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27 (토)

  • 맑음동두천 -5.1℃
  • 맑음강릉 1.5℃
  • 맑음서울 -1.2℃
  • 맑음대전 -0.2℃
  • 맑음대구 3.6℃
  • 맑음울산 3.6℃
  • 맑음광주 3.4℃
  • 맑음부산 5.4℃
  • 맑음고창 2.4℃
  • 구름많음제주 9.2℃
  • 맑음강화 -4.0℃
  • 맑음보은 -3.4℃
  • 맑음금산 -2.0℃
  • 맑음강진군 0.6℃
  • 맑음경주시 3.0℃
  • 맑음거제 3.7℃
기상청 제공

증평/진천/괴산/음성

증평군, 홍성열 증평군수, 시정연설 통해 군정운영방향 제시 외 (11월25일 종합)

URL복사


 ■ 2021년 11월 25일(목)(5)
 1.홍성열 증평군수, 시정연설 통해 군정운영방향 제시
 2.증평군자치분권협의회 김광철 사무국장, 자치분권 활성화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 3.“충청북도 4H연합회 이승환 회장 대통령 표창”
 4.증평군의회, 제171회 정례회 개회
 5.증평군청 인삼씨름단 어린이 씨름교실 재능기부
         
[동정]
▲ 홍성열 증평군수 = 11월 26일(금) 오전 10시 30분 서울 현충원에서 열리는 71주기 호국영웅 연제근상사 추모식 참석

 


홍성열 증평군수, 시정연설 통해 군정운영방향 제시
- 호시탐탐(虎視眈眈), 호보당당(虎步堂堂)의 한 해 만들 것-


홍성열 증평군수는 25일 증평군의회에서 2022년도 예산안 시정연설을 통해 내년도 군정운영방향을 제시했다.

우선 금년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으며 어려움이 많았지만, 함께 힘을 모아 지역의 안전과 군민의 민생을 지키는데 역량을 집중한 한 해였다고 한해를 되돌아봤다.
또한 새로운 정부와 민선 6기가 출범하는 2022년은 호랑이의 날카로운 눈처럼 기회를 엿보고, 호랑이의 걸음처럼 당당하게 나가는‘호시탐탐(虎視眈眈), 호보당당(虎步堂堂)’의 한 해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지역의 성장 기반이 될 4단계 지역균형발전 전략사업인 산업-문화-기술 혁신플랫폼 구축 사업을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국토교통부의 도시재생 뉴딜 공모사업 선정으로 142억원을 투자해 구도심 윗장뜰 지역을 개선하고, 창동리 도시재생 인정사업과 농촌중심지활성화 사업을 통해 원도심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밝혔다.
또한 연탄~산업단지 간 도시계획도로, 화성~신통 간 도로, 종합운동장 진입도로 역할을 할 충북선 철도 과선교 사업 등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생활SOC 복합화 시설인 가족센터 및 청소년문화의집 개관으로 가족과 청소년 친화형 환경을 조성하고, 종합운동장과 생활야구장 건립 및 국궁장 개․보수를 통해 체육 인프라 또한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홍 군수는 어떤 일이든 집중하고 성심을 다하면 모든 일을 이룰 수 있다는 사석위호(射石爲虎)의 자세로 「행복 최고! 안전 최고! 살기 좋은 증평」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2022년 한해도 지역발전의 주춧돌 하나를 놓고, 증평발전의 디딤돌 하나를 놓을 수 있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군민 모두의 협력을 당부했다.
(문의전화 미래기획실 기획팀 장진희 043-835-4613)

 


증평군자치분권협의회 김광철 사무국장, 자치분권 활성화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증평군은 25일 군수 집무실에서 자치분권 활성화 유공 대통령 표창 전수식을 개최했다.

