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6 (화)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증평/진천/괴산/음성

증평군, 증평군수 공약 1호 ‘함께하는 행복돌봄’작은도서관과 함께 출발! 외 (1월9일 종합)

 

202319()(6)

증평군수 공약1함께하는 행복돌봄작은도서관과 함께 출발!

증평장뜰시장 중기부 공모선정 문화관광형 시장 발돋음

증평군노인복지관, 2023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발대식개최

증평군노인복지관, 신년맞이 취약계층 방한용품 전달

벨포레리조트, 도안면 불우이웃돕기 성금 1,000만원 기탁

두리원 기와, 장학기금 및 불우이웃돕기 성금 200만원 기탁

이재영 증평군수, 농림축산식품부 김인중 차관 만나, 현안사업 지원 요청

 

 

[동정]

이재영 증평군수 = 110() 11시 동계(洞契) 마을(율리)방문

 

증평군수 공약 1함께하는 행복돌봄작은도서관과 함께 출발!

 

증평군수(이재영) 1호 공약인 함께하는 행복돌봄이 지역 내 작은도서관들과 함께 출발한다.

 

이번에 돌봄 사업에 함께하는 작은도서관은 송산리 LH 천년나무 3단지 토리도서관(관장 유미란) 장동리 대성베르힐아파트 꿈빛도서관(관장 전춘선) 초중리 한라비발디 아파트 고맙습니다도담도담작은도서관(관장 손정아) 신동리 삼보사회복지관 늘푸른작은도서관(관장 정태선) 4개소다.

각각의 작은도서관에서는 주5일 하루 2시간 동안 인성교육을 비롯해 다양한 돌봄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초등 1~3학년 중 저소득층, 한부모 및 조손가정, 다문화 가정, 장애우들에게 돌봄서비스를 우선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군은 각종 프로그램 운영을 수시 점검하는 동시에 어린이들이 안정적이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돌봄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해 돌봄서비스에 대한 신뢰를 높일 방침이다.

이를 위해 이재영 군수는 향후 행복돌봄 대토론회와 그룹별 토론회를 개최해 지역 내 다양한 의견을 폭넓게 수렴할 예정이다.

이재영 증평군수는 작은도서관과 함께하는 행복돌봄 사업이 돌봄이 필요한 부모와 아이들에게 보다 가까이에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 아이는 즐겁고, 부모는 믿을 수 있는 촘촘한 돌봄망이 구축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문의전화 행복돌봄과 돌봄정책팀 최은정 043-835-4812)

 

 

증평장뜰시장 중기부 공모선정 문화관광형 시장 발돋움

 

증평군은 증평장뜰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특성화시장 육성사업 중 문화관광형 시장육성사업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9 밝혔다.

문화관광형 특성화시장사업은 지역특색을 살린 문화관광형 시장을 집중 육성하는 사업으로, 2년간 국비 42천만원, 지방비 42천만원 등 총 84천만원의 사업비가 투입될 예정이다.

이번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에 선정된 증평장뜰시장은 문화관광상품 특화개발 시장 브랜드 강화 3대 서비스 개선(편리한 결제서비스, 고객 무한신뢰, 장뜰클린데이) 2대 역량강화(상인기획단 운영, 안전관리 캠폐인) 등의 사업이 추진된다.

앞으로 증평군은 시장환경개선 및 주변 관광 인프라 등을 적극 활용하여 시장투어코스개발, 특화프로그램 지원 등 후속사업 발굴로 문화관광형 특성화시장을 2023년부터 2024년까지 차질 없이 추진할 계획이다.

이재영 증평군수는코로나19 여파 및 경기침제 등으로 전통시장을 찾는 고객이 줄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문화관광형시장사업에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앞으로 지역 문화·관광자원을 연계하여 증평군만의 고유한 문화관광 콘텐츠를 개발하고,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시장 상인회와 협력해 다각적인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제기업과 지역경제팀 정현창 043-835-4012)

 

증평군노인복지관 2023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발대식개최

 

증평군노인복지관(관장 김용예)19일 오전 10시에 증평군노인복지관 다목적홀에서 2023년 노인일자리 참여자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김용예 관장의 개회사, 이재영 증평군수의 축사와 참여자 근무복 착복식, 수행기관 행동강령, 일자리 대표자 선서 등이 진행되었다.

또한, 2부 행사에서는 좌구산예술단과 복지관 이용자들의 공연이 진행됐으며, 행사 후 봉사단체 마중물(회장 김경인)에서 떡국을 후원하여 발대식 참여자와 복지관 이용자에게 제공하였다.

