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5일 보도자료]
1. 충북교육청,‘제20회 충북교사상’대상자 추천 받아
2. 충북교육연구정보원, 청렴 봉사활동 실시
= 청렴은 공익을 위한 것, 봉사하는 마음과 같아 =
3. 충북교육연구정보원,‘제36회 충북학생정보올림피아드 본선 대회’개최
4. 충북학생수영장, 초·중학생 프리다이빙 참가자 모집
충북교육청,‘제20회 충북교사상’대상자 추천 받아
충청북도교육청은 ‘제20회 충북교사상’ 대상자를 6월 20일(월)까지 추천 받는다
충북교사상은 충북의 교육 발전에 기여한 교사를 우대하고 스승을 존경하는 건전한 사회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한 상이다.
충북교사상은 교육청, 교육지원청과 각 급 학교 누리집을 통해 학생∙학부모∙동료교원∙주민의 추천을 받아 교육지원청과 도교육청 심사를 거쳐 9월 중 최종 결정된다.
충북교육청은 충북교사상 선정의 공정성과 신뢰성을 견고히 하기 위해 서류심사, 온라인평가와 더불어 8월에 현장 방문 실사도 할 예정이다.
충북교사상은 ▲미래인재양성 부문 ▲학교문화개선 부문 총 2개의 분야, 총 4명이 선발될 예정이며 시상식은 10월 중에 열릴 계획이다.
수상자에게는 교육감 표창패와 개인별 200만원의 부상이 수여 된다.
충북교육청 관계자는 “미래 세대를 위한 창의적인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교육공동체의 귀감이 되는 바람직한 교사가 충북교사상 대상자로 선정될 수 있도록 도민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충북교육연구정보원, 청렴 봉사활동 실시
= 청렴은 공익을 위한 것, 봉사하는 마음과 같아 =
충청북도교육연구정보원(원장 백우정) 직원들이 15일(수) 음성군 소이면에 위치한 농가를 찾아 청렴 봉사활동(농촌 일손 돕기)을 실시했다.
봉사활동은 코로나19와 농촌 일손 부족 등으로 힘든 농가를 찾아가 농촌 현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주민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연구정보원 직원 26명은 과수 농가를 찾아 복숭아 봉지 씌우기 의 작업을 하는 등 서툰 손길이지만 농민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교육연구정보원은 청렴 봉사활동의 취지에 맞도록 농가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점심식사, 간식, 작업도구도 자체적으로 준비하는 등 봉사활동에 대한 세심한 준비도 돋보였다.
도움을 받은 농업인은 “코로나 19뿐만 아니라 농번기로 일손이 부족한 이 시기에 교육연구정보원 직원이 봉사활동으로 도움을 줘 감사하다.”고 말했다.
백우정 원장은 “청렴은 공익을 위한 것이라 봉사하는 마음과 같다”며 “앞으로도 청렴의 의지를 실천하는 청렴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자료는 15일(수) 16시까지 보내드리겠습니다.
충북교육연구정보원,‘제36회 충북학생정보올림피아드 본선 대회’개최
충북교육연구정보원(원장 백우정)은 15일(수)부터 17일(금)까지 본원에서 충북학생정보올림피아드 본선 대회를 연다.
충북학생정보올림피아드는 컴퓨터 프로그래밍에 관심 있는 학생이 수학적 지식과 논리적 사고 능력을 필요로 하는 알고리즘과 프로그램 작성 능력을 평가하는 충북의 소프트웨어 대회이다.
대회는 각 학교 대표로 선발된 초·중·고 학교 대표 총 209명 학생이 참여한다.
대회는 온라인서버(coding.cberi.go.kr)를 통해 학생의 점수가 실시간 채점되며, 상위 입상자 45명은 7월에 16시간 동안 프로그래밍마스터 집중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프로그래밍마스터 집중과정은 세계정보올림피아드와 한국정보올림피아드 입상 경력의 전문가와 도내 정보올림피아드 출제위원 총6명을 강사로 초빙해 정보과학 알고리즘 교육 등을 할 예정이다.
백우정 원장은 “디지털 기반의 컴퓨팅 사고력, 문제발견, 해결능력 등의 역량을 갖춘 소프트웨어융합 인재를 양성하는 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자료는 15일(수) 16시까지 보내드리겠습니다.
충북학생수영장, 초·중학생 프리다이빙 참가자 모집
충청북도학생수련원(원장 오세경)은 충북학생수영장에서 초·중학생 프리다이빙 참가자를 이달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프리다이빙이란 수중에서 무호흡 상태로 하는 모든 활동을 총칭하는 것으로 호흡 장비를 착용하고 하는 스쿠버다이빙과 다르게 오로지 한 번의 호흡만으로 물속을 제집처럼 누비고 다닌다는 특징이 있다.
프리다이빙 교실은 8월 2일(화)부터 5일(금)까지 초등학교 5~6학년 24명, 8월 9일(화)부터 12일(금)까지 중학생 24명 총 48명을 대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충북학생수련원 관계자는 “청소년의 수상스포츠에 대한 관심과 도전정신을 고취하기 위해 프리다이빙 교실을 준비했다”며 “자신의 신체적 능력으로 물속을 탐험하는 색다른 경험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참가 희망은 이달 20일(월)까지 충북학생수영장 누리집(www.cbstc.go.kr/pool)에서 신청하면 된다. 강습료는 무료이다. 자세한 사항은 담당자(254-7251)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