수상자는 증평군자치분권협의회 김광철 사무국장이다.
김광철 사무국장은 2016년 전국자치분권민주지도자회의 충북운영위원회에 일반 활동가로 참여하며 자치분권 공감대 확산을 위한 활동을 시작했다.
올해까지 총 30여 차례의 회의와 기자회견, 포럼 등을 통해 자치와 분권에 대한 실천방안을 제시했다.
증평군자치분권협의회와 전국지방분권협의회 활동을 통해서는 지역의 목소리를 결집하고 이를 중앙으로 전달하는 데 집중했다.
그는 2017년 12월 증평군 자치분권협의회 창립위원으로 참여, 주민자치회와 주민참여 포인트제 도입 등 군이 추진하는 자치분권 시책에 관한 의견을 제시하며 제도의 안착을 도왔다.
전국지방분권협의회에서는 자치분권에 대한 의제를 이끌며 지난해 7월부터 1년간 전국지방분권협의회 공동실행위원장을 맡기도 했다.
이 밖에도 충청북도 균형발전 및 지방분권 촉진협의회 위원, 충청북도 균형발전 및 지방분권촉진센터 운영위원 등 자치와 분권에 대한 논의가 있는 곳에 빠짐없이 이름을 올리며 주민중심의 성숙한 자치구현에 앞장선 공적을 인정받아 이번 표창 대상자로 선정됐다.
김광철 사무국장은“자치와 분권 실현에 많은 진척이 있었으나 아직까진 걸음마 단계”라며“성숙한 주민의식을 바탕으로 한 자치와 분권을 실현을 위해 주민 공감대 확산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전화 행정과 자치협력팀 서상범 043-835-3253)

 


“충청북도 4H연합회 이승환 회장 대통령 표창”


증평군4-H연합회 이승환씨가 25일 전주시 농촌진흥청 종합연찬관에서 열린‘제49회 4-H중앙경진대회 시상식’에서 농업인지도자(4-H) 육성 유공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이승환(35세)씨는 현재 충청북도4-H연합회 회장을 맡고 있으며 작년 충청북도4-H대상 영농기술개발 부분 대상에 이어 이번 대통령 표창까지 수상해 증평군 청년농업인의 위상을 드높였다.
이 회장은 증평군 도안면에 소재한 한우 200두 규모의 축산농장에 컴퓨터를 활용한 데이터 농업 등 스파트팜 기술을 적극 도입해 고품질의 축산물을 생산한고 있다.
이번 시상식에서 지역사회 발전과 4-H회 육성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앞으로도 증평군4-H연합회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여 뛰어난 청년농업인이 나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문의전화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 박주상 043-835-3683)

 


 증평군의회, 제171회 정례회 개회
- 25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28일간, 행정사무감사 실시, 예산안 심사 등 -


증평군의회(의장 연풍희)가 25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28일간 일정으로 제171회 정례회를 개회한다.

정례회 첫날 25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2022년도 예산안이 제출됨에 따라 새해 군정방향을 담은‘시정연설’을 청취하고, 29일부터는 7일 동안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
이어서 내달 9일부터 21일까지 열리는 예산결산특위에서는 2022년도 본예산안과 2021년도 제3회 추경안을 심사해 각각 16일, 22일 최종 의결할 예정이다.
연풍희 의장은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민선5기 마지막 행정사무감사로, 그간의 의정활동을 바탕으로 한 주민의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중점을 두어 충실히 감사에 임할 계획이다”고 각오를 밝혔다.  
(문의전화 의회사무과 의사팀 김영수 043-835-3182)

 


증평군청 인삼씨름단 어린이 씨름교실 재능기부


증평군 인삼씨름단이 지역 내 어린이들에게 우리 고유 민속경기인 씨름을 소개하고 씨름기술을 전수하는 등 재능기부에 나섰다.
 

