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속리산 숲속놀이터 준공 완료…내년 3월 본격 운영 외 (11월18일 종합)

  • 등록 2025.11.18 10:45:39
크게보기

 

보은군, 속리산 숲속놀이터 준공 완료내년 3월 본격 운영

자연 속 체험형 놀이공간 조성가족 단위 체험 관광 기대

 

충북 보은군은 속리산 테마파크 내 조성한 속리산 숲속놀이터가 준공됐다고 18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속리산 숲속놀이터는 천연림을 보존하며 만든 자연친화형 체험 공간으로 속리산면 갈목리 산18-1번지 일원에 총사업비 10억 원(특교세 5억 원, 군비 5억 원)을 투입해 조성한 사업으로 연면적 390규모에 최대 80명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으며 본격 개장은 내년 3월이다.

 

주요 시설은 트램폴린 4개소 볼파크 4개소 해먹네트존 2개소 키즈존 네트트리하우스 어드벤처코스 등 10여 종으로 아이들이 숲속에서 신체활동과 모험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돼 있으며, 부모 쉼터, 데크쉼터, 퍼걸러, 게비온 의자 등 편의시설도 함께 마련해 가족 모두가 편안하고 즐겁게 머물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됐다.

 

군은 이번 시설이 속리산 산림레포츠시설, 스카이바이크, 스카이트레일 등 기존 체험형 콘텐츠와 연계돼 가족형 체류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경숙 속리산휴양사업소장은 속리산 숲속놀이터는 자연 훼손을 최소화하고 아이들이 숲의 소재와 지형을 탐험하며 뛰어놀 수 있도록 만든 공간이라며 내년 본격 운영을 앞두고 동절기 동안 시설 관리 및 안내 체계를 정비해 안전하고 쾌적한 운영이 이뤄지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보은군, 2025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한마음대회 성공적 마무리

 

충북 보은군은 18일 보은문화예술회관에서 2025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한마음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한마음대회는 ()대한노인회 보은군지회(지회장 이범로) 주관으로 추진한 2025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들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최재형 보은군수, 보은군의회 윤대성 의장, 군의원, 읍면장, 참여자 등 총 8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국민의례, 노인강령 낭독, 인사말씀, 격려사, 축사, 2025년 노인일자리 활동 동영상 상영 순으로 진행됐다.

 

군에 따르면 올해 ()대한노인회보은군지회와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을 수행기관으로 9988행복지키미 사업, 경로당도우미 사업, 사회서비스형 등 18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을 운영해 1,762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했다.

 

아울러 노인일자리 담당자 12명을 배치해 노인들이 지역사회에서 활발히 활동할 수 있는 여건 조성에 힘썼다.

 

군은 내년에도 참여 인원을 올해보다 약 100여 명 늘린 1,880여 명으로 확대할 계획이며, 노인일자리 담당자도 14명으로 증원해 보다 체계적인 사업 운영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범로 지회장은 앞으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을 추진하는데 잘된 점은 계승 발전하고 잘못된 점은 보완하여 노인일자리가 어르신들이 노후에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재형 보은군수는 모든 참여 어르신들께서 큰 사고 없이 건강하게 활동을 마무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다양한 일자리 사업에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대한생활체육축구협회 장인석 회장, 보은군에 고향사랑 기부금 100만원 전달

 

대한생활체육축구협회 장인석 회장은 18일 보은군청을 방문해 지역 발전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고향사랑기부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은 지역 공동체 활성화와 군정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장 회장은 현재 대한생활체육축구협회 회장을 맡고 있으며, 장인석 축구클럽 매니지먼트 대표와 대한생활체육축구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을 겸임하고 있다.

 

장인석 회장은 보은군이 스포츠 도시로 더욱 성장하는 모습을 지켜보고 있다작은 정성이지만 지역 발전에 보탬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보은군의 스포츠·관광 활성화를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최재형 보은군수는 소중한 기부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보내주신 마음을 군민복지와 지역 발전을 위해 뜻깊게 사용하겠다, “앞으로도 보은군에 따뜻한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화답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 외 지자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함께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로, 지역 균형 발전과 주민 복지 증진을 위해 시행되고 있다.

 

보은군 회인면, 사륜오토바이 후면 조명등 설치 및 캠페인 실시

 

충북 보은군 회인면(만장 김학인)은 최근 농촌 지역의 교통안전 강화를 위해 사륜오토바이 후면 조명등 설치 및 화물차 뒷바퀴 조명등 설치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7일 열린 캠페인은 충청북도, 충청북도경찰정, 한국교통안전공단 충북본부와 조명 전문업체 에스라이팅이 함께 지역 내 교통사고 예방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최근 농촌 지역에서는 사륜오토바이를 이용한 농작업과 노인들의 이동이 늘면서, 야간 및 새벽 시간대 후방 시인성 부족으로 인한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지고 있어 회인면은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에스라이팅의 후원으로 후방 조명등을 시범 설치하고, 유관기관과 함께 안전운전 교육 및 장비 점검 캠페인도 같이 진행했다.

 

김학인 회인면장은 농촌 지역의 사륜오토바이 운행이 늘어남에 따라 교통안전이 중요한 과제가 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특히 어르신들의 사고 예방 효과를 높이고, 주민 스스로 안전의식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1119(보은군 동정

 

최재형 군수=오전 11시 보은그랜드컨벤션에서 열리는 보은군주민자치위원 워크숍 및 프로그램 발표대회 개회식에 참석

=오후 2시 보은문화원에서 열리는 제13회 한국전쟁민간인희생자 보은합동추모제에 참석

 

보은군 행사

 

2025년 부패방지 교육=오전 10시 군청 대회의실

연규식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