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4일 보도자료]
1. 충북교육청, 2022. 찾아가는 학교운영위원 연수 개최
2. 충북교육청, 제2회 충청북도 평생학습 박람회 참여
충북교육청, 2022. 찾아가는 학교운영위원 연수 개최
충청북도교육청은 유‧초‧중‧고‧특수학교 운영위원 총 3,332명을 대상으로 ‘2022. 찾아가는 학교운영위원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학교운영위원 연수는 지속가능한 공감‧동행교육 실현을 위한 충북교육정책 방향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이번 연수는 10월 14일(금) 음성(616명)을 시작으로 18일(화) 청주(1,531명), 31일(월) 충주(810명), 11월 3일(목) 보은(375명)에서 권역별로 실시된다.
찾아가는 학교운영위원 연수는 △윤건영 교육감의 ‘지속가능한 미래교육’ △송인수 교육의 봄 대표의 ‘채용 형태 변화에 따른 교육 현장의 변화’ △김주리 주리컨설팅 대표의 ‘MBTI를 활용한 우리아이 이해하기’ 특강 등으로 구성됐다.
이외 충북교육청은 코로나19 이후 교육회복 이야기와 학생성장 맞춤형교육에 대한 내용(동영상)을 학교운영위원들에게 홍보할 예정이다.
이상헌 학교운영위원회위원장 협의회장은 “오늘 연수를 통해 새롭게 시작하는 충청북도교육청의 정책 방향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돼 뜻깊은 자리였고, 우리 운영위원들도 교육공동체가 서로 존중하고 배려할 수 있는 교육현장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충북교육청, 제2회 충청북도 평생학습 박람회 참여
충청북도교육청은 충청북도가 주최하는 제2회 충청북도 평생학습 박람회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충청북도 평생학습 박람회는 평생학습자들의 성과·결과물을 공유하고 평생학습 기관 간 유기적인 협력과 정보공유를 하는 행사로, 10월 14일(금)부터 16일(일)까지 3일간 음성군 금빛평생학습관과 금빛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1일차에는 음성군 학생들이 줍깅 이벤트에 참여해 환경의 소중함을 직접 느끼는 프로그램과 충북반도체고 밴드 학생들의 버스킹 공연이 열린다.
2일차에는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탄소중립’과 ‘미래교육 학습법’을 주제로 해당 분야 전문가와 음성지역 학부모가 의견을 나누고 상호 교류하는 시간도 있을 예정이다.
이외 음성교육도서관과 금왕교육도서관은 로봇 만들기로 AI 학습능력 배양을 위한 체험부스 「두 인공지능 로봇의 대결」을 3일간 상시 운영해, 관람객들의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과 상상력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이다.
한편, 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한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은 평생학습 박람회가 충북교육청의 평생교육 정책과 사업에 동참할 기관들이 함께 발걸음을 내딛는 출발선이라고 말했다.
또한 윤건영 교육감은 이번 평생학습 박람회가 도내 평생학습을 폭넓게 전개하고 미래를 대비해 충북의 역량을 키우는 원천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