인삼씨름단은 지난 25일 아이사랑어린이집 원생 20여 명을 초대해 샅바 잡는 요령, 준비 자세를 알려주고 손기술, 다리기술, 들기술 등 멋진 씨름기술을 선보여 아이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이날 아이들은 어린이용 샅바를 직접 매고 선수들과 일대일 레슨으로 기술을 알기 쉬운 설명으로 배웠다.
또한 선수단이 준비한 김득신 캐릭터 인형을 선물 받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연승철 감독은“민속스포츠인 씨름을 배우며 즐거워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니 흐뭇하다. 앞으로도 유치원, 어린이집 등과 연계해 씨름을 널리 알리고 지역과 함께하는 씨름단이 되겠다”고 말했다.
(문의전화 문화체육과 체육진흥팀 이재영 043-835-4122)

 


제171회 증평군의회 정례회 2021. 11. 25.(목) 10:00
2022년도 예산안 제출에 즈음한 시정연설

 

 존경하는 증평군민 여러분!
 그리고 연풍희 의장님과 의원님 여러분!

 오늘 제171회 증평군의회 정례회를 맞아 2022년도 예산안을 군민과 의회에 설명 드리고 내년도 군정 운영 방향에 대해 말씀드리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먼저 금년 한 해도 군정에 깊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항상 지역 발전과 군민 행복을 위해 지혜를 모아 주시는 의원님들께도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모두는 지난해부터 이어진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습니다.

 정부는 지속가능하고 일상과 조화되는 단계적 일상 회복을 추진하고 있지만, 코로나19 확진자 수는 여전히 증감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우리는 금년 한 해 그 어느 때보다 함께 힘을 모아 지역의 안전과 군민 모두의 민생을 지키는데 역량을 집중해 왔습니다.
 우리 군은 신속한 코로나 검사와 역학조사, 자가격리자 관리와 철저한 방역으로 지역 내 감염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였습니다,

 특히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등을 통해 백신접종을 추진한 결과 29,000여명이 접종을 완료했습니다.

 성숙한 공동체 의식으로 예방접종에 동참해주시고 일상의 불편함을 감수하면서도 방역에 힘을 보태주신 의원님들과 군민 여러분 덕분에 단계적 일상회복을 시작할 수 있었던 것에 대해 다시 한번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서도 행정력을 집중했습니다.

  군민 33,700여 명에게 84억 원 규모의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포함한 각종 재난지원금을 지급하여 위축된 군민 삶을 위로했습니다.

 특히 영업 제한 등으로 어려움이 컸던 소상공인들에게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고, 증평사랑으뜸상품권 할인 판매와 증평행복카드 신규 도입으로 지역 내 소비 촉진을 도모하고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또한 우리 군의「행복 최고! 안전 최고! 살기 좋은 증평」행정은 위기 속에서도 빛을 더욱더 발했습니다.

 우선 환경부 주관의 친환경기술․녹색소비확산 우수기관 선정으로 국무총리 표창 수상을 앞두고 있습니다.

 또한 △행정안전부의 지방자치단체 생산성대상 3회△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5회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균형발전우수사례 전국 최초․최다 7회 △매니페스토 우수사례경진대회 9회 등 3, 5, 7, 9 수상은 우리의 행정력을 대외에 과시하기에 충분했습니다.

 이와 함께 충청북도의 4단계 지역균형발전 전략사업 대상 지역 선정으로 도비 136억 원, 국토교통부의 도시재생 뉴딜 사업에 윗장뜰 도시재생 사업이 선정돼 국․도비 93억 원을 확보하였습니다.

 이 밖에도 농림축산식품부의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에 도안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이 선정돼 국비 28억 원을 확보하였으며, 환경부의 우리마을 도랑살리기 공모에서는 전국 유일 10년 연속 선정으로 군정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하였습니다.
 이처럼 우리 군이 많은 성과를 거두고 지역의 위상을 높일 수 있었던 것은 군정에 대한 깊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이 있어 가능했습니다.

 특히 군정의 동반자로서 지역과 군정발전을 위해 힘 쏟고 계신 의원님 여러분의 절대적 협조가 있어 더더욱 가능했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의원님 여러분!

