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14 (수)

  • 맑음동두천 -5.1℃
  • 맑음강릉 -2.5℃
  • 맑음서울 -5.5℃
  • 맑음대전 -4.5℃
  • 맑음대구 -1.7℃
  • 맑음울산 -0.7℃
  • 맑음광주 0.4℃
  • 맑음부산 2.4℃
  • 구름조금고창 -3.2℃
  • 흐림제주 5.0℃
  • 맑음강화 -6.5℃
  • 맑음보은 -5.5℃
  • 맑음금산 -4.6℃
  • 구름많음강진군 0.7℃
  • 맑음경주시 -1.1℃
  • 맑음거제 2.4℃
기상청 제공

증평/진천/괴산/음성

괴산군, ‘자연을 닮은 사람들’과 노지 스마트농업(유기농)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외 (12월6일 종합)

 

▣ 송인헌 괴산군수 일정(12월 7일 수요일)

- 오전 10시40분 노인복지관에서 열리는 실버건강대학 졸업식 참석

 

보도자료:

1. 괴산군, ‘자연을 닮은 사람들’과 노지 스마트농업(유기농)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진제공>

2. 제4회 괴산 청·바·지 토크 콘서트 개최 <사진제공>

3. 소수면, 2022년 경로 ‘孝’ 잔치 개최

4. 기곡마을 협동조합, 괴산군민장학회에 장학기금 전달 <사진제공>

5. 괴산군 새마을회, 3R자원모으기 운동 추진

 

▣ 괴산군, ‘자연을 닮은 사람들’과 노지 스마트농업(유기농)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지난 5일 ‘자연을 닮은 사람’(이하 ‘자닮’)과 노지 스마트농업(유기농)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괴산군수 집무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조영상 자닮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내용은 ‘노지 스마트농업 시범사업(유기농)’의 성공추진을 위한 홍보 및 기술 지원 등에 관한 상호 협력 등이다.

 

‘자닮’은 회원수 7만5천 명으로 이루어진 친환경 유기농업인들의 모임으로, 초저비용 농업을 실현해 유기농업을 대중화하고, 농민과 소비자는 물론 대자연과 함께 상생하는 유기농업을 지향하는 단체이다.

 

송인헌 괴산군수는 “칠성면 일원에 유기농으로 조성할 예정인 노지 스마트농업 시범단지는 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를 2회 개최한 괴산에 반드시 유치해야하는 사업”이라며 “자닮의 초저비용을 실현하는 유기농업 기술은 괴산군 유기농업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김두호 전 농촌진흥청 차장도 참석했으며, 조영상 자닮 대표와 함께 민선8기 미래 신성장 동력 발굴을 위한 괴산군 미래전략 농업・농촌분야 자문위원으로 위촉됐다.

 

(자료제공: 괴산군 농식품유통과 원예특작팀 043-830-3183)

 

 

▣ 제4회 괴산 청·바·지 토크 콘서트 개최

- 2022년 청소년이 바라보는 지금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3년 만에 ‘제4회 괴산 청·바·지(청소년이 바라보는 지금) 토크 콘서트’가 열린다고 밝혔다.

 

괴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유현)는 괴산군의 청소년과 가족, 청소년지도자 포함 500여 명을 대상으로 ‘제4회 괴산 청·바·지 토크 콘서트’를 9일 오후 1시30분 괴산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한다.

 

네 번째를 맞이한 청·바·지 토크 콘서트는 3개의 특강과 지역 초·중·고등학교 청소년 밴드, 댄스 공연, 토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강으로 한국 홍보전문가로 유명한 서경덕 교수의 용기, 도전정신, 글로벌 리더를 주제로 한 강연, 1회부터 4회까지 이어온 금두환 대표의 청소년 꿈을 현실로 만드는 행복한 진로설계를 주제로 한 강연, 심수연 강사의 청소년이 바라봐야 하는 통일을 주제로 통일전문 강연이 준비돼 있다.

 

또한, △이화령지역아동센터 벨리댄스 △괴산고등학교 밴드 ADAM △이민규 학생 △월드태권도 시범단 △장도현 학생 △댄스크루 클루씨의 공연이 준비돼 있으며, 행사 마지막에는 ‘괴산군 청소년이 궁금하다! 말하다!’ 토크가 진행될 예정이다.

