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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주/제천/단양

단양군, 류한우 단양군수, ‘2021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서 군민 행복 강조! 외 (1월18일 종합)

<인물동정>

▶ 류한우 단양군수 = 18일 오전 8시 30분 2층 소회의실에서 진행되는 월요 간부회의 주재

▶ 류한우 단양군수 = 18일 오전 10시 30분 군수실에서 진행되는 2021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참석

 

류한우 단양군수, ‘2021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서 군민 행복 강조!

 

충북 단양군은 지난 15일 개최한 ‘2021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에서 주요 핵심 사업의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대응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군은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에 따라 부서별 참석인원을 최소화해 류한우 단양군수, 박대순부군수, 담당국장, 각 부서장 및 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회의를 진행했다.

류한우 단양군수 주재로 20일까지 5일간 진행되는 이번 보고회는 꿈과 희망이 있는 살기 좋은 단양 건설을 위한 역점사업 위주의 속도감 있는 회의로 진행되며, 코로나19 극복과 민생경제 회복에 초점이 맞춰진다.

첫 날인 15일은 관광정책과, 환경과, 산림녹지과, 균형개발과 등 4개 부서가 보고를 진행했다.

관광정책과는 시루섬나루, 상진나루 계류장 설치 등을 통한 수상관광 활성화와 단양 D캠프 조성사업, 야간경관 조성 등 체류형 관광 기반시설 확충을 지속 추진한다.

특히, 190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시루섬 생태탐방로 조성 사업을 2022년까지 완공해 포스트코로나 시대 테마와 힐링이 가득한 체류형 관광 도시로 재도약을 위한 성장 동력을 창출할 계획이다.

환경과는 국가지질공원 인증에 따른 기반 시설을 확충하고 본격적인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인증을 위한 준비에 착수하며, 노후경유차 폐차지원, LPG화물차 구매지원 등을 통한 깨끗한 대기환경 조성 노력을 이어간다.

산림녹지과는 소선암 치유의 숲, 단양 수목원 등 산림 속 휴양, 치유, 관광 여건을 조성해 가치를 창출하고 산불예방, 돌발해충 방제 등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산림 실현을 중점 추진키로 했다.

균형개발과는 국토의 난개발 방지와 주민편의를 위해 ‘2025 군 관리계획’ 수립과 도심기능 활성화를 위한 도시재생뉴딜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한다.

류한우 군수는 보고회에서 “2021년은 코로나19의 위기 상황이 계속되는 가운데 이를 극복하고 단양 발전을 견인할 민선7기 사업들이 성과를 내야 하는 시기”라며 “군민이 행복한 단양 실현을 최우선 목표로 사업이 조기에 마무리될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갖고 업무 실행력을 확보하는데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군은 18일 지역경제과, 농업축산과, 농업기술센터, 농산물마케팅사업소, 19일 상하수도사업소, 민원과, 문화체육과, 재무과, 다누리센터, 20일 정책기획담당관, 자치행정과, 주민복지과, 안전건설과, 보건소에 대한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잇따라 개최할 계획이다.

 

꿈과 희망이 있는 살기좋은 단양!

 

 

단양군,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군민 행복과 감동을 비전으로 군민 중심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충북 단양군이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15일 군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0년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나’등급을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국민 중심의 선제적 서비스 제공 환경 조성을 위해 중앙부처 등 전국 총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하며, 민원행정관리기반, 민원행정활동, 민원처리 성과 등 총 3개 분야 18개 지표에 대한 평가로 진행된다.

군은 차별화된 민원행정 서비스,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제도개선 등 3개 분야에서 고르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신속한 국민신문고 민원처리와 고충민원 처리 노력도, 고충민원 만족도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도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는데 기여했다.

군은 지난해 코로나19에 따른 조치로 안심 민원상담실을 운영하고 민원편의 용품을 비치하는 등 민원서비스 품질을 높이는데 주력했으며, 민원편람 정비 등 제도개선을 위해 적극 노력했다.

또한, 행복출산, 안심상속 원스톱서비스, 무인민원발급기 카드결제 서비스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군민들로부터 호평을 얻었다.

특히, 대강면 장림1지구의 지적재조사사업을 완료하고, 단성1지구 등 3개 지구 1226필지에 대해 측량 및 경계협의를 진행해 군민의 재산권 보호에 노력한 점이 인정돼 충북도 주관 ‘2020년 토지정보 업무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경사도 맞았다.

군은 올해 시골마을 교통약자에 대한 교통편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단양군 행복나드리버스를 본격 운행하며, 꿈과 희망이 있는 살기 좋은 단양 실현에 한 발짝 더 다가서고 있다.

표기동 군 민원과장은 “이번 성과는 군민이 체감하고 만족하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준 공직자들이 있어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입장에서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꿈과 희망이 있는 살기좋은 단양!

 

 

단양 한일시멘트, 단양장학회에 특별재난장학금 5000만원 기탁

 

단양지역 향토기업인 한일시멘트(대표이사 허기수)는 지난 15일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지역학생들의 면학환경 개선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특별재난장학금 5000만원을 단양장학회에 기탁했다.

한일시멘트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가정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며, 교육과 돌봄에 어려움을 겪는 가구와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지역을 위한 장학사업과 이웃돕기 등 각종 환원사업을 통해 지역과 상생하며 향토기업의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일시멘트는 지난해에도 2000만원 상당의 코로나19 방역물품을 단양군에 전달했으며, 매년 매포 지역 초·중학교에 별도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한일시멘트의 지주회사인 한일홀딩스에서도 지난해 단양장학회에 50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해 화제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