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09 (금)

  • 흐림동두천 -2.0℃
  • 구름많음강릉 4.6℃
  • 맑음서울 1.0℃
  • 맑음대전 -1.3℃
  • 맑음대구 -0.5℃
  • 맑음울산 5.5℃
  • 맑음광주 4.5℃
  • 구름조금부산 7.6℃
  • 맑음고창 0.6℃
  • 흐림제주 9.2℃
  • 흐림강화 1.4℃
  • 맑음보은 -4.4℃
  • 맑음금산 -3.6℃
  • 구름많음강진군 3.5℃
  • 맑음경주시 -2.1℃
  • 구름많음거제 2.8℃
기상청 제공

보은/옥천/영동

영동군, 영동와인터널, 크리스마스 함께하는 연말 행사 ‘풍성’ 외 (12월1일 종합)

1. 영동와인터널, 크리스마스 함께하는 연말 행사 ‘풍성’

루돌프를 이겨라! 오감으로 즐기는 와인터널 스탬프 미션투어 진행

힐링사업소 운영팀장 김은실 ☎ 740-3631(담당자 이소연 ☎ 740-3633)

 

충북 영동와인터널에서 설렘과 낭만으로 가득한 연말 이벤트가 열린다.

 

영동군은 연말을 맞아 영동와인터널에서 ‘크리스마스와 함께하는 영동와인터널’이라는 테마로 12월 3일부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현재 군은 영동와인터널 입구에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와 트러스를 설치해 연말 분위기를 한껏 돋우고 있으며, 주위에 포토존을 꾸며 관광객들에게 연말의 설렘과 낭만을 추억으로 남길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또한, 12월 3일부터 12월 25일까지 매주 주말(토·일)마다 ‘루돌프를 이겨라’라는 스탬프 미션투어를 진행한다.

 

획득하는 스탬프 개수마다 루돌프 머리띠, 손난로, 미니 와인잔 등 풍성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스탬프 투어는 관광객 밀집으로 인한 혼란을 막기 위해 거점형·분산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영동와인터널 내부 5곳에 미션 스팟을 지정하여 영동와인터널을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게임에 참여할 수 있게 구성하였다.

 

이번 행사를 통해 남녀노소 구분없이 겨울철에도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실내 관광지로서의 영동와인터널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영동와인터널의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마지막 입장 시간은 오후 5시 30분이다.

 

군은 “이번 연말 행사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군민들에게 위로를 전하고 영동와인의 매력을 많은 이들에게 소개할 계획이다”라며, “겨울철 안전하고 따뜻한 가족나들이 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영동와인터널은 420m 규모로 5개 테마 전시관, 문화행사장, 레스토랑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들어섰다.

 

와인의 문화부터 시음, 체험까지 와인의 모든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국내 최고의 와인문화공간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2. 영동군정신건강복지센터, 지역 아동들의 건전한 성장 도모

보건소 정신보건팀장 정영애 ☎ 043-740-5877 (담당자 육소영 ☎ 740-5929)

 

충북 영동군이 지역 아동들의 정신건강을 챙기며 밝고 건전한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영동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최근 영동복합문화예술회관에서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원아 330명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과의존 및 중독 예방 인형극 공연을 실시했다.

 

이번 인형극은 코로나19 확산으로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는 유아들의 스마트폰 과의존 및 중독을 예방하기 위해 실시하였다.

 

스마트폰 과의존 실태조사에 의하면 아동 스마트폰 과의존 위험군이 매년 증가하는 추세이다.

 

코로나19에 따른 외부활동 제약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시간이 많아진 탓에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의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이에 영동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역 유아들의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 습관 형성을 위한 조기 예방 차원에서 교육을 마련했다.

 

유아 눈높이에 맞춘 인형극을 준비하여 문제점을 발견하고 해결하는 방법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져 원아들과 담당 교사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인형극이 다 끝난 후 센터에서는 어린이들에게 인형을 배부하여 인형극의 여운을 더하고 즐거움을 선사해주었다.

 

이후 군은 최근 아동들의 스마트폰과 인터넷 과의존 현상이 심각하게 대두되는 만큼, 의견수렴과 수요조사를 거쳐 올바른 사용법에 대한 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개별상담과 사후관리를 실시할 방침이다.

 

군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지역 유아들이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법을 습득해 정신은 물론 몸도 건강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과 시책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과 중독 등 어려움을 호소하는 가정이나 개인은 영동군정신건강복지센터(☎740-5924~9)에서 상담이 가능하다.

 

 

3. 영동군, 화물자동차 불법설치물 합동특별단속(2차) 실시

건설교통과 교통팀장 이홍규 ☎ 043-740-3511 (담당자 장준혁 ☎ 740-3514)

 

충북 영동군이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군은 최근 한국교통안전공단 충북본부, 충청북도경찰청, 한국도로공사 영동지사와 합동으로 영동IC에서 화물자동차 불법설치물 2차 합동특별단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단속은 지난 10월 5일 1차 단속에 이어, 화물차 판스프링으로 인한 최근 잇단 사고로 주민 불안감이 고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군민들의 불편과 불안을 덜고자 실시한 특별단속이다.

