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 9월 22일(목) (3)
1.증평군, 4D 기능성 바이오소재 산업 육성 박차
2.증평군, 행복한 노년을 위한 노노케어 사업 활발
3.증평군, 한국환경공단과 악취저감 컨설팅 실시
4.증평군, 의정비심의위원회 위촉 및 1차 회의 개최
[동정]
▲ 이재영 증평군수 = 9월 23일(금) 오전 10시 제177회 증평군의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 참석

증평군, 4D 기능성 바이오소재 산업 육성 박차
- 지방재정투자심사 통과, 충북도 4단계 균형발전사업으로 30억원 투입 -
증평군(군수 이재영)이 4D 기능성 바이오소재 산업육성에 박차를 가한다.
(교통대학교 4D바이오융합소재 산업화 지원센터 사진제공)
증평군은 지난 달 지방재정투자심사에서‘4D 기능성 바이오소재 산업 육성 사업’에 대한 투자 승인을 받아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착수한다고 밝혔다.
‘4D 기능성 바이오소재 산업 육성’은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증평캠퍼스 내 4D바이오융합소재 산업화 지원센터의 교육·연구 인프라를 확충하고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 우수 의약품 제조·관리)생산동 1개동을 추가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에 내년까지 충청북도 4단계 지역균형발전 사업비 30억 원을 들인다.
현재 4D바이오융합소재 산업화 지원센터는 59종의 연구시설 장비와 GMP 생산동 1개동을 갖추고 기능성바이오소재 분야의 원천기술 개발과 기술 상용화, 시제품 제작 등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군은 충북과학기술혁신원이 주관하는‘2022년 시군 산업거점 고도화 패키지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장비구축과 기업 지원을 위한 사업비 5억 원도 추가로 확보했다.
이를 기반으로 국립한국교통대학교와 함께‘대학 내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사업’,‘캠퍼스 혁신파크 조성사업’등 굵직한 공모사업에도 도전할 계획이다.
한편 증평군은‘충청북도 4단계 지역균형발전사업’으로 총 340억 원을 투자해 ▲복합문예회관(4C문화산업플랫폼) 건립 사업 ▲4차 산업기술 관광융합형 테스트 베드 구축 사업 ▲4D 기능성 바이오소재 산업 육성 사업을 2026년까지 추진한다.
(문의전화 미래기획실 미래전략팀 김윤회 043-835-4613)
증평군, 행복한 노년을 위한 노노케어 사업 활발
- 초고령화 사회를 대비한 1석 3조 효과 톡톡 -
증평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종식)이 행복한 노년을 위한 노노케어 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노노케어는 건강한 노인이 도움이 필요한 노인을 돌보는 사업으로 증평종합복지관이 9988 행복지키미, 행복한 실버프렌드 등의 형태로 2009년부터 지속하고 있다.
65세 이상의 참여자 140명이 2인 1조를 이루어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노인들의 안부와 건강상태, 주거시설 상태 파악 등의 활동을 펼친다.
이를 통해 독거노인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사건·사고를 미리 예방하고 일상에서 도움이 필요한 부분을 해결해 주는 것은 물론 외로움도 이겨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증평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는“고령화 시대에 어르신들이 모두 행복한 노년을 보내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문의전화 사회복지과 노인복지팀 전홍규 043-835-4815)

증평군, 한국환경공단과 악취저감 컨설팅 실시
증평군은 한국환경공단과 함께 축산농가를 방문해 악취저감 컨설팅을 실시했다.
해당 농가의 돼지축사에서 발생하는 악취로 인한 지속적인 민원발생에 따른 것이다
이날 악취저감 전문가들이 현장을 찾아 악취 발생원인 분석 및 시설 진단을 통해 악취저감 대책 및 개선 방안을 맞춤형으로 지도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컨설팅을 시작으로 일선 농가에서 청결관리, 분뇨관리 등을 통해 악취를 저감할 수 있도록 지도·점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의전화 환경위생과 수질환경팀 이승준 043-836-3624)

증평군, 의정비심의위원회 위촉 및 1차 회의 개최
증평군(군수 이재영)이 증평군 의정비심의위원회 위촉식을 22일 개최했다.
증평군 의정비심의위원회는 지방자치법시행령 제34조의 규정에 따라 교육계, 법조계, 언론계, 시민사회단체, 이장, 증평군의회 의장으로부터 추천을 받아 10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이날 위원들은 위촉장 수여식 후 1차 위원회 회의를 진행하였으며 위원장 선출 및 위원회의 역할과 심의 방법 등을 관계부서로부터 설명을 들었다.
의원의 의정비는 의정활동비와 월정수당으로 구성되며 의정활동비는 상한액 범위 내에서 정액 지급되고, 월정수당은 2022년 월정수당을 기준으로 동결·증액·삭감 여부를 의정비심의위원회에서 오는 10월 31일까지 결정하게 된다.
증평군은 10월 중 2차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며 월정수당 인상률이 2022년 공무원 보수 인상률인 1.4%를 초과하여 인상하는 경우 지역주민의 의견 수렴 절차를 거쳐 의정비를 결정할 예정이다.
(문의전화 미래기획실 기획팀 박혜경 043-835-46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