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데일리) 기아가 플래그십 전동화 SUV '기아 EV9'을 앞세워 유럽 자동차 시장에서 전동화 선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한다. 기아는 지난 15일(월, 현지 시각)부터 보름에 걸쳐 독일에서 개최한 '기아 브랜드 써밋(The Kia Brand Summit)'을 통해 독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등 유럽 주요 20여 개국 미디어를 대상으로 유럽향 EV9을 처음 공개하고 유럽 시장 중장기 전동화 전략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기아 전동화 라인업을 대표하는 EV9의 유럽향 모델을 현지에서 최초 공개하는 한편, 전동화 브랜드로의 전환에 박차를 가하는 기아의 비전을 유럽 시장에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원정 기아 유럽권역본부장(전무)은 현지 행사에서 '기아는 시장의 판도를 바꾸고 있는 전기차(EV)와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의 바탕이 되고 있는 혁신적인 커넥티드 서비스를 선보이며 유럽 현지에 짜릿한 순간을 선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기아는 한국 브랜드 사상 처음으로 '유럽 올해의 자동차(COTY)'에 오르며 현지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만들어 온 기아의 첫 전용 전기차 EV6에 이어서 현대차그룹
(충북데일리) 시공사와 에이스토리가 'K-콘텐츠'의 저력을 전 세계 선보일 차세대 스토리텔러를 발굴하는 '제1회 장르소설 공모전'을 개최한다. 시공사는 30여년간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유괴의 날', '경성 탐정 이상',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를 비롯해 국내외 수준 높은 작가와 문학 작품들을 발굴, 소개하며 수많은 베스트셀러를 배출한 출판 미디어 기업이다. 에이스토리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빅마우스', '킹덤', '시그널', '백일의 낭군님'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한국을 넘어 세계로 발돋움하고 있는 글로벌 종합 스튜디오다. 공모전 응모 기간은 5월 24일부터 8월 31일까지이며, 예심과 본심을 거쳐 11월 중순 당선작을 발표할 계획이다. 신인, 기성 작가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미스터리, 추리, 스릴러, 로맨스, 판타지 등 세부 장르 구분 없이 모든 작품을 응모할 수 있다. 총상금은 2300만원으로 대상(1명) 수상자에게는 1500만 원, 우수상(1명)과 특별상(1명) 수상자에게는 각각 500만원, 300만원이 수여된다. 또 대상 수상자에게는 수상작의 단행본 출간(시공사) 및 영상화 검토(에이스토리)
(충북데일리)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가 4060세대 전문 라이프스타일 조사 플랫폼 '에이풀(Aful)'을 통해 2023년 3월 21일부터 4월 3일까지 40세 이상 남녀 372명을 대상으로 신중년의 캠핑 트렌드 및 이용행태 조사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행정안전부의 '2021 캠핑 이용자 실태조사'에 의하면 2020년부터 캠핑을 즐기는 인구가 500만명을 넘어섰다. 이는 코로나로 캠핑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캠핑의 매력을 발견한 사람들이 많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이를 반영하듯 4060 신중년을 대상으로 최근 1년 이내 캠핑 경험 유무를 조사해보니, 전체 응답자의 78.5%(292명)가 '캠핑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이어 캠핑 경험이 있다고 응답한 신중년에게 캠핑용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지 물자 구매경험이 있는 응답자가 92.5%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4060 신중년이 가장 선호하는 캠핑용품 브랜드는 '코오롱(31.9%)'이 1위를 차지했다. 이어 2위 코베아(24.8%), 3위 콜맨(15.9%), 4위 스노우피크(10.4%) 순이었다. 또한 캠핑용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신중년에게 소지하고 있는 캠핑용품에