 2022년은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해입니다.

 새로운 중앙정부 출범과 함께 민선 5기 마무리와 민선 6기가 새롭게 출범합니다.

 따라서 먼저 행하면 상대방을 제압할 수 있다는 선즉제인(先則制人)의 자세가 무엇보다 절실히 요구되는 한 해입니다.

 새로운 미래로 나가기 위한 선즉제인의 2022년 군정 운영 방향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함께 일하고 함께 잘사는
   활기찬 지역경제를 만들겠습니다.

 무엇보다 코로나로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소상공인 이차보전금 및 희망장려금 지원과 함께 증평사랑으뜸상품권 특별할인행사와 가맹점 확대를 통해 소상공인 경영안정과 골목상권의 버팀목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전통시장의 쇼핑환경 개선과 배송도우미 지원으로 유통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안전한 시장환경 또한 조성하겠습니다.

 공공일자리 및 생산적 일자리 확충으로 취약계층의 고용안정을 도모하고, 일자리종합지원센터 운영과 맞춤형 일자리 제공으로 군민이 만족하는 탄탄한 고용사회를 만들겠습니다.

 이와 함께 산업단지 및 농공단지 등 지역 산업 인프라의 지속 확충을 통한 기업 유치로 지속 가능한 산업생태계를 조성하겠습니다.
둘째,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건강한 녹색도시를 구현해 나가겠습니다.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탄소중립 기반을 탄탄히 하겠습니다.

 친환경 전기자동차 보급 확대, 탄소포인트제 운영, 신재생에너지 보급 사업 추진과 함께 대기오염물질 모니터링과 배출가스 저감사업을 통해 주민이 체감하는 탄소중립 선도도시를 만들겠습니다.

 또한 미세먼지 저감과 열섬 완화를 위한 바람길 숲 조성과 보강천 미루나무숲 및 공원녹지의 꼼꼼한 관리로 건강한 생태도시를 조성하겠습니다.

 안정적인 상수도 공급을 위한 지방상수도 현대화 사업과 스마트 관망관리 인프라 구축사업을 추진하고 노후하수관로를 지속적으로 정비하겠습니다.

 이 밖에도 연탄리 인공습지 비점오염저감사업과 생태하천 관리로 물 순환 기능을 회복하고 공공하수처리 시설 개량으로 방류수 수질 개선에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안심하고 살 수 있는
   마음 편한 안전도시를 만들겠습니다.

 각종 재난 발생 시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하고, 재난 유형별 매뉴얼 관리와 재난대응 훈련으로 재난대비 역량을 강화하겠습니다.

 특히 지역사회의 감염병 감시 대응 체계 구축과 질병정보모니터망을 운영해 코로나19 등 감염병 예방과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교량, 옹벽 등 시설물의 안전 점검과 국가안전대진단을 추진해 위험요인을 사전에 차단하는 한편, 교통안전 시설 확충을 통해 안전한 교통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홍수피해 예방을 위해 백암, 입장, 한천 소하천을 정비하고 질벌뜰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을 조속히 착공하겠습니다.

 또한 군민의 안전지킴이 영상관제센터 내실화와 주민과 함께하는 안전문화 운동을 추진해 안전이 일상생활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넷째, 모두가 함께 누리는
   따뜻한 복지도시를 실현하겠습니다.

 지역 특성에 부합하고 주민의 복지수요를 반영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이행하여 주민의 사회보장 체감도를 높이겠습니다.

 저소득층에 대한 복지급여를 지원하여 기본생활을 보장하고, 코로나 등으로 지원이 필요한 대상자가 누락되지 않도록 발굴체계를 촘촘히 구축하겠습니다.

 장애인의 다양한 일자리 지원과 생활안정을 도모하며, 수어통역센터, 장애인 주간보호센터 등 장애인 맞춤형 인프라 또한 확충하겠습니다.

