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증평/진천/괴산/음성

증평군, 투자 최적지 증평으로 오세요! -증평군 최초 수도권 투자유치 설명회 열어 - 외 (2월23일 종합)

제공 : 2023223() (5)

투자 최적지 증평으로 오세요!

증평군, 다둥이 아이들의 을 응원하다!

증평군청년소년문화의집진로탐험대-인공지능편프로그램 운영

증평군, 군 개청 20주년 기념증평사랑 행복음악회개최

()증평복지재단 제7대 김은숙 이사장 취임

[동정]

이재영 증평군수 = 224() 오전 11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증평군장애인체육회 이사회 참석

 

투자 최적지 증평으로 오세요! -증평군 최초 수도권 투자유치 설명회 열어 -

 

증평군이 지난 23일 오후 서울 중소기업중앙회 여의도 상생룸에서 민선6기 미래 100년 먹거리 BIG 지역전략산업 유치와 증평군을 알리기 위해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했다.

 ‘2023 증평군 투자유치 설명회’에는 군 지역전략산업(바이오산업,반도체산업,이차전지산업) 관련 100여 명의 기업인과 중소기업중앙회(김기문 회장 외 회원사) 및 상공회의소, 기업경영학회 회원 교수들과 사단법인 충북도민회 회원, 재경증평군민회 등 많은 인원이 참석했다.

투자유치 설명회에 앞서 ()한화 건설부문, 신한투자증권과 2676.6억 원 규모의 증평스마트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했고, 기업 투자유치 관련 등 총 7개사와 1877억 원, 461명 고용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열린 지방자치단체 주관의 투자유치 설명회이기 때문인지 각 기업 및 단체들은 설명회 내내 증평군 설명에 귀를 기울였다.

설명회에서 증평군은 교통의 요지 및 가용부지 제공 4개의 산업단지 조성 대학 협력 통한 우수한 인력공급 안정적이고 쾌적한 정주여건 조성 기업 원스톱 TF팀 구성 클러스터 구축으로 우수한 산업인프라 구성 투자기업 부지매입 및 설비 투자비 지원 관광사업&문화콘텐츠 산업분야 지원업종 확대UP프로젝트 세재 혜택 등에 대한 사업 설명을 했다.

우선, 교통의 요지로 증평군은 인근에 청주공항과 KTX 오송역이 위치하여 전국 어디서나 2시간 이내로 접근이 가능하여 향후 물류 중심지 역할과 기존의 산업단지 및 신규로 4개의 산업단지를 조성하여 충분한 산업용지 제공이 가능하다.

또한, 충북대청주대한국교통대서원대 등 인근 대학과 협력을 통한 우수 인력공급과 블래스톤벨포레좌구산휴양림스포츠테마파크 조성대규모 아파트단지 입주 등 삶일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안정적이고 쾌적한 뛰어난 정주여건을 가지고 있다.

기업입주를 위한 원스톱 TF팀을 구성하여 인허가 및 규제 관련 애로사항 해결하며 4D바이오융합소재 산업화센터 및 3대 지역전략산업 분야의 클러스터 구축하여 우수한 산업인프라를 가지고 있다고 소개했다.

특히 대규모 투자기업 특별지원, 부지매입비&설비투자비 지원, 관광사업&문화콘텐츠 산업분야 지원업종 확대, UP프로젝트, 세재 혜택 등 증평군만의 차별화된 지원을 적극 홍보했다.

이재영 증평군수는서울에서 군 주관으로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수도권 기업들에게 증평 지역으로 이전이 기업 성장의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해서 말했다.

이어이번 설명회가 증평군의 우수한 산업입지 및 기업 정주여건을 수도권에 알리는 좋은 기회였으며, 수도권 및 해외 진출 기업들이 증평군을 선택할 수 있도록 충북도, 중앙부처 등과 협력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경제기업과 투자유치팀 강명원 835-4023)

증평군, 다둥이 아이들의 을 응원하다!

이재영 증평군수는 지난 설 명절 연휴 기간 중 다둥이 가족과의 만남을 가졌었다.

다둥이 가족의 5자녀는 증평 13공수 특임여단 강영종 상사의 자녀들이다.

자녀들 중 3명은 증평중 3학년 대호군, 같은 중학교 1학년 인호군, 증평초등학교 4학년 수호군으로 모두 프로야구 선수의 꿈을 키워나가고 있다.

