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일)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충청북도 교육청

충북교육청-이노비즈협회 디지털 역량강화 MOU 체결 외 (3월25일 종합)

 

[325일 보도자료 목록]

구분

제 목 (5)

자료

사진

영상

담당부서

행사

(3. 25.) 충북교육청-이노비즈협회, 디지털 역량강화 MOU 체결

< 디지털 산업분야 직무 경험을 통한 진로직업교육 및 취업지원 >

×

중등교육과

취업지원센터

정승현

(043-290-2691)

기타

(3. 25.) 국제교육원, 상반기 원어민과 함께하는 영어교실도내 4개 운영팀 동시 실시

< 영어 자신감으로 글로벌 인재로 거듭나다 >

×

×

국제교육원

국제교육부

이건희

(043-251-8718)

행사

(3. 25.) 중원교육문화원, <청렴꽃을 피워봐요> 개최

×

×

중원교육문화원

총무과

이난주

(043-841-8932)

기타

(3. 25.) 특수교육원, 25일 체험관으로 초대합니다

< 장애학생 진로 탐색 기회 제공 >

< 비장애학생 장애 공감 문화 활성화 >

×

×

특수교육원

특수교육과

김응혁

(043-219-6143)

행사

(3. 25.) 봉명고, 학력 향상 응원 프로그램 운영

< 봉황 히스토리 메이커 프로젝트 >

×

×

봉명고

 

이근화

(043-299-0144)

[325일 교육감 주요 일정]

시간

내 용

장 소

자료 유무

보도자료

사진

영상

09:20

이노비즈협회 업무협약

집무실

16:00

교육연구정보원 소통간담회

본관204

×

×

×

17:00

진로교육원 소통간담회

본관204

×

×

×

 

주요일정은 수시로 변동될 수 있으며, 보도자료가 제공되지 않는 사진영상은 배포되지 않으니 필요시 문의바랍니다.(290-2025)

 

 

 

 

충북교육청-이노비즈협회 디지털 역량강화 MOU 체결

- 디지털 산업분야 직무 경험을 통한 진로직업교육 및 취업지원 강화 -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25(), 교육감 집무실에서 산업계 디지털 전환 흐름에 대한 이해도 제고를 위해 충북이노비즈협회(중소기업기술혁신협의)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디지털 산업분야에 대한 직무 경험을 제공을 통해 진로체험 및 직업교육 지원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업무협약 분야로는 학생들의 진로직업교육(디지털체험, 기업탐방) 기회제공과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처 정보제공이 핵심이다.

디지털체험은 AI 디지털 체험 및 실습(인공지능사례, 스마트팩토리 이해) AI융합제험(AR/VR/로봇 등) 무인항공기 이해 및 체험(무인항공기 및 드론 체험)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지며,

기업탐방은 디지털 체험 프로그램 운영 후 관련 직종 기업체 현장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충북이노비즈협회에 소속되어져 있는 중소기업체 중 구인을 희망하는 업체과 직업계고 취업희망 학생들을 연계하여 지역 정주여건 개선을 도모한다.

윤건영 교육감은 최근 지역사회와 연계를 통해 교육의 질을 높이는게 무엇보다 중요해지고 있다.”, “지역 인프라를 적극 발굴하여 미래 산업사회를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국제교육원, 상반기 원어민과 함께하는 영어교실도내 4개 운영팀 동시 실시

- 영어 자신감으로 글로벌 인재로 거듭나다! -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국제교육원(원장 이광우) 국제교육부 청주북부남부중부 등 4개 운영팀이 25()부터 도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원어민과 함께하는 영어교실을 운영한다.

해양 생태계 불평등 완화 기후변화 대응 등 지속가능한 발전 목표를 토대로 하는 다양한 주제 중심의 토의, 토론, 프로젝트 수업을 통하여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영어 사용 환경을 경험하게 해 실제적인 영어 능력의 향상을 도모하였다.

또한,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와 소통을 통해 다른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고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할 기회도 제공하였다.

<청주운영팀>은 청주시 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기수별 3일 과정으로, 5월까지 8기를 운영하며 기수별 60명씩 총 480명이 참여한다.

<북부운영팀(제천)>은 단양제천 지역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기수별 2주 영어 몰입교육을 7월까지 6기를 운영하며, 기수별 24명씩 총 144명이 참가한다.

아울러, 42()에는 충주 지역 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기수별 4일 과정으로 7월까지 11기를 운영하며 기수별 24명씩 총 264명이 참가한다.

