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증평/진천/괴산/음성

음성군, 청사, 여기가 공원이야 군청이야? 외 (5월31일 종합)

주요 군정

1. 음성군 청사, 여기가 공원이야 군청이야?

- 129그루 소나무 반겨... 주거지 주차장 조성사업도 추진

- 작은 음악회, 복도 갤러리 등 문화 예술 공간으로 변모

군정 소식

2. 음성군, 2023년 하계 대학생 근로활동 참여자 모집

읍면 및 기관사회단체 소식

3. 맹동산단 입주기업체협의회, 맹동면장학회 장학기금 기탁

4. 대소면, 2023년 상반기 지방세 체납액 징수대책 보고회 개최

5. 감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나눔 식료품 꾸러미 전달

 

 

2023. 6. 1.() 조병옥 음성군수 동정

 

- 09:00 대회의실 / 6월 정례직원 조회

 

 

1. 음성군 청사, 여기가 공원이야 군청이야?

- 129그루 소나무 반겨... 주거지 주차장 조성사업도 추진

- 작은 음악회, 복도 갤러리 등 문화 예술 공간으로 변모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군청 청사가 지역주민과의 소통과 휴식의 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음성군 청사는 관공서라는 딱딱하고 사무적인 이미지를 벗어나 군민들이 가볍게 휴식과 산책을 즐길 수 있는 힐링의 장소다.

 

음성군청에 들어서면 청사 앞의 정원에는 129그루의 소나무와 여러 수종의 수목이 양 옆면에 조성돼 관공서라기보다는 작은 공원에 가깝게 느껴진다.

 

날씨가 좋은 날은 청사 주변을 산책하는 직원과 민원인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으며, 주변에는 잠시 쉬어가는 원두막과 운동 기구가 설치돼 주민들이 애용하고 있다.

 

1층 로비에는 담소를 나눌 수 있는 쉼터와 책을 읽거나 와이파이를 이용해 간단한 문서 작성이나 휴대 기기를 사용할 수 있는 작은 도서관이 설치돼 있다.

 

또한, 로비 중앙에는 군 육묘장에서 재배한 꽃을 계절별로 식재해 청사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화사하고 따뜻한 인상을 준다.

 

지난달에는 로비에서 음성군립 청소년 오케스트라가 작은 음악회를 갖기도 했다.

 

2019년에 창단한 음성군립 청소년 오케스트라는 나눔과 배려의 봉사 연주 실천으로 찾아가는 음악회 활동을 이어가는 가운데 그 일환으로 군청을 방문한 민원인과 직원을 위해 군청 로비에서 공연을 가졌다.

 

청소년 오케스트라는 많은 이들이 오가는 로비를 문화 예술 공간으로 변화시켜 다채로운 클래식과 드라마 OST를 연주해 잔잔한 감동을 주기도 했다.

2층의 미술관으로 변신한 복도갤러리에서는 분기별로 수준 높은 작품들이 상시 전시 중이다.

 

특히 복도갤러리는 조병옥 음성군수가 지난 2021년 직접 아이디어를 내 처음 개관하게 됐다.

 

이곳에는 지역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의 다양한 작품이 전시돼 지역예술인 지원을 비롯해 작가들을 소개·발굴하는 기회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지역작가와 군민들이 한 걸음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고 있다.

 

2021년 개관 이래 총 10번의 전시회를 가졌으며 한국미술협회 음성지부, 한국사진작가협회 음성지부, 한국문인협회 음성지부, 이종화 작가, 신재흥 화가, 장영란 화가 등이 참가해 사진전, 민화전, ·수필화전 등의 작품을 전시했다.

 

한편, 군청사 동편 주차장을 주차타워로 바꾸는 음성읍 주거지주차장 조성사업도 올 7월 말 준공을 목표로 속도를 내고 있어 방문객 편의가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음성읍 주거지 주차장은 총사업비 60억원을 투입해 연면적 4878.52, 지상 34236면 규모로 조성되며, 현재 60%의 공정률을 보이며 공사가 한창이다.