자녀들은 현재 청주시 소재 이글스 야구단과 리틀 야구단에서 야구의 꿈을 실현해 나가기 위해 맹훈련을 하며 실력을 키우고 있다.

설 명절 연휴 기간 만남 중 아이들이 증평지역 선수 출신인 천안 북일고 이상군 야구감독을 좋아해서 꼭 만나보고 싶다는 말을 듣고, 이 군수는 아이들의 꿈을 응원한다며 이상군 감독과의 만남을 가질 수 있게 하겠다고 약속했다.

그 결과 증평군은 23일 천안북일고를 방문하여 이 감독과 아이들이 만날 수 있도록 주선했다.

이날 이 감독과 만남 중 대호군은 평소 좋아하는 이상군 감독님을 만나서 너무 기쁘다감독님처럼 멋진 야구선수로 성장하여 앞으로 대한민국의 빛나는 훌륭한 선수가 되겠다고 말했다.

김배경 체육진흥과장은바쁜 일정에도 시간을 내서 아이들에게 관심과 사랑을 보여준 이상군 야구감독님에게 감사드린다야구를 좋아하는 아이들이 환경에 제약받지 않고 야구를 마음껏 훈련 할 수 있도록 생활야구장 조성 등 체육시설 인프라 구축에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 체육진흥과 체육진흥팀 장민희 043-835-4911)

 

증평군청년소년문화의집진로탐험대-인공지능편프로그램 운영

 

증평군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2일과 232일간 초등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방학 중 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 교육 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교육 캠프는 교육부와 한국창의과학재단이 추진하는 소프트웨어 및 인공지능 학습체험 프로그램으로, 사업시행자인 채움플러스와 연계해 전문성과 효율성을 높였다.

캠프의 주제는 심플 보드와 각종 센서, DC모터(직류모터) 등을 응용하여 자율주행을 시연하는인공지능 자율주행 자동차 만들기과정으로 2일간 총 8차시로 진행됐다.

청소년들은 자신의 명령에 따라 움직이는 자율주행 자동차를 체험하고, 인공지능 기술이 접목된 자율주행 자동차 주행 실습을 해보며 새롭게 다가올 디지털 시대에 대해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청소년은직접 자율주행 자동차를 구상하고 제작하는 과정이 매우 재밌고 흥미로웠다평소 인공지능이란 단어는 어렵게 느껴졌었는데 캠프를 통해 이해가 쉽게 되고 더 배우고 싶다는 마음이 생겼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재영 군수는이번 캠프를 통해 청소년에게 4차산업 인공지능에 대한 지적 호기심을 불어넣었고, 재미와 즐거움을 통해 디지털 분야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는 시간이 되었다고 전하며 청소년들이 다가오는 미래 산업을 체험할 수 있도록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행복돌봄과 여성청소년팀 이민지 043-835-4879)

 

 

 

증평군, 군 개청 20주년 기념증평사랑 행복음악회개최

증평군이 오는 34일 증평문화회관에서 증평사랑 행복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2023년을 미래 100년 증평발전을 위해 도약하는 한 해로 만들기 위한 증평군 개청 2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트롯가수 양지원과 배아현, 증평 출신 16세 트롯신동 장도현 등이 출연해 증평군을 응원하는 무대를 선보이고 고고장구 등 증평지역 문화단체의 공연도 이어질 예정이다.

군은 이날 행사를 시작으로 올해 다양한 대중가요, 클래식, 국악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과 각종 전시회 등 다양한 군 개청 20주년 기념 문화예술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올해 증평군 개청 20주년을 맞이해 지역의 문화정체성 확립과 군민들의 문화 향유의 기회 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의전화 문화관광과 문화예술팀 박종문 043-835-4112)

 

()증평복지재단 제7대 김은숙 이사장 취임

 

()증평복지재단은 23일 제7대 김은숙(62) 이사장 취임식을 증평군장애인복지관에서 개최했다.

증평복지재단은 증평군청소년수련관, 증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증평군장애인복지관, 증평군장애인주간보호센터, 증평군노인복지관, 증평노인전문요양원 등 6개 기관을 수탁 운영하고 있으며 사랑과 협력의 가치를 구현하고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김은숙 이사장은군민이 공감하는 복지환경 조성과 사회적 욕구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재단의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안정적인 재단 운영을 하겠으며, 더불어 수혜자 중심의 편익증진 및 직원복지에도 내실을 기해 균형 있고 행복한 재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취임 소감을 밝혔다

 

(자료제공 : 증평복지재단 김인숙 043-835-42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