집하며, 교육은 제천영상미디어센터 또는 지역 현장에서 진행된다. 여를 원하는 시민은 제천시(jecheon.go.kr) 또는 제천문화재단(jccf.or.kr) 누리집을 참고해 827일 오후 6시까지 메일(ahjung@jccf.or.kr)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영상자서전 제작에 관심이 있는 제천 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선착순 접수이므로 조기마감될 수 있으나 교육은 무료다. 이 밖에 자세한 사항은 제천문화재단(043-645-4995)에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삶을 돌아보고 영상을 남기는 것은 과거를 정리하고 미래를 그려나가는 첫 걸음이 될 것이다이번 프로그램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제천시 청풍관광정보화마을, 석부작 체험 따봉

- 행복을 키워주는 아름다운 석부작 체험 교실 -

청풍관광정보화마을(위원장 박명민)이 매주 수요일 운영하는행복을 키워주는 아름다운 석부작 체험5월 체험객 400명을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작년 1천여명이 체험하며 호평받은 바 있는 석부작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은 1, 2부로 나뉘어 운영된다. 1부에서는 한국수석분경예술연구회 최재승 회장이 수석분경과 관련한 인생 강연을 펼치며 웃음과 감동을 선사한다. 이어지는 2부에서는, 수석 40년 경력의 전문가이자 교육부에서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을 받은 박명민 위원장이 수석에 대해 설명하고, 석질이 좋은 남한강돌에 아름다운 복륜난을 부착하는 체험활동을 진행한다.

 

지난 17일에도 제천경찰수련원 은퇴설계교육 일정에서 제천경찰수련원 연수생 40명이 방문해 석부작 만들기를 체험하며 큰 호응을 받았다.

 

한 교육생은 "웃음과 함께 감동적인 명강연도 좋았고, 이 세상에 단 하나뿐인 석부작 작품을 멋들어지게 아내에게 선물한다고 생각을 하니 너무나 흐뭇하고 행복하다”45일간 프로그램 중 최고의 프로그램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풍관광마을은 전국이 주목하는 명품마을을 만들기 위해 우수 농특산물 판매처 발굴, 영어몰입교육, 인기 체험활동 개발 등 다양한 아이템을 발굴하고 있다. 석부작 및 기타 체험 문의는 청풍관광정보화마을(043-641-4939)로 하면 된다.

 

세명대학교 학생 215, 지역 농가 일손이음 참여

제천시 세명대학교 학생들이 4월부터 5월까지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찾아 주말 일손이음 활동을 펼쳤다.

 

지난 415일 세명대 영화웹툰애니메이션학과 32명을 시작으로, 513일에는 도시경제부동산학과, 작업치료학부, 뷰티케어학과, 동아리 벗어나는위원회 등에서 총 155명의 대학생들이 수산면, 봉양읍 등지 4개 농가에 흩어져 나무전지, 제초작업, 담배밭 작업, 사과 적과 등을 실시하며 농가 일손을 도왔다. 또한 지난 20일에는 호텔경영학과 28명이 청풍면 소재 농가에서 고추밭 정리, 감자 북주기, 브로콜리 엽순 따기 등을 진행했다.

 

세명대학교 관계자는 농촌인력 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어 보람차다오는 2학기에도 일손이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세명대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고령화와 농촌 인구 감소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학업으로 바쁜 와중에 일손봉사에 참여해주신 대학생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충북도와 제천시는 일할능력이 있는 사람과 농가, 기업 등을 연결해 일자리를 제공하고 소정의 실비를 지급하는 일손이음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 한풍제약과 업무협약 체결

- 제천시 대표 한약 스타제품 개발 및 우수 한약재 공급을 위한 상호 교류 협력 -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이사장 조정희)은 지난 26일 한풍제약과 제천시 대표 한약 스타제품 개발 및 우수 한약재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 조정희 이사장과 한풍제약 성락선 연구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은 상호간의 축적된 전문지식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제천의 한의약산업 육성과 우수 한약재의 원활한 공급을 통해 공동발전을 도모하고 그 성과를 공유해 상생 추구를 이끌어 낼 것을 약속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제천시 대표 한약 스타제품 공동개발 기술지원 및 협력, 제천시 우수 한약재 원활공급을 위한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 제조 협력, 한의약 발전을 위한 상호 정보 교류 등을 해나갈 방침이다.

