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화)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충주/제천/단양

제천시, 15회 제천청소년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외 (11월22일 종합)

제천시, 투병 중인 동료위한 성금전달

 

  제천시직원들이 장기간 투병 중인 동료직원에게 병마를 이겨내기를 바라는 따뜻한 마음을 담아 1,700여만 원의 성금을 전달하며 뜨거운 동료애를 보여주고 있다.

  이번 성금은 투병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놓인 직원의 안타까운 사연을 접한 제천시청과 전국공무원노조 제천시지부가 한뜻으로 마음을 모아 성금모금을 진행,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마련되었으며,

  지난 19일 직원들을 대표하여 이상천 제천시장과 최중태 제천시지부장은 입원 중인 직원을 대신해 남편에게 성금을 전달했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직원들의 마음을 담은 정성이 조속히 쾌유하여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오는데 도움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전했으며,

  최중태 제천시지부장은 “성금을 모금하며 함께 고생하는 동료들에 대한 조합원들의 마음을 느낄 수 있었다”며, “모금에 참여해주신 제천시청 직원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 머물고 싶은 자연치유도시 제천 -

 

 

제천시, 2022년 동계 학생근로활동 1,000명 모집
- 역대 최다 규모 모집, 지역경제 활력 불어 넣어 -

 

  제천시가 겨울방학을 맞아 2022년 학생근로활동 대상자 1,00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동계 학생근로사업은 2021년 하계 학생근로사업 대비 400명이나 증가한 역대 최다 규모로, 1월 500명, 2월 500명씩 선발할 예정이다.

 시는 우선 1월에 실시되는 학생근로활동 모집을 진행할 계획이며, 참여자격은 본인 또는 부모(보호자 포함) 중 1명이 주민등록상 제천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대학재학생 또는 고등학교 3학년 2학기 재학생인 졸업예정자로, 오는 22일부터 내달 1일까지 제천시청 홈페이지(www.jecheon.go.kr)에서 신청 가능하다.

  유형별로 특례 90명, 다자녀가구 144명, 읍면특례 66명, 일반 200명을 선발하며, 각 선발전형별 접수자격 등의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동계 학생근로사업에 최종 선발된 학생은 1월 3일부터 1월 30일 까지 1일 4시간씩 근무하게 되며, 행정업무 지원, 코로나 현장근무, 환경정비, 축제・행사 지원, 민원 안내 등 다양한 업무를 맡게 된다.

  이어 2월에 실시되는 대학생 시간선택제일자리사업은 12월 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1월에 근무하는 동계 학생근로사업과 중복 참여할 수 없다.

  이상천 시장은 “단계적 일상회복이 진행되는 상황에서 이번 선발 인원 확대를 통해 많은 대학생이 제천시 관내에 머물게 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와 함께 생동감과 활력이 넘치는 제천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머물고 싶은 자연치유도시 제천 -

 

 

송학면 도화2리 마을회관 증축 기념 준공식 개최

 

  제천시는 지난 19일 도화2리 마을회관 증축 기념 준공식을 이상천 제천시장과 시의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 주요 내빈을 비롯한 주민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은 사업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기념사 및 축사, 테이프 커팅 및 기념촬영의 순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됐다.

  총 1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기존 71.61㎡ 면적에서 174.28㎡의 규모로 증축된 도화2리 마을회관은, 마을 주민들이 좀 더 넓은 공간에서 화합을 위한 활동과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조성되었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이번 마을회관 증축을 계기로 마을 곳곳에 웃음이 가득하기를 바란다”고 응원하며, “앞으로 더욱 살기 좋은 도화2리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병식 도화2리 이장은 “도화2리 마을회관이 준공되기까지 적극적으로 도와주신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라고 말했다.

