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2026년 증평투어패스, 2월 13일 판매 재개 외 (2월9일 종합)

  • 등록 2026.02.09 12:49:04
크게보기

 

[동정]

이재영 증평군수 = 210() 오후 130분 증평기록관에서 열리는 숲을 키운 사람들, 기록이 되다발표회 참석

 

[29일 보도자료 목록]

구분

제 목 (3)

자료

사진

영상

담당부서

일반

2026년 증평투어패스, 213일 판매 재개

(최대 82% 할인 혜택으로 설 연휴 관광객 맞이)

×

×

문화관광과

관광진흥팀

이지인

(043-835-4142)

일반

증평군, 군민안전보험 한 칸 더’...개인이동장치 사고까지 보장

×

×

재난안전과

안전총괄팀

김민지

(043-835-4713)

일반

증평군, ‘찾아가는 아동권리 교육확대...권리 인식부터 학대 예방까지

(2026년 아동권리·아동학대 예방교육 본격 추진)

×

오전10

×

행복돌봄과

아동친화팀

김민서

(043-835-4842)

 

 

2026년 증평투어패스, 213일 판매 재개

- 최대 82% 할인 혜택으로 설 연휴 관광객 맞이

충북 증평군이 설 연휴를 앞두고 통합 관광상품인 증평투어패스 판매를 이달 13일부터 재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관광객들의 높은 호응 속에 조기 마감됐던 이후, 일부 내용을 보완해 다시 선보이는 것이다.

 

증평투어패스는 지역 주요 관광지와 체험시설, 카페 등을 하나의 이용권으로 묶은 통합 관광상품으로, 2024년 첫 도입 당시 가성비 여행 상품으로 주목받으며 지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해 왔다.

 

이번에 판매되는 상품은 24시간권과 48시간권 두 종류다.

 

특히 24시간권의 경우 19900원으로, 정가 112500원 대비 최대 82% 할인된 가격에 제공돼 이용객들에게 압도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판매에서는 관광객 이용 패턴을 반영한 부분 개편이 이뤄졌다.

 

무료 가맹시설로 한옥카페 커피 이용권이 새롭게 추가됐고, 기존에 사전 구매가 필요했던 좌구산 줄타기와 벨포레 카트 체험은 현장 할인 방식으로 변경됐다.

 

이를 통해 관광객이 일정과 취향에 따라 체험을 선택할 수 있도록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구매 후 사용하지 못한 경우에는 유효기간 종료 후 별도 신청 없이 전액 자동 환불되는 시스템을 적용해 이용 부담을 최소화했다.

 

증평투어패스는 2개월 단위로 한정 수량 판매되며, 준비된 물량이 소진될 경우 조기 마감된다.

 

군은 이번 2개월 판매 기간 이용 현황과 관광객 반응을 분석한 뒤, 가맹시설 확대와 콘텐츠 보완 등 추가 개편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증평투어패스는 한 번에 완성되는 상품이 아니라 관광객 수요에 맞춰 계속 다듬어 가는 통합 관광상품이라며 이번 운영 결과를 토대로 관광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향으로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증평투어패스는 공식 홈페이지(https://jptourpass.com)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증평군, 군민안전보험 한 칸 더’...개인이동장치 사고까지 보장

충북 증평군이 군민안전보험 보장항목을 확대하며 예기치 못한 재난·사고로부터 군민 보호를 한층 강화했다.

 

군은 올해 군민안전보험의 보장항목을 전년도보다 늘리고 보장 금액을 확대해, 일상 속 사고와 재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군민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안전망을 제공할 방침이다.

 

군민안전보험은 지방자치단체가 보험에 일괄 가입하는 제도로, 증평군에 주민등록을 둔 모든 군민과 등록 외국인은 별도의 절차 없이 자동 가입된다.

 

보장항목은 폭발·화재·붕괴 사고 상해사망 및 후유장해 대중교통 이용 중 상해사망 및 후유장해 농기계 사고 상해사망 및 후유장해 강도 상해사망 및 후유장해 등 총 17종이다.

 

특히 올해는 개인형 이동장치(PM) 이용 중 발생한 상해사망 및 후유장해 항목이 새롭게 추가돼, 최근 이용이 늘고 있는 이동수단 관련 사고까지 보장 범위가 확대됐다.

 

보험금 청구와 관련한 상담 및 접수는 한국지방재정공제회(1577-5939)를 통해 가능하며, 사고 발생 시 보장 여부와 필요 서류를 안내받은 뒤 절차에 따라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군민안전보험은 예기치 못한 사고나 재난 발생 시 군민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최소한의 안전장치라며 올해는 보장항목을 추가해 실효성을 높인 만큼, 군민들이 제도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홍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증평군, ‘찾아가는 아동권리 교육확대...권리 인식부터 학대 예방까지

- 2026년 아동권리·아동학대 예방교육 본격 추진

충북 증평군이 찾아가는 아동권리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올해부터 확대 운영하며 아동 권리 보호를 위한 현장 중심 교육에 나선다.

 

군은 9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고위공직자 대상 아동권리교육을 시작으로, 지역 내 아동과 아동 관련 종사자, 보호자, 지역사회 구성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육을 순차적으로 추진한다.

 

이번 교육은 18세 미만 아동은 물론 아동·청소년 관련 기관 종사자, 보호자, 정치인, 마을 이장 등 아동을 둘러싼 다양한 주변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아동권리교육과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2회기 과정으로 연계 운영해, 아동의 권리 인식부터 학대 예방으로 이어지는 체계적인 교육 구조를 마련했다.

 

교육 내용은 유엔아동권리협약 아동의 4대 권리 아동학대 예방 등으로 구성되며, 학교와 기관 등 희망하는 현장을 전문 강사가 직접 찾아가 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

 

교육 운영은 아동학대 예방과 아동권리 보호를 전문으로 하는 충북중부아동보호전문기관이 맡는다.

 

앞서 2025년 교육에는 총 28, 775명이 참여해 전년 대비 참여 인원이 크게 증가했으며, 만족도 조사에서 참여자의 96% 이상이 재교육 참여 의사를 밝히는 등 높은 호응을 얻었다.

 

군은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부터 초··고 학생과 공직자·정치인 등 성인을 대상으로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강화해 아동 권리 존중 문화 확산에 나설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아동이 자신의 권리를 알고,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가 아동 보호의 주체라는 인식을 갖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앞으로도 찾아가는 교육을 통해 아동 권리 존중 문화가 지역사회 전반에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규식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