 어르신들의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위해 소득보장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에서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여가활동도 지원하겠습니다.

 또한 생활SOC 복합화 시설인 가족센터, 공동육아 나눔터, 다함께돌봄센터, 충북육아종합지원센터 증평분소 및 청소년문화의집을 개관하여 가족과 청소년 친화형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다섯째, 삶의 여유를 더하는
     즐거운 휴양관광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좌구산휴양랜드와 에듀팜 특구 관광단지를 중심으로 관광산업을 육성하겠습니다.

 좌구산휴양랜드에서는 다양한 체험시설과 산림 치유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산림 복합 체험공간인 별천지 숲인성학교를 개관․운영하겠습니다.

 에듀팜 특구 관광단지의 아트센터, 뮤지엄파크 등이 조기 준공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4단계 지역균형발전 전략사업으로 4차산업 기술과 관광이 융합된 테스트베드 및 실증단지 구축 또한 지원하겠습니다.

 코로나19로 2년간 열지 못했던 증평들노래축제와 증평인삼골축제 개최를 통해 지역의 활력을 제고하고, 구경거리를 중심으로 주요 관광자원 홍보를 통해 관광객 유치에도 힘을 쏟겠습니다.

 이 밖에도 종합운동장과 생활야구장을 조성하고, 국궁장 개․보수 등을 통해 체육 인프라 또한 지속적으로 확대하겠습니다.
여섯째, 꿈을 키우고 미래를 여는
     희망찬 교육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증평군민장학회를 통한 다양한 장학사업으로 지역인재를 육성하고, 무상교육과 무상급식 지원 등을 통해 함께 누리는 보편적 교육복지를 실현하겠습니다.

 마을의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을 발굴해 지역 교육공동체를 구축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행복교육지구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습니다.

 평생학습도시 재지정 대응과 사이버 평생학습센터 구축 및 비대면 온라인 교육 활성화로 시대변화에 부응하는 평생학습 플랫폼을 구축하겠습니다.

 민․관․군이 참여하는 평생학습 네트워크 활성화와 문해교육 및 검정고시 프로그램의 보다 세심한 운영으로 평생학습 소외계층을 줄여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지역의 대표적 복합문화공간인 군립도서관또한 수요자 중심의 공감형 독서프로그램과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지역주민의 문화 욕구를 충족시켜 나가겠습니다.
일곱째, 풍요롭고 활력이 넘치는
     지속가능한 농업농촌을 만들겠습니다.

 농업인의 소득안정과 농업의 공익적 가치 증진을 위해 농업인 공익수당을 신규로 지원하고, 기본형 공익직불제, 친환경농업직불제 지급으로 환경과 소득 보전에 노력하겠습니다.

 지역 특성에 맞는 특화품목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장비와 시설을 지원하고, 다양한 홍보로 지역의 농․특산물 판매 촉진을 도모하겠습니다.

 또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고품질 친환경 축산물 생산과 축사 환경정비 지원은 물론, 가축전염병에 선제적인 방역을 추진해 가축 질병을 최소화하겠습니다.

 미래농업을 선도할 농업인단체를 육성하고 품목별 전문교육과 신기술 보급으로 지속가능한 농업농촌을 만들겠습니다.

 이와 함께 농촌융복합산업지구 조성사업의 차질없는 추진과 지속적인 마을만들기를 통해 농촌 정주 환경 개선과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 나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살고 싶고 살기 좋은
      행복한 활력도시를 만들겠습니다.

 국토교통부의 도시재생 뉴딜 및 도시재생 인정 사업,
농촌중심지활성화 사업을 통해 원도심 활성화를 도모하겠습니다.

 연탄~산업단지 간 도시계획도로, 화성~신통간 도로, 종합운동장 진입도로 역할을 할 충북선 철도 과선교 사업 등 다양한 도로 개설을 통해 정주 여건을 개선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교통 소외지역 및 교통약자에게는 맞춤형 교통수단 제공 및 운영 활성화를 통해 교통편의 증진에 노력하겠습니다.