 

  - 머물고 싶은 자연치유도시 제천 -

 

 

제천 Y-SMU 포럼, 2021년 성과 평가회 개최

 

  제천Y-SMU포럼은 지난 19일 대원대학교 교양관에서 올 한해 활동을 돌아보며 그동안의 성과를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이상천 제천시장 및 배동만 제천시의회 의장, 대원대학교 고숙희 총장을 비롯한 지도교수, 제천시 새마을회 이동연 회장과 단체 임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제천Y-SMU포럼은 제천시 새마을회가 대원대학교 그루터기봉사단과 세명대학교 H2 봉사단으로 구성한 청소년 봉사단체로,

  올해 사회복지시설 방문봉사,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및 건전한 대학문화 조성을 위한 캠페인 등 총 146회에 걸쳐 563명이 솔선수범하여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이러한 지역사회를 위한 활동에 감사를 표하기 위해 포럼에서는 손천영 학생에게 새마을회장상을 수여하고, 김나영 학과장과 함우준 학생이 제천시장상을, 아울러 시민의 안전과 지역발전에 봉사한 4명의 유공자에게 표창패를 수여했다.

  또한 앞으로의 활동을 응원하며, 새마을회에서 장학금 100만원, 사회복지학과 이연태 학생이 장학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이동연 회장은 “제천시 새마을회는 앞으로도 제천 Y-SMU포럼과 함께 새마을운동을 적극 실천하여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머물고 싶은 자연치유도시 제천 -

 

 

한국코러스(주), 어려운 이웃을 위한 쌀 3000kg 기탁

 

  한국코러스㈜(대표 황재간)는 지난 19일 자체행사인 ‘사랑의 쌀나눔’을 통해 직원들의 정성이 모인 쌀3000kg(10kg 300포)를 제천시에 기탁했다.

  한국코러스 관계자는 “코로나로19로 모두 힘든 시기에 이번 기탁이 따뜻한 나눔 문화 확산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으며, 기탁된 쌀은 제천시 어려운 이웃들 및 사회복지 기관에 전달 될 예정이다.

  한편, 한국코러스㈜는 소화기, 순환기약품 및 항생제 등을 생산하는 종합제약회사로, 제천공장을 비롯해 춘천, 음성에 생산 공장을 가동하고 있으며,

  2008년부터 매년 “사랑의 쌀나눔” 행사를 비롯한 지역사회공헌을 위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 머물고 싶은 자연치유도시 제천 -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 제천시에 마스크 25만장 전달
- ㈜톱텍으로부터 기탁받은 마스크 전달 -

 

  (사)희망을나누는 사람들(회장 김정안)은 지난 18일 제천시에 ㈜톱텍(대표이사 이재환)으로부터 기탁 받은 마스크 25만6천여 장을 전달하였다.

  이번 사랑의 마스크 전달은 코로나19장기화로 마스크 구매에 부담을 느끼고 있는 복지사각지대의 이웃에게 희망을 전하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제천시 사회복지협의회(대표 양순경)을 통해 관내 15개 지역사회복지시설과 취약계층에게 배부될 예정이다.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은 제천시 및 제천시사회복지협의회와 2017년 최초 업무협약 맺고, 해마다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물품을 지원해 오고 있다.

  시 관계자는 “해마다 우리지역을 위해 물품을 지원해 주시는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기탁하신 소중한 물품은 “면역력이 취약한 노인과 아동을 비롯한 거동이 불편한 기저질환자분들에게 큰 힘이 되도록 잘 전달하고, 지역 취약계층들이 하루빨리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머물고 싶은 자연치유도시 제천 -

 

 

제천지역자활센터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실시

 

  제천지역자활센터(센터장 장영주)에서는 지난 18일부터 19일 양일간 센터 앞마당에서 “2021년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센터 소속 요양보호사 17명은 김장김치 900포기를 정성껏 담갔으며, 관내 저소득 독거어르신 등 취약계층 100여 세대에 전달할 예정이다.

  장영주 센터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복지발전을 위해 적극 동참하겠다“고 전했다.

  제천지역자활센터에서는 한국수자원공사 충주권지사와 제천시의 지원을 받아 동절기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나누기 행사를 매년 추진하고 있으며,

  이 밖에도 독거노인 등 생활취약계층을 위한 사업으로 가사지원·반찬지원·방역지원을 실시하여 지역사회에 꾸준한 사랑을 전하고 있다.