 

조정희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제천 한의약산업 육성이 한걸음 나아갈 것이다우리 지역 한약재를 이용한 제천시 대표 스타제품 개발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성락선 연구소장은 오늘 협약을 기점으로 전국 3대 약령시인 제천시의 우수 한약재를 널리 활용하겠다앞으로 제천 대표 한의약 스타제품 개발을 위해 우리 한풍제약만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풍제약은 1973년 창립돼, 홍익인간의 기업이념으로 운영되는 토탈헬스케어 기업이다. 서울 서초구에 영업소를 두고 있으며 대표 상품으로 한풍경옥고, 한풍공진단, 심적환 등이 있다.

 

흥국사, 봉양읍 취약아동을 위해 210만원 후원

제천시 봉양읍 소재 흥국사(주지 정빈스님)가 지난 27일 석가탄신일과 가정의 달을 맞아 취약 아동 7명에게 총 210만원 후원금을 전달했다.

 

정빈스님은 부처님의 가르침에 따라 주위의 어려운 이웃에 자비와 나눔을, 가족 및 지인에게 관심과 배려를 실천하는 기회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이종환 봉양읍장은 지역 내 취약 아동들이 독서 및 학습 등에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힘을 보태준 흥국사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읍에 따르면 흥국사는 매년 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위한 꾸준한 기부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제천문화재단시민여러분, 드라마 <하이드> 촬영 협조에 감사합니다

제천문화재단(이사장 김상수)에서 드라마 <하이드> 촬영 중 교통 통제로 인한 불편을 감수해 준 시민에게 감사를 전했다.

 

재단은 지난 21드라마 <하이드> 촬영으로 화산동 약초시장 사거리부터 내토로(화산동 행정복지센터), 역전교차로 방면 일부 구간을 한시적·부분 통제한 바 있다. 실제 촬영이 진행되는 시간에만 통행이 일부 제한되어, 촬영 당일 제천경찰서와 시민들의 협조를 받아 안전사고 없이 촬영을 마무리했다.

 

이번에 촬영한 추적스릴러 드라마 <하이드>는 배우 이보영, 이무생 주연으로 2024년 방영 예정이다.

 

재단 및 드라마 제작사는제천시민들의 이해와 높은 시민의식에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촬영을 진행할 경우 시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제 목

사회복지법인 다하-CCC, 제천 발달장애인 가족 대상 캠핑·문화체험 프로그램 진행

담당자

사회복지법인 다하 법인사무국 신희경 사무원

연락처

010-2933-4255 / 043-649-0204

내용

청암학교 등 지적장애인을 위한 7개 사회복지시설을 운영하는 사회복지법인 다하(대표이사 최종인)와 액티브 캠핑 전문 활동조합인 CCC(Concept Camping Crew)가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SO WE ARE CAMPING’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가정의 달을 맞이해 코로나로 외부활동이 어려웠던 지역 내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에게 즐거운 추억이 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30여명의 인원이 참가해 전문캠퍼들과 함께 텐트를 설치하고, 불도 피웠다. 이 밖에 비즈·목공·아크릴공예, 전문 파티셰가 진행하는 제빵클래스, 솜사탕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했다.이 가운데 김창규 제천시장이 방문해 만남을 가지기도 했다.

 

한편 이번 캠핑프로그램은 산찌, 오뚜기, 켄우드 바이타믹스, 피치오리진, 샐러디 레이지랩, 어나더랙스, HDEX, 크레모아, 800도씨, 알티튜브, 롯데칠성, 크라운제과, 인수스, 블랙베어스 아이스하키팀 등 많은 기업이 후원해 참여 장애인들을 응원했다.

 

최종인 대표이사는 제천지역 발달장애인 가족들을 위해 풍성한 선물과 체험의 기회를 마련해 주신 CCC와 후원기업들의 따뜻한 마음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을 확대해 지역 내 발달장애인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도로공사 제천지사, 제천영육아원에 100만원 후원

 

한국도로공사 제천지사(지사장 김창훈)는 최근 제천영육아원(원장 박민옥)을 방문해 사랑의 후원금 100만원을 전달했다고 31일 밝혔다.

 

김창훈 지사장(한국도로공사 제천지사)시설 아동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후원금 백만원을 전달했다후원금이 시설운영에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민옥 원장은 시설아동에 관심을 가지고 큰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번 후원금은 김창훈 지사장과 직원들이 십시일반 모아 마련한 것으로 지난 25일에 육아원으로 전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