(충북데일리) 대한민국 대표 생수 제주삼다수가 올해 출시 25주년을 맞아 주요 성과를 공개했다. 제주개발공사가 1998년 처음으로 출시한 이래 25년간 한국 생수 시장의 역사를 만들어가고 있는 제주삼다수는 첫 해 매출 88억원을 시작으로 2009년에는 매출액 1000억원을 달성, 이후 5년 만에 2000억원 매출을 돌파하며 빠르게 성장했다. 2021년 매출 3000억원을 처음으로 넘어섰으며, 현재 누적 매출은 3조5000억원이 넘는다. 제주삼다수는 최근 5년간 시장 점유율 약 40%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으며, 전국 소매점 취급률은 98%로 전국 거의 모든 소매점에서 삼다수를 만나볼 수 있다. 또 제주삼다수는 국내 성과에 그치지 않고 해외 시장 진출에도 적극적으로 나섰다. 지난해 국내 생수 업계 최초로 인도 시장에 진출하는 등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으며, 현재 미국,중국,싱가포르 등 총 21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 소비자 경험 및 편의성 강화로 고객과 함께하는 제주삼다수 제주삼다수는 빠르게 바뀌는 시장 상황에 빠르게 대처하며 언택트 시장에 대응하고 있다. 2018년부터 자사 애플리케이션 '제주삼다수 앱'을 비롯한 온라인 채널
(충북데일리)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EBS와 함께 일상에서 책 읽는 경험의 즐거움을 알리고자 7월 2일까지 '대국민 독서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번 '대국민 독서 챌린지'는 매일매일 책 읽는 습관을 독려하고 독서를 통해 얻는 기쁨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예스24는 매일 10분간의 독서 챌린지에 도전해 완수의 뿌듯함을 느낄 수 있도록 풍성한 경품을 제공하는 온라인 챌린지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10분 온라인 독서 챌린지'는 20일간 매일 10분의 독서 챌린지를 완수하는 이벤트다. 참여 방법은 예스24와 EBS가 공동 선정한 도서 9권 중 1권을 선택해 읽은 뒤 일일 온라인 한 줄 필사에 참여하면 된다. 1일,5일,10일,15일,20일 일자별 독서 챌린지 완수 시 YES상품권을 참여자 전원에게 경품으로 제공한다. 또한 20일 챌린지를 완수한 회원 2명을 추첨해 예스24가 새롭게 출시한 전자책 단말기 '크레마 모티프'를 선물한다. 이 밖에 '챌린지 SNS 공유 이벤트'도 진행된다. 10분 독서 캘린더 내 기록된 일일 필사 내용 중 공유하고 싶은 이미지를 캡처한 뒤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고 챌린지 이벤트 페이지에 게시
(충북데일리) 프로젝트그룹 같이 날자가 100세 시대에 전하는 어른들을 위한 감동 연극 '오거리 사진관' 공연이 개최된다. 오거리 사진관은 2023년 경기예술지원 모든예술31에 선정된 한윤섭 작, 유준기 연출의 연극으로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 후원을 받아 6월 3일(토) 양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대강당에서 오후 3시, 7시 전석 무료 공연된다. 프로젝트그룹 같이 날자(대표 조미경) 제작, 한윤섭 작가의 오거리 사진관은 2012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창작 활성화 지원작에 선정됐고, 제27회 거창 국제 연극제에서 희곡상을 수상, 작품성을 인정받은 치매를 소재로 한 연극이다. ◇ '우리는 마음속에서 산다' 현실과 꿈을 오가는 어머니의 치매로 인해 벌어지는 가족들의 이야기 유준기 연출은 현실과 꿈을 오가는 어머니의 치매로 인해 벌어지는 사건들을 섬세하고 생생한 현실로 무대 위에 펼치며 무엇이 꿈이고, 무엇이 현실인지를 관객들에게 되묻는다. 유준기 연출은 '치매 어머니의 꿈은 시간과 상관없다. 현실의 시간과는 무관하게 흐르는 치매 환자의 내면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보는 연극이 오거리 사진관의 주제'라고 말했다. 특히 연극 오거리 사진관은 유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