 

이를 통해 통행차량 파손 및 주민안전 위협 등 사고를 효과적으로 사전 예방하고자 유관기관간 힘을 모았다

 

이번 합동단속팀은 △적재함에 판스프링 설치 여부 △화물차 난간대 불법 구조 변경 △최고속도 제한장치 장착 여부 등을 집중단속하였다.

 

단속은 한국도로공사 영동영업소(영동IC)에서 추진되었으며 톨게이트를 통과하는 화물자동차 중 불법설치물 의심차량 발견시 갓길 유도 후, 검사 단속했다.

 

총35대의 화물자동차 가운데 2대를 판스프링 불법튜닝으로 적발했으며, 군은 관련규정에 따라 조치할 방침이다.

 

박수철 건설교통과장은 “화물차 판스프링 등 불법설치물은 후행차량 운전자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는 ‘도로 위 흉기’나 마찬가지이다”라며 “주민 안전과 직결된 문제인 만큼 철저하고 지속적인 단속으로 주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도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4. 용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LED전등교체 사업으로 밝은 빛 전해

용산면 맞춤형복지팀장 이홍원 ☎ 043-740-5725(담당자 정미연 ☎ 740-5727)

 

충북 영동군 용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유찬호)는 지역내 생활이 어려운 독거노인가구 등 취약계층 20가구에 LED 전등 설치사업을 추진했다.

 

이 사업은 기존 노후 된 형광등을 몸이 불편한 고령의 주민들이 무선리모컨을 작동하여 사용할 수 있는 LED등으로 교체해주는 사업이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취약계층을 직접 발굴 및 선정하고, 대상가정을 직접 찾아 설치까지 해 더욱 의미있는 나눔을 실천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유찬호 위원장은 “어둡고 노후 된 조명을 LED전등으로 교체해 밝아진 집안을 보고 행복해 하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라며 “지역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실현을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서우종 용산면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중심이 되어 우리 지역의 구석구석 어두운 곳을 밝히고 있다”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의 적극적인 협업으로 복지사각지대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5. 영동 중앙신용협동조합, 사랑의 전기요 기탁

영동읍 맞춤형복지팀 남진만 ☎ 043-740-5951(담당자 한석환 ☎ 740-5952)

 

영동 중앙신용협동조합(이사장 정환인)은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온정의 손길을 전하고자 지난 30일 영동읍사무소 맞춤형복지팀을 찾아 100만원 상당의 전기요 23개를 기탁하였다.

 

이 영동 중앙신용협동조합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차상위 독거노인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보낼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나눔에 참여했다.

 

정환인 이사장님은“지역의 어려운 이웃의 어려움을 덜고 복지증진을 위한 나눔실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승철 영동읍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누구보다 앞장서서 도움을 주시는 주민들의 사랑 덕분에 나눔을 전할 수 있어 감사하고 기탁 물품은 차상위 독거노인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6. 영동군민장학회, 끊임없는 장학금 기탁 행렬

가족행복과 평생학습팀장 신미경 ☎ 740-3771(담당자 이도현 ☎ 740-3772)

 

충북 영동군민장학회에 인재양성과 지역발전을 위한 장학금 릴레이 기탁이 이어지고 있다.

 

진천군 소재 (주)한성환경기연(대표 김동규)은 지난 1일 영동군청을 찾아 영동군민장학회에 1,0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이 업체는 하·폐수처리시설 기자재 제조업체로 영동공공하수처리장 탈취기 설치 사업 등에 참여중이다.

 

같은 날 영동읍 소재 여자만회타운 권일수 대표도 지역양성을 위해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들은 주기적으로 장학금 등을 기탁하며 지역의 나눔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으며, 이번에도 평소 군민들에게 받은 많은 관심과 성원을 지역사회에 돌려주고자 장학금을 기탁한 것으로 알려졌다.

 

기탁식 후 “작은 정성이지만 기탁한 장학금이 영동 청소년들의 꿈을 뒷바라지하고, 지역발전의 디딤돌 역할을 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했다.

 

7. 정영철 영동군수 일정 : 12월 2일(금)

△ 용화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 참석 / 오후 1시 30분 / 용화면민회관

△ 재경영동군민 한마음 문화축제 참석 / 오후 5시 / 서울엘리에나호텔

 

8. 김진석 영동부군수 일정 : 12월 2일(금)

△ 특이사항 없음

 

9. 내일의 주요 행사 : 12월 2일(금)

△ 성탄트리 점등식 / 오후 5시 30분 / 삼일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