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데일리) 고품격 예술과 휴식, 다채로운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제공하는 복합문화공간 뮤지엄엘이 방문객들의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소영 작가와 함께하는 '알렉스 카츠展' 아트 클래스 시즌2를 선보인다.
뮤지엄엘이 지난 8월 말부터 9월까지 운영한 알렉스 카츠展 아트 클래스 시즌1은 회차를 거듭할수록 관람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고, 특히 마지막 회차는 매진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참가자들은 '미술 에세이스트의 섬세한 해설 덕분에 작품을 보다 깊이 이해하게 됐다'며 높은 만족도를 표현했다. 이에 뮤지엄엘은 더 많은 관람객에게 전문가와 함께 카츠의 예술 세계를 탐구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시즌2를 기획했다.
시즌1에 이어 '현대의 초상: 알렉스 카츠의 예술을 통해 본 일상 속 아름다움'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클래스는 이소영 작가의 심도 있는 특별 강의와 전시장을 직접 돌아보는 프라이빗 도슨트 투어, 참가자 간 자유로운 토론 시간으로 구성된다. 참가자들은 카츠의 작품을 직접 감상하며 일상 속 숨겨진 아름다움을 재발견하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10월 27일과 11월 10일 총 2회에 걸쳐 진행되는 시즌2 클래스는 각 회차별 30명 한정으로 진행된다. 11월 9일까지 네이버 예약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 5만5000원에는 프로그램 참여와 함께 빈브라더스 커피 1잔이 포함된다.
강연자로 참여하는 이소영 작가는 글로벌 아트 데이터베이스 '래리스 리스트'가 선정한 2021년 가장 영향력 있는 컬렉터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과 EBS '비즈니스 리뷰' 등에 출연한 바 있다. '서랍에서 꺼낸 미술관'을 포함해 다수의 저서를 집필했으며, 소통하는 그림 연구소, 조이뮤지엄, 빅피쉬아트 등 여러 미술 교육 기관을 운영하고 있다.
김현정 뮤지엄엘 총괄 디렉터는 '아트 클래스 시즌1에 보내주신 큰 성원에 힘입어 시즌2를 선보이게 됐다'며 '깊어가는 가을, 알렉스 카츠展 아트 클래스와 함께 작가가 작품에 담아낸 일상의 아름다움을 재발견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더불어 뮤지엄엘은 10월 31일까지 입장 티켓을 최대 30% 할인하는 '10월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알렉스 카츠展은 오는 11월 17일을 끝으로 막을 내릴 예정으로, 그동안 전시를 관람하지 못했거나 재방문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마지막 관람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뮤지엄엘은 인천 상상플랫폼에 위치한 복합문화 공간으로 미디어아트, 순수 미술, 테마전시를 아우르는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와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을 한자리에서 선보이고 있다. 뮤지엄엘이 진행하는 아트 클래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인스타그램 또는 네이버 예약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