 향후 지역의 성장 기반이 될 4단계 지역균형발전 전략사업으로 산업-문화-기술 혁신플랫폼 구축을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이 밖에도 주민참여형 읍․면 주민자치회 출범과 함께 마을과 지역 사람들의 일상을 영상으로 기록화함으로써 증평을 기록 잘하는 도시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연풍희 의장님과 의원님 여러분!

 지금까지 말씀드린 군정을 추진하기 위해 편성한 2022년도 예산안의 총규모는 2,533억 원으로,

 이중 일반회계는  2,354억 원이고,
      특별회계는   179억 원입니다.

 이는 전년도 당초예산에 비해 약 4.25% 증가한 규모입니다.

 2022년도 예산안은 중앙정부의 재정정책 기조인 회복, 상생, 도약의 3대 키워드의 실현에 초점을 두고 편성 하였습니다.

 또한 도시개발, 생활SOC 확충 등 주민생활 밀착형 인프라 확충과 주요 현안 사업의 마무리에도 무게를 두었습니다.

 이 밖에도 민선 5기 군민과의 약속을 마무리하고, 일상회복 견인과 함께 재원의 효율적 배분에도 중점을 두고 편성하였습니다.
 이를 분야별로 보면

∘ 재해․재난 없는 공공질서 및 안전 분야 73억 원
∘ 미래 세대를 위한 교육 분야 32억 원
∘ 문화관광생태계 구축을 위한 문화 및 관광 분야 97억 원
∘ 자연성 회복을 위한 환경 분야 323억 원
∘ 포용사회 조성을 위한 사회복지 분야 626억 원
∘ 건강도시 구현을 위한 보건 분야 52억 원
∘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산업․중소기업 및 에너지 분야 46억 원
∘ 생활 인프라 확충을 위한 국토 및 지역개발 분야 253억 원
  등 어느 한 분야도 소홀함이 없이 편성하였습니다.

 이번에 제출된 2022년 예산안이 의회에서 최종 의결되면, 예산 집행과정에서도 보다 면밀한 사업 분석을 통해 예산이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재정 운영에 철저를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부족한 재정확충을 위한 추가 재원 발굴은 물론 정부 예산 확보에도 더욱 박차를 가해 나갈 계획으로 이 과정에서 의원님들의 아낌없는 지원과 협조 또한 부탁드리겠습니다.
 군민 여러분!
 그리고 의원님 여러분!

 2022년도 예산안은 민선 5기를 마무리하고 민선 6기 시작을 준비하는 예산입니다.

 이번 예산안이 향후 지역 발전의 또 하나의 주춧돌이 될 수 있도록 의원님들의 심도 있는 검토와 협력을 당부드립니다.

 다가오는 2022년은 임인년(壬寅年) 호랑이 해입니다.

 저를 비롯한 모든 공직자들은 호랑이가 날카로운 눈으로 기회를 노려보는 모양새인 호시탐탐(虎視眈眈)의 자세로 일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들께서도 온갖 난관이 있더라도 호랑이 걸음처럼 당당하게 나아가는 호보당당(虎步堂堂)의 자세로 힘차게 정진해 나가시기 바랍니다.

 중국 진나라의 고전「여씨춘추(呂氏春秋)」에는‘돌을 호랑이인 줄 알고 쏘았더니 돌에 화살이 꽂혔다’는 사석위호(射石爲虎)라는 말이 있습니다.
 어떤 일이든 집중하고 성심을 다하면 아니 될 일도 이룰 수 있다는 뜻입니다.

 2022년 한 해도 우리 함께 열과 성을 다해 지역발전의 또 다른 디딤돌 하나를 더 놓을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과 의원님들께서도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다가오는 임인년(壬寅年) 새해에도 의원님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과 아낌없는 지원을 당부드리면서 군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11월 25일

증 평 군 수   홍  성  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