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 유아교육진흥원, 2025. 영유아 지원 직무연수 운영 외 (11월10일 종합)

  • 등록 2025.11.10 10:44:48
크게보기

 

[1110일 보도자료 목록]

구분

제 목 (3)

자료

사진

영상

담당부서

행사

(11. 10.) 충북교육청,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구축 관리자 연수 실시

< 학생 중심 맞춤형 통합지원으로 모든 학생의 성장 지원 >

×

재정복지과

학생복지팀

엄혜정

043-290-2574

행사

(11. 10.) 충북교육청, 충북글짓기지도회 55년 역사 마무리하며 아이사랑 책기부 동참

×

×

총무과

민원기록팀

박은지

043-290-2523

행사

(11. 10.) 유아교육진흥원, 2025. 영유아 지원 직무연수 운영

×

배포시

×

유아교육진흥원

교육운영과

남궁수진

043-299-6413

 

[1110일 교육감 주요 일정]

시간

내 용

장 소

자료 유무

보도자료

사진

영상

08:50

주간정책회의

204호회의실

(추가)

×

×

10:00

학생맞춤통합지원 초등 관리자 연수

교육연구정보원

14:00

학생맞춤통합지원 중등 관리자 연수

교육연구정보원

×

14:30

청주교대 정책 간담회

204호회의실

×

×

 

주요일정은 수시로 변동될 수 있으며, 보도자료가 제공되지 않는 사진영상은 배포되지 않으니 필요시 문의바랍니다.(290-2025)

 

 

 

 

 

충북교육청,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구축 관리자 연수 실시

학생 중심 맞춤형 통합지원으로 모든 학생의 성장 지원 -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10(), 교육연구정보원 시청각실에서 충북 도내 초특수학교 등 교감 462명을 대상으로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구축 관리자 연수를 실시했다.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는 복합적 어려움에 처한 학생을 조기 발견, 개입, 지역사회 연계 등으로 학생 개개인의 상황에 따른 필요와 요구에 맞는 맞춤형 지원으로 학생의 전인적 성장을 도모하는 체계이다.

이날 연수는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구축을 위한 기반을 조성하고 관리자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먼저, 선도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우암초 김윤구 교장과 경덕중 예종희 교장이 <학생맞춤통합지원의 체계 구축 이해>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김윤구, 예종희 교장은 강의를 통해 학령인구가 감소하는 반면 도움이 필요한 학생 수는 급증하고 있다며, 학생의 어려움을 조기에 발견해 예방하는 것은 매우 시급하고 중요한 사안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학생맞춤통합지원위원회를 통한 학생 맞춤형 지원 사례, 교육지원청과 협업 사례 등을 소개하여 학교 현장에서 공감할 수 있는 사례 중심의 연수를 진행하였다.

오는 18()에는 충북 도내 전체 학교장 475명과 충북교육청 국과장 20 등 총 495명을 대상으로 교육연구정보원 시청각실에서 연수가 실시될 예정이다.

윤건영 교육감은 학생맞춤통합지원은 모두가 함께 어려움에 처한 학생이 소외되지 않도록 돕는 든든한 울타리이다. 이를 위해선 따뜻하게 아이들 한 명 한 명을 세심히 살피고 소통하는 학교 내 협력 문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오늘 연수를 통해 학생들의 어려움을 모두 함께 살피고 지원할 수 있도록 학교 안에서 어떻게 실천할지 고민하고,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충북교육청은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의 원활한 구축을 위해 9개의 선도학교와 4개의 시범교육지원청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63월에 전면 시행되는 학생맞춤통합지원법과 관련하여 학생맞춤통합지원 조례 제정 학생맞춤통합지원센터 구축 학교 실무 위주 업무매뉴얼 제작 등을 준비하고 있다.

 

 

 

 

 

충북교육청, 충북글짓기지도회로부터 아이사랑 책기부 기탁식 가져

- 충북글짓기지도회 55년 역사 마무리 -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10() 오전, 교육감실에서 <아이의 힘! 책봄 아이사랑 책기부> 기탁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기탁식에서 충북글짓기지도회는 학생들의 독서 활동을 돕기 위해 1천 만 원을 기부했으며, 이 기부금은 최근 신설한 솔강초등학교, 주덕화곡초등학교에 전달되어 교육과정과 연계된 도서 구입에 사용될 예정이다.

기탁식에는 윤건영 교육감과 이상성 충북글짓기지도회 고문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아이의 힘! 책봄 사업은 지역 기업 및 출향 인사의 기부금을 통해 초학생들에게 도서를 구입하는 사업으로, 실력다짐 충북교육 5대 시책 중 하나인 <언제나 책봄> 정책의 일환으로 학생들에게 풍요로운 독서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충북글짓기지도회는 1970년 창립 이후 반세기 넘게 아동의 문학적 감수성과 글쓰기 교육을 위해 활동하였으며, 올해 공식 해체를 하며 마지막 뜻깊은 발걸음을 아이의 힘! 책봄 아이사랑 책기부 사업 참여로 이어갔다.

충북글짓기지도회 관계자는 그동안의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글쓰기와 문학적 감수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었던 것에 감사드린다.”라며, “마지막으아이들이 책을 통해 세상을 더 넓게 만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전한다.”라고 밝혔다.

윤건영 교육감은 오랜 기간 매년 어린이날 기념 동시화전, 한글 백일장 등 학생들이 글쓰기 교육을 위해 헌신한 충북글짓기지도회의 뜻에 깊이 감사드리며, 이번 기탁이 학생들의 독서문화 확산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유아교육진흥원, 2025. 영유아 지원 직무연수 운영

영유아 성장·발달지원의 모든 것 -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유아교육진흥원(원장 이양순)은 지난 1013()부터 오는 1116()에 걸쳐, 유치원어린이집 교(), 교육전문직원 610명을 대상으로 2025. 영유아 지원 직무연수 <함께 자라는 교육: 영유아 성장발달지원의 모든 것>을 운영 중이다.

이번 직무연수는 교육부 국가시책사업으로 <교원 4대 분야 역량 강화> 가운데 성장발달지원 분야에 해당하는 연수로, 유치원어린이집 교원의 전문성을 강화하여 유보통합 정책의 안착을 돕고자 마련되었다.

직무연수는 유아교육진흥원에서 직접 개발한 원격 연수 콘텐츠와 영유아 성장발달 분야 전문가의 대면 특강으로 구성되어 연수 참여 교원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함께 자라는 교육: 영유아 성장발달지원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김민정 서원대학교 교수 신의진 연세세브란스 소아정신과 교수 이인아 서울대학교 뇌인지학과 교수 정여진 놀이연구회 협동조합 다놀 수석연구원의 특강으로 알찬 연수가 진행되었다.

이양순 유아교육진흥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원의 현장 실천 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영유아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발달을 도모하여 유아교육과 보육의 공공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교원 4대 분야 역량 강화를 위한 현장 맞춤형 연수 운영으로 영유아 교사의 전문성 신장과 교육력 제고를 위한 지원을 지속하겠다.”라고 말했다.

연규식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