증평군노인복지관 노인일자리 사업단은 올해 은빛파워도우미, 실버사랑울타리, 초등학교급식도우미, 은빛사랑채 등 4개 사업에 160명의 노인일자리 사업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재영 증평군수는 노인일자리사업은 어르신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장하기 위한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노인의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행복돌봄과 노인복지팀 장성영 043-835-4824)

 

 

증평군노인복지관, 신년맞이 취약계층 방한용품 전달

 

증평군노인복지관(관장 김용예)은 신년을 맞아 뜨개로 만난 사이(..) 봉사단 소속 노인자원봉사자들이 직접 뜬 목도리와 모자를 지역 내 위기 및 취약노인과 지역사회 복지관 등에 19일 전달했다.

 

뜨개로 만난 사이 봉사단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와 보건복지부에서 지원하는 선배시민자원봉사단의 일환으로 15명의 노인자원봉사자가 참여하여 뜨개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 내 위기 및 취약노인을 발굴하여 뜨개로 만든 물품을 기부하는 노인자원봉사단이다.

사업에 참여한 뜨... 봉사단 회원들은 나의 작은 재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따뜻함을 전달해 줄 수 있다는 것에 큰 보람을 느꼈다앞으로도 다양한 뜨개 물품을 만들어 추위를 녹이는 따뜻한 나눔에 지속적으로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선배시민자원봉사단은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우울 스크리닝, 밑반찬 조리 및 배달, 뜨개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문의전화 행복돌봄과 노인복지팀 홍여주 043-835-4823)

 

벨포레리조트, 도안면 불우이웃돕기 성금 1,000만원기탁

증평 도안면에 위치한 벨포레리조트 운영사인 블랙스톤 에듀팜리조트 (대표이사 원성역)19일 증평군청에 방문해 도안면 불우이웃돕기 성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증평군 도안면에 위치한 벨포레 리조트는 충북의 유일한 관광단지이며 중부권 관광산업을 이끌고 있는 곳이다.

원성역 대표이사는 지역 내 사업을 하면서 지역에 어려운 이웃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기부된 성금은 도안면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문의전화 복지지원과 희망복지팀 이예솔 043-835-3544)

 

두리원 기와,

()증평군민장학회 장학기금 및 불우이웃돕기 성금 200만원 기탁

충북 증평군에서 기와를 전문 생산하는 두리원기와(대표: 최경철)가 지난 19일 군청을 찾아 지역인재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써달라며 ()증평군민장학회(이사장 이재영 증평군수)에 장학금 및 불우이웃돕기 성금 각각 100만원을 기탁하였다.

 

(문의전화 복지지원과 희망복지팀 이예솔 043-835-3544)

 
 

이재영 증평군수, 새해 벽두부터 쉼 없는 정부예산 확보 발걸음

- 농림축산식품부 김인중 차관 만나, 현안사업 지원 요청 -

이재영 증평군수가 9일 농림축산식품부를 방문해 현안 사업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날 이 군수는 김인중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을 만나 농업스타트업단지 조성사업 지원과 그린바이오 벤처 캠퍼스 조성사업 지원을 건의했다.

(오후 3시 이후 사진제공 예정)

이 군수는 지역의 현안사업의 필요성과 타당성 등을 설명한 후 열악한 군 재정 여건에 농림축산식품부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농업스타트업단지 조성사업은 농업용 토지를 매입하고 스마트팜 시설 등 기반을 조성한 뒤 청년농에게 장기 임대하여 귀농귀촌을 활성화하고 미래 농업발전 모델을 창출하는 사업이다. 증평군은 국비 27억원을 확보하여 도안면 노암리 일원에 31,000규모의 농업스타트업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며 전년도 충청북도 특교세 공모사업으로 확보한 스마트 농촌 조성 사업비 40억원 등 국도비를 비롯해 민간 자본을 함께 유치하여 이 일대를 체류형 농촌관광 휴양단지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그린바이오 벤처 캠퍼스 조성사업은 그린바이오 분야에 특화된 벤처기업 육성을 위해 기업 입주공간과 연구시설 등을 건립하는 사업이다. 그린바이오는 바이오와 농업분야를 융합한 개념으로 마이크로바이옴, 대체식품, 종자산업 등이 대표적이다. 증평군은 국비와 지방비등 총 231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하여 시설을 건립하고 관련 벤처기업을 유치함으로써 그린바이오 분야를 지역 전략산업으로 육성한다는 전략이다.

이 군수는 취임 이후 증평의 미래를 위한 전략산업 및 미래농업을 위한 기반마련 필요성을 지속 강조해 왔으며 이번 농림축산식품부 방문도 그노력의 일환이다.

한편 증평군은 지난해 바이오(BT), 반도체(IT), 2차전지(GT) BIG 산업을 지역의 전략산업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들 3대 전략사업육성을 통해 일등경제(Best)-혁신경제(Innovation)-성장경제(Growth) BIG경제를 실현한다는 전략이다.

 

(문의전화 농업유통과 농정기획팀 이회용 043-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