- 머물고 싶은 자연치유도시 제천 -

 

 

 ㈜서은국토정보공사, 영서동에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 기탁

 

  영서동 소재 측량사업장인 ㈜서은국토정보공사(대표 류기영)에서는 지난 18일 영서동행정복지센터에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해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했다.

  류기영 대표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라도 힘이 되고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은석 영서동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모두가 지친 상황 속에서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도움의 손길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전달해주신 성금은 관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가구를 발굴해서 저소득층 및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제천시 장애인 전문 극단 ‘마중’, 26일 두편의 연극 선보여
- 연기 재미에 빠져 장애인 전문 극단까지 꾸렸어요 -

 

  제천시 소재 한걸음 사회적협동조합에서 장애인들로만 구성된 연극단을 창단했다.

  ‘마중’이라는 이름으로 탄생한 이 연극단은 지난 9월 30일 설립되어 현재 총 12명의 단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번에 제천시 고암동에 위치한 소극장 ‘마중’ 개관을 기념해 오는 11월 26일 ‘친절한 미경씨’와 ‘그놈의 사랑’ 연극 두 편을 선보일 예정이다.

  작품준비는 서울 대학로 무대에 섰던 민병삼(53) 마중장애인주간보호센터 팀장이 이들을 도왔다.

  연극 ‘친절한 미경씨’는 주간보호센터에서 생활하는 손미경(52)씨의 자전적 실화를 토대로 민병삼 팀장이 각본을 썼다. ‘그놈의 사랑’도 장애인을 보는 사회의 편견, 장애인으로 살아가는 이들의 아픔을 그렸다 

  주인공 김혜경(39)씨는 “연극을 통해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을 연기하는게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다. 연극을 통해 우리 장애인들의 이야기를 사람들에게 들려주고 싶다”고 전했다.

 

15회 제천청소년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2021년 11월 27일(토) 오후5시 제천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제15회 제천청소년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가 열린다.

제천청소년오케스트라(단장 이윤진, 지휘자 김상현)는 지역의 청소년뿐만 아니라 어린이들도 음악을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자 창단하였다.

이번 정기연주회에서는 제천청소년오케스트라를 통해 꿈을 키워나가고 있는 단원 중 악장 바이올린 오유민 (제천여자고등학교 3학년)양과 비올라 이상연(제천여중 1학년)양의 협연이 있을 예정이다

제천청소년오케스트라는 매년 정기연주회를 비롯해 제천시의 주요 행사(제천국제음악영화제 개·폐막식, 한방바이오축제, 제천시민의날, 벚꽃축제, 옥소예술제 등)에 참여하였으며 나눔음악회(9회), 찾아가는 음악회, 자선공연 및 후원활동(청풍호노인사랑병원, 매포초등학교, 호스피스, 하소아동복지관, 엘림의집 등)을 하였으며 대한민국청소년교향악축전(2016년,2020년)에 선정되어 참가하였고 2017년에는 이탈리아 “레코르티 델 아르테 페스티벌”에 초청되어 소렌토와 카바에서 두 번의 연주를 하기도 했다.
2020년,2021년  대한민국청소년교향악축전 선정 연주에서는 최우수 연주상을 받기도 하였다.

이윤진 단장은 “제15회 정기연주회를 맞이하여 지역의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하게 꿈을 펼쳐나가길 바라며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음악회가 시민여러분께 위로가 되길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2021 슬로시티 수산, 나도 예술가다’ 서예·민화 교실 작품 전시전 개최
- 농촌마을 늦깎이 예술가들의 제2회 작품 발표전 -
- 30일까지 수산면행정복지센터에서 서예, 민화, 벽화 등 70점 이상 작품 전시 -

 

  사단법인 한국문화마을협회(대표 서요한)가 주관하는 제2회 ‘2021 슬로시티 수산 나도 예술가다, 서예&민화 교실 작품 발표전’이 오는 30일까지 수산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중이다.

