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31일 대한민국 독서대전 작가와의 만남에 조정래 작가를 초청하였다. 청주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 관객이 빈틈이 없이 꽉 채웠다. 정해진 시간이 조금 늦게 도착을하여 질문 쪽지를 보드에서 선택을 하여 작가의 답변을 하는 순서로 진행하였다. 주로 태백산맥에 대한 질문과 토론을 하였다.
지역문화 창달을 위한 충북수필 문학 세미나에 한상렬 문학평론가를 초청했다. '수필문학의 인문학적 성찰을 위한 출구전략' 이란 제목으로 강연했다. 1.인문학적 성찰을 위한 수필의 방향 2.출구전략의 구체화 1)미로찾기와 허물벗기 2)대상에 대한 낯설게 하기로부터 3)문학적 상상력,언어 해방 4)잠재문학실험의 경계 허물기 5)통섭을 통한 유사성 접근 6)나가는 말-수필문학의 속중화에서 벗어나 인문학적 성찰로의 출구 소제목 순서로 이어갔다.
이상조 뮤직스토리텔러 진행으로 밥딜런의 음악감상과 이야기를 대한민국 독서대전 행사로 청주예술의전당에서 개최됩니다. 미국의 작곡가이자 시인이며 화가이고 2016년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가수인 Bob Dylan 이야기~ 2019년 8월 30일(금) 오후 9시~10시 대한민국독서대전 예술의전당 주무대
세상을 바꾸는 희망학교 23강은 윤석위 흥덕문화의집 관장이 주인공이다. 가슴 뜨거운 민족운동, 민족정신에 대한 3.1만세운동 100주년을 맞는 이야기를 하게 된다고 한다. 단재 신채호기념사업회 공동 대표이기도한 윤관장의 단재 신채호선생의 정신을 강의한다. 6월11일(화) 오후7시 본정 5층 문화센터에서 개최되었다.
희망학교 20강 주인공은 전 음성교육장 이상준 수필가이다. 작가는 지명 전문가다. '우리 동네 지명 산책" 주제로 희망학교에서 강좌가 열린다. 저서로는 '생활의 향기' '충북의 지명산책' '찌그래기 인생역정' 등이 있다. 4월23일(화) 본정5층 문화센터 오후7시에 변광섭 교수의 사회로 진행한다.
이은희 수필가는 휘게문고에서"나도 작가가 될 수 있다"란 주제로 북 콘서트를 연다. CJTV 명품 북 콘서트와 함께한다. 작가는 (주)대원 전무이사 이기도 하다. 최근 유명 문학상을 여러차례 수상하기도 할 정도로 활동이 왕성하다. 4월25일(목) 오후7시 부터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