 

유현 센터장은 “3년 만에 준비하는 청·바·지 토크 콘서트가 괴산 청소년의 행복한 시간이 되길 바라며, 청소년과 함께하는 건강한 청소년문화 형성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정영훈 가족행복과장은 “제4회 청·바·지 토크 콘서트를 개최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지역의 청소년이 더 많은 영역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지와 응원을 보낸다”고 밝혔다.

 

괴산군 청소년 축제의 장으로 진행되는 제4회 청·바·지 토크 콘서트는 청바지를 입은 청소년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자료제공: 괴산군 가족행복과 청소년드림팀 043-830-3498)

 

 

▣ 소수면, 2022년 경로 ‘孝’ 잔치 개최

 

충북 괴산군 소수면 경로잔치추진위원회(위원장 강순환)는 6일 소수초등학교 체육관에서 관내 어르신과 면민 500여 명을 모시고 2022년 소수면 경로 효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식전 행사로 소수면 난타팀, 고고장구, 소수초등학교 1,2학년 학생 공연을 시작으로 흥을 돋우고, 1부 행사로 개회식, 2부 행사로는 색소폰 연주와 노래자랑 및 경품추첨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선 자랑스러운 모범군민에 아성3리 마을 주민 김명호(66) 씨와 아성2리마을 주민 보티김뒤엣(44) 씨, 효행상에 유용순(63) 씨가 선정돼 군수표창을 받았으며, 지역발전유공자로 선정된 김현주(60) 씨가 군의회의장 감사패를 받았다.

 

또한, 소수노인회분회에서 소수초등학교 학생 3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으며, 장수어르신 최옥희(89) 외 19명에게 리우회에서 존경의 마음을 담아 가슴에 꽃을 달아드리며, 효도선물인 온수매트를 증정했다.

 

강순환 위원장은 “당초 11월에 경로잔치를 계획했으나, 이태원 참사로 인해 부득이하게 한 해를 마감하는 12월에 경로잔치를 개최하게 됐다”라며 “오늘 어르신들을 모시고 주민들이 화합하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또한 “이 행사를 통해 소수면이 더욱 발전하고 화합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어르신들을 공경하는 분위기가 조성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괴산군 소수면 복지민원팀 043-830-2606)

 

 

▣ 기곡마을 협동조합, 괴산군민장학회에 장학기금 전달

 

기곡마을 협동조합(회장 최용근)은 지난 5일 괴산군청을 방문해 지역 우수인재 양성위 위해 써달라며 괴산군민장학회에 장학기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

 

최용근 회장은 “지역의 우수한 인재들이 성장해 나가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기탁하게 됐다”고 전했다.

 

괴산군민 장학회 관계자는 “장학기금을 기탁해주셔서 감사드리며, 괴산군 교육여건 개선과 지역인재 발굴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재)괴산군민장학회는 지역 우수 인재의 외지 유출 방지 및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지난 1997년에 설립되었으며, 관내고 미래인재장학금 지급, 기숙사비 지원, 심화학습반 운영비 지원 등 지역인재 양성과 학교 교육여건 개선을 위해 다양한 장학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자료제공: 괴산군 시설관리사업소 휴양단지팀 043-830-2616)

 

 

▣ 괴산군 새마을회, 3R자원모으기 운동 추진

 

충북 괴산군새마을회(회장 우태근)는 6일 괴산읍 홍범식 고택 일원에서 ‘3R자원모으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11개읍·면 새마을회에서 연중 수시로 구슬땀 흘리며 모으고 악취속에서 다시 쓸 수 있는 자원과 영양제 병 등을 분류해 모아두었던 빈농약병, 농약봉지. 비닐포대, 파지, 헌옷, 캔, 잡병류를 집중 수거했다.

 

‘3R자원모으기’란 재사용(Reuse), 재활용(Recycling), 발생줄이기(Reduce)를 실천하는 자원재활용품 수집운동을 말한다.

 

특히, 3R자원모으기는 주변에 버려진 의류, 고철 등을 수거해 재활용함으로써 저탄소녹색생활 실천과 환경보호를 꾀하고, 판매 수익금으로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의미있게 사용하는 등 1석 3조의 효과가 있는 운동이다.

 

우태근 회장은 “3R재활용품모으기 사업을 통해 지역의 환경정화는 물론 이웃까지 도울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자원절약 정신을 고취하고 청정괴산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자료제공: 괴산군 행정과 민간협력팀 043-830-36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