  마을의 주민들이 늦깎이 예술가로 도전해 더욱 큰 의미를 담고 있는 이번 전시회는, ‘나도 예술가다, 민화&서예 교실’ 수강생들의 열정이 담긴 민화 10점과 함께 서요한 대표가 기증한 국내 최정상 작가의 서양화 4점, 기타 기증 작품 등 총 70여점의 작품을 시민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작품을 기증한 수강생들은 인필상 공동체 대표를 비롯한 이상대, 김진숙, 서순희, 조춘호, 박순영, 김주희, 박종숙, 권계숙, 김종군 씨로,

  50대부터 8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를 가진 수산1리와 인근 마을에 거주중인 수강생들은 작년부터 진행한 ‘나도 예술가다, 민화&서예 교실’ 에 열정을 담아 참여했으며, 수강생 중 귀농, 귀촌인의 비율이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어 이농현상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농촌의 모범사례로 꼽히고 있다.

  특히 지난 7월에는 민화&서예 교실이 지원기관인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어촌희망재단에서 선정하는 전국 1위 우수콘텐츠로 2년 연속 선정됨으로써 수강생들의 사기를 한껏 높였다.

  아울러 수강생들이 힘을 모아 그린 수산면이 자랑하는 생태공원과 측백나무, 수수, 목단, 옥순봉, 달팽이 등을 담은 대형 벽화를 수산면 입구에 조성해, 방문객들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서요한 대표는 이번 작품전을 위해 작품의 시작과 마무리까지 준비하는 과정동안의 열정과 기뻐하는 모습을 보며 큰 감동과 보람을 얻었다”며, “앞으로도 본 프로그램을 확산시켜 개인과 지역공동체는 물론 농업지역의 문화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작품들은 수산면행정복지센터(면장 조성호)에게 전달되어, 지역민이 많이 감상할 수 있는 공공기관과 경로당, 관내 독거 어르신을 비롯한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사진: 전시회 개막식 및 전경>

제천시사회복지협의회 온(溫)세상 사랑의연탄나누기 봉사활동 진행

제천시사회복지협의회: 043)645-5004

  제천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양순경)는 봉사단체 ‘좋은이웃들’, 일진글로벌 사내협력사 대표들로 구성된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지난 18일 좋은이웃들에서 발굴한 3개 가정에 연탄 1,100장을 전달하는 사랑의연탄나누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일진글로벌 사내협력사 대표들로 구성된 1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은 연탄봉사활동 참여와 함께 지역사회의 따뜻한 온기 전달을 위해 360만원의 후원금을 기탁했다.

  양순경 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경제적으로 힘든 가운데 이번 연탄전달을 통해 작게나마 따뜻한 겨울을 보내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기부해 주신 후원금은 지역 자원봉사활동 및 복지 증진을 위해 소중히 쓰겠다“고 전했다.

 

 

아세아시멘트,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 실시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아세아시멘트는 18일 제천시 일대 독거노인 및 차상위계층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아세아시멘트 적십자봉사회 회원 및 임직원 10여명이 함께 참여하여 총 15가정에 사랑의 연탄 6,000여장을 전달하였다.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은 일회성 봉사활동이 아닌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희망과 사랑을 전달하고 있다.


한편 아세아시멘트는 2012년 대한적십자사와 사회공헌협약을 체결 이후부터 인근지역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매년 “사랑의 집수리 봉사”와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인근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한방 및 양방 의료봉사, 노인복지시설 방문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실천 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 발전을 위해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소외된 이웃을 위해서도 사랑과 희망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 라고 말했다.

 


한국여성소비자연합 제천지부 이정순 지부장,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일명예지사장 체험 

 

 국민건강보험공단 제천단양지사(지사장 이상권)는 19일 이정순 한국여성소비자연합 제천지부장을 일일명예지사장으로 위촉하여 다양한 공단업무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정순 지부장은 공단 주요 현황에 대한 전반적인 업무보고 및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정책, 보험료 부과체계 개편 등에 대한 설명을 청취하고, 민원 접수서류 일일 결재 등 현장 업무를 하였다. 이어 지사를 방문한 민원인을 직접 안내하고 상담하며 공단 업무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정순 지부장은“일일명예지사장 체험을 통해 건강보험제도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으며, 앞으로 건강보험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갖고 홍보에 적극 앞장서겠다”는 체험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