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일 보도자료]
1. 충청북도교육청, 2022년도 제1회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최종합격자 발표
2. 충청북도자연과학교육원, 2022. 초등교원 융합과학연수(3기) 운영
3. 충청북도중원교육문화원, 8월 한여름에 떠나는 꿈의 책버스 행사 인기
충청북도교육청, 2022년도 제1회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최종합격자 발표 |
충청북도교육청은 2022년도 제1회 충청북도교육청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최종합격자 168명을 2일(화) 오전 9시 도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했다.
올해 충북교육청 지방공무원 임용시험에서 최고령합격자는 조리직렬에 응시한 53세(여), 시설관리직렬에 응시한 53세(남)이고, 최연소합격자는 교육행정직렬에 응시한 20세(여)이다.
교육행정 분야에서 일반 94명, 장애 3명, 저소득 3명이 합격했으며,
전산 9명, 사서 5명, 공업(일반기계) 2명, 보건 4명, 식품위생 2명, 조리직렬 외 2개 직렬 경력경쟁 46명 등이 합격의 영광을 안았다.
교육행정(일반)의 경우 합격자 94명 중 남성이 24명(25.5%), 여성이 70명(74.5%)으로 여성이 강세를 보였다.
최종합격자는 오는 8월 8일(월) 직렬별로 지정된 시간에 충북교육청 사랑관 세미나실에 도착해 소정의 서류 등록을 해야 한다.
최종 서류를 등록한 합격자는 8월 16일(화)부터 8월 25일(목)까지 신규임용예정자 기본과정 연수를 받은 후 신규임용후보자 명부에 따라 공무원으로 임용된다.
자세한 사항은 도교육청 총무과 인사팀(☎043-290-25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충청북도자연과학교육원, 2022. 초등교원 융합과학연수(3기) 운영 |
초등학교 과학수업 역량지원을 위한 2022. 초등교원 융합과학 연수3기가 충청북도자연과학교육원(원장 최명렬)에서 운영된다.
8월 2일(화)부터 4일(목)까지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초등학교 3~4학년군과 5~6학년군으로 나뉘어 2학기 과학수업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교육과정 안팎의 과학실험들로 운영된다.
초등교원 융합과학연수(3기)는 지난 (2기-천체투영실 영상관람, 천체관측실-태양관측)에 이어 (3기)교원들이 학교에서 천체관측이 가능한 굴절망원경 만들기와, 실감나는 천체투영실의 돔(Dome)영상을 활용한 천문교육 등 충북자연과학교육원의 자원을 이용해 추가할 예정이다.
특히 (3기)특강은 (전)국립기상관측원 원장이며 (현)경희사이버대학교 기후변화 특임교수인 대기과학자 조천호 박사를 zoom을 이용한 실시간 원격으로 초청해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초등교육의 방향에 대해 듣는 시간을 가진다.
조천호 박사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에서 온실가스의 위험성과 티핑포인트(Tipping Point) 등으로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전한 바 있다. 기후위기와 관련해 가장 자주, 크게 목소리를 내는 전문가 중 한 사람인 조천호 박사와 충북의 교원들이 기후변화를 주제로 고민을 함께 나눌 예정이다.
이번 (3기)연수과정은 다양한 초등 과학과 교육과정 속 융합과학 탐구실험들로, 2학기 초등 과학과 수업에 바로 활용 및 적용이 가능한 내용으로 구성된다.
또한 교구∙기자재의 안전한 사용법,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요령 등 학생들의 호기심은 키우고, 안전은 다시 한 번 확인하는 실습 위주로 구성되었다.
충북자연과학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초등교원의 과학교과역량 신장은 물론 지구환경까지 함께 고민해 미래의 주인공들인 초등학생들이 지속가능한 건강한 지구에서 살아가길 바란다. 특히 기후위기 특강을 계기로 우리 생활에서 뗄레야 뗄 수 없는 환경변화에 대한 심각성 및 경각심을 일깨우길 바란다. ”고 말했다.
충청북도중원교육문화원, 8월 한여름에 떠나는 꿈의 책버스 행사 인기 |
충청북도중원교육문화원(원장 이종구)은 8월 2일을 시작으로 5일까지 4일간 충주세계무술공원 물놀이터에서 운영하는 ‘한여름에 떠나는 꿈의 책버스’가 유아 및 초등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꿈의 책버스는 독서 및 문화 소외지역의 소규모 학교를 찾아가 학생들에게 독서체험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여름방학을 맞아 특별한 독서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피서지에서의 꿈의 책버스를 운영한다.
오전에는 ‘책버스에서의 여름나기’라는 주제로 DVD 애니메이션 상영과 함께 자유롭게 책 읽기를 하고, 오후에는 여름을 주제로 한 독서체험활동 ‘내 손 안에 여름’으로 동화구연과 함께 공룡 텀블러 가방, 썬캐쳐 모빌, 데코등, 원반 부채 만들기 등 다채로운 독서행사로 진행된다.
한여름에 떠나는 꿈의 책버스 참가는 행사 당일 선착순으로 현장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중원교육문화원 이종구 원장은 “여름방학을 맞아 유아 및 어린이들이 책버스를 통해 책과 가까워지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해 본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