 

주차타워가 완공되면 부족한 주차장으로 인한 골목길 불법 주정차가 해소돼 주변 주차환경 개선과 긴급차량 진입로 확보 등 주민 안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음성군 청사는 음성군민 여러분이 주인이라며, “음성군청을 방문하는 누구나 내 집처럼 편안하게 머물다 갈 수 있도록 안전하고 쾌적한 청사 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회계과 재산관리팀 신영광(043-871-3523)

 

2. 음성군, 2023년 하계 대학생 근로활동 참여자 모집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하계 방학 기간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현장경험 기회를 제공해 군청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자 2023년 하계 대학생 근로활동 참여자를 1일부터 9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신청 대상은 학생 본인이나 부 또는 모 주소가 음성군인 대학생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주소지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2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많은 학생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휴학생, 20231학기 졸업예정자, 최근 1년 이내(22년 하계, 23년 동계) 학생 근로활동 참여자는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우선선발 후 부족 인원에 대해 무작위 전자 추첨을 통해 선발한다. 선발된 학생은 군청 및 사업소나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73일부터 728일까지 20일간 근무를 하며, 이번 근로활동에서 약 185만원(76960/) 정도의 급여를 받게 된다.

 

군에 따르면 방학 중 대학생 근로활동은 매년 학생들의 선호도가 높아 매해 높은 경쟁률을 보이고 있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음성군 누리집(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참고하거나 음성군청 자치행정과(043-871-3167) 또는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 총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자료제공 자치행정과 행정팀 문민정(043-871-3167)

 

3. 맹동산단 입주기업체협의회, 맹동면장학회 장학기금 기탁

 

맹동산업단지 입주기업체협의회(회장 배재오)는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31일 맹동면장학회 추진위원회에 장학기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맹동산업단지는 음성군 맹동면에 위치한 약 418797규모의 산업단지로 지난 2006년 준공 후 현재 40여개 업체가 활발히 운영 중에 있으며, 이번 장학기금 기탁 이외에도 꾸준히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20216월에도 맹동면장학회 추진위원회에 200만원의 장학기금을 기탁 했으며, 같은 기간 맹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지역사랑 행복 나눔 실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현재까지 관내 취약계층의 결식 및 영양결핍 문제 해소를 위해 정기적인 식품 기부를 하는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배재오 회장은 기업의 성장과 발전은 지역주민과 늘 함께한다고 생각한다, “오늘 기탁한 장학금이 학생들의 성장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지역사회의 큰 일꾼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흥식 맹동면장학회 추진위원장은 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이 많은 상황에서도 장학기금을 기탁해 주셔서 깊이 감사드린다, “소중한 후원금은 우리 지역의 아이들을 위해 뜻깊게 사용하겠다고 답했다.

 

자료제공: 맹동면 총무팀 김영식(043-871-2702)

 

4. 대소면, 2023년 상반기 지방세 체납액 징수대책 보고회 개최

 

대소면(면장 정동혁)은 체납액 최소화를 위해 지난 31일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2023년 상반기 지방세 체납액 징수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징수대책 보고회에서는 해마다 늘고 있는 지방세 체납액에 대한 원인을 분석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효율적인 징수율 제고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4월 말 기준 대소면의 지방세 체납액은 2233백만원으로 지방세 체납액 집중 징수를 위해 630일까지 특별징수 기간으로 정했다.

 

대소면 직원과 이장단의 유기적 협조체제를 구축해 담당 마을별 체납액 징수반 편성,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활동 실시, 체납자별 맞춤형 징수 활동 실시 등 적극적인 체납액 징수 활동을 통해 자진 납세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정동혁 대소면장은 경기 침체 등으로 납부가 어려운 생계형 체납자에 대해서는 체납액을 분할 납부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상습고질적 체납자에 대해서는 강력한 징수 활동을 전개해 조세 정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직원 모두가 체납징수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자료제공 대소면 총무팀 김수란(043-871-2772)

 

5. 감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나눔 식료품 꾸러미 전달

 

감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윤상섭·신맹섭), 지난 31일 저소득 취약계층 5가구에 사랑 나눔 식료품 꾸러미를 전달했다.

 

사랑 나눔 식료품 꾸러미는 적절한 영양 공급이 필요하나 마트나 시장 등에 접근이 어려운 대상자(독거노인, 저소득 취약계층 등) 등에게 소고기국, 냉동육, , 깻잎조림, 참치 등으로 구성해 전달됐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지정 기탁된 후원금으로 마련됐다.

 

신맹섭 민간위원장은 사랑나눔 식료품 꾸러미 전달을 통해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과 소통하고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뜻깊었다고 말했다.

 

윤상섭 면장은 복지 사각지대의 취약계층 주민들의 지친 마음에 따뜻한 위로가 되길 바라며, 지역사회 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한 지원이 이뤄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감곡면 맞춤형복지팀 반혜연(043-871-2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