<남부운영팀>은 보은옥천영동 지역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6월까지 10기를 운영하며, 기수별 20명씩 총 200명의 학생이 참여해 기수별 3일 과정으로 운영한다.

마지막으로, <중부운영팀>은 청주시 읍면 지역과 진천괴산증평음성 지역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3일 과정(초등학생)2일 과정(중학생)을 운영하며, 6월까지 기수별 30명씩 총 270명의 학생이 참여한다.

이광우 국제교육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고, 지속가능한 미래 사회에서 국제적 소통 능력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중원교육문화원, <청렴꽃을 피워봐요> 개최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중원교육문화원(원장 한주형)25(), 79주년 식목일을 맞아 직원들의 청렴의식을 재확립하고, 일상생활 속 자유로운 분위기의 청렴실천분위기 확산을 위하여 <청렴꽃을 피워봐요>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중원교육문화원 본관 정문 앞에서 전직원에게 다양한 청렴문구 푯말이 있는 식물 화분을 11개씩 전달하고, 문화원 주변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하며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직원은 다양한 청렴문구가 담긴 각자의 화분을 사무실에서 키우며, 청렴문구를 공유하고 공감과 소통의 시간을 가지면 더욱 청렴하고 즐거운 조직문화 분위기가 조성될 것 같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주형 중원교육문화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소통과 즐거움을 함께하는 직장분위기를 조성하고, 일상생활 속 청렴 분위기 확산의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청렴에 대한 의미와 가치를 되새기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특수교육원, 25일 체험관으로 초대합니다

- 장애학생 진로 탐색 기회 제공 -

- 장애 공감 문화 활성화 -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특수교육원(원장 이혜경)25(), 장애 학생에게 다양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 생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체험관과 장애 공감 문화 활성화를 위한 체험관을 운영한다.

상반기 교육관의 증축 공사로 인해 진로체험관, 상상누림체험관은 원격체험으로만 운영되며, 장애이해체험관은 방문체험 및 원격체험을 실시한다.

먼저, 상상누림체험관은 25()에 첫 수업이 진행되었으며, 몸놀이를 활용한 <청백오재미 콘텐츠>를 원격꾸러미로 제공하여 장애 학생들의 건전한 여가 문화생활 조성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진로체험관은 27()에 체험이 시작되고 9개의 분야(바리스타 호텔룸메이드 간병 보조 포장조립 사무 행정 세탁린넨 자기관리 보건교육 진로상담)의 진로 체험이 운영되며, 원격꾸러미를 통해 다양한 직업을 경험할 수 있다.

아울러, 장애이해체험관 방문 체험은 28()에 문을 열어 장애이해인형극과 학교급별 장애이해교육(장애 체험 장애인 스포츠 체험 장애공감교육 보조공학기기체험)을 실시하며 장애유형별 특성과 일상생활에서의 불편한 점 등을 알아보는 신체 활동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원거리 및 방문이 어려운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원격 체험은 해당 학교로 꾸러미를 발송해 운영한다.

이혜경 특수교육원장은 각 체험관이 취지에 맞게 운영되어 장애 학생의 자립 생활 능력이 신장되고 성공적인 사회통합 및 다양성을 존중하는 사회가 형성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고등학교, ‘봉황 히스토리 메이커 프로젝트 학력 향상 응원 프로그램 운영

 

 

 

 

봉명고등학교(교장 조삼현)25(), 교육력 성장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학력 향상을 위한 등굣길 응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수능 대비 모의고사 및 중간고사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좋아하는 음료와 간식을 제공하며 선생님들의 응원 속에서 봉명고등학교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학력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봉명고등학교는 교육력 성장 자율학교로 배움을 심화하는 다양한 교과 연계 프로그램 운영 창의 자율에 기반한 동아리 활동 학년별 나눔지기 활동 교원의 수업 및 업무 역량 강화 등을 주제로 교육력 성장 프로젝트(봉황 히스토리 메이커 프로젝트)를 계획하여 운영하고 있다.

특히, 학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강화하기 위해 <학생 선택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에 적극적인 지원할 계획이다.

이에, 1~3학년 재학생은 학력 향상의 고른 기회를 제공받고 수능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여 교육의 효과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조삼현 봉명고등학교장은 학력 신장과 교육역량 강화를 통한 미래 인재 양성을 목표로 봉명고 학생들의 성장을 돕고 실력 향상을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