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6 (화)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증평/진천/괴산/음성

증평군,‘제101회 어린이날 기념 행사’개최 외 (5월1일 종합)

제공 : 202351() (6)

증평군, 증평역(曾坪驛) 표지판 설치 및 제막식 개최...지역 발전 촉진

증평군,‘101회 어린이날 기념 행사개최

증평군, ‘청렴 한걸음, 청렴 결의 대회로 공직자 청렴 마인드 확립에 전력

증평군, 올해 첫 모내기 ...풍년 기원

증평군,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 및 이의신청 접수

증평군가족센터 아빠와 함께하는 토요 학교운영

[동정]

이재영 증평군수 = 52() 오후 2시 블랙스톤벨포레에서 열리는 증평역 100주년, 철도포럼 참석

 

증평군, 증평역(曾坪驛) 표지판 설치 및 제막식 개최...지역 발전 촉진

 

증평군(군수 이재영)51일 군청 민원실 앞에서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된 증평역 설치 100주년 기념 표지판설치 및 제막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증평군은 그동안 군 개청 20주년, 새로운 미래 100년 도약을 비전으로 삼고, 과거 지역 발전에 영향을 주었던 기념물과 건축물을 찾아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는 등 증평 문화의 정체성을 찾기 위해 노력하여 왔다. 이를 통해 증평역 설치가 지역 발전에 견인하였다는 점에 착안하여 이번 행사를 추진했다.

군은 주민들이 역()의 상징성을 이해하고, 지역 역사에 접근하기 쉽도록 표지판을 증평역이 당시 위치한 지역(현 증평군청 민원실 앞)에 설치하였다.

증평군은 이번 표지판 제작을 시작으로 군 역사와 문화를 대표할 수 있는 유·무형의 지역자원들을 적극 발굴하고, 보존 및 계승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재영 군수는 증평역 설치는 우리 지역 현대사에 있어 매우 중요한 의미가 있으며, 이러한 기반 시설 토대로 군 최초 등록문화재 지정 예고된 메리놀 병원 시약소 등 특색 있는 지역 문화가 형성되었다"향후에는 증평군 미래 100년도 지역 문화와 역사, 정체성을 토대로 제대로 설계하겠다라고 말했다.

 

(문의전화 : 문화관광과 문화유산팀 정찬교 043-835-4132)

 

증평군,‘101회 어린이날 기념 행사개최

 

증평군은 제101회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55일 보강천 미루나무 숲에서 증평청년회의소 주관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증평어린이중창단과 37사단 군악대 식전 공연 시작으로 기념식 축하공연(태권도 시범단, 버블쇼, 디제잉 공연 등)체험부스(먹거리, 로컬푸드꾸러미, 천연버물리키링 만들기, 네일풍선아트 등) 홍보부스(증평군아동참여위원회 추억의 뽑기, 증평인삼 알아가기, 함께하는 행복온(ON)돌봄, 심폐소생술 교실 등) 30여 개가 운영되어 풍성한 선물과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군 개청 20주년 기념으로 “2020년생 20명을 찾아라!”이벤트를 열어 증평군민 2020년생 20명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고, 군 개청 20주년 기념 부스를 운영하는 등 개청 20주년을 기념하는 이벤트가 다양하게 펼쳐진다.

이재영 증평군수는 코로나19로 지난 3년간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하지 못했던 만큼 이번 행사에서는 어린이들이 다양한 체험을 즐기며 가족들과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드는 행복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 지역 내 업체인 풀무원녹즙이 키즈음료수를 후원해 더욱더 훈훈한 분위기가 이어질 예정이다.

 

(문의전화 행복돌봄과 아동친화팀 강소희 043-835-4843)

 

증평군, ‘청렴 한걸음, 청렴 결의 대회로 공직자 청렴 마인드 확립에 전력

 

증평군은 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청렴 한 걸음, 청렴 결의 대회를 실시했다.

이날 결의대회에서는 최창영 미래기획실장과 강소희 주무관이 직원 대표로 청렴 서약서를 낭독했다.

이재영 증평군수를 포함한 공직자들도 함께 공정한 업무처리와 부패 척결을 다짐했다.

2022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종합 2등급(체감도 1등급, 노력도 3등급)을 받은 증평군은 지난 4반부패·청렴 시책 추진 계획을 수립하여 부진했던 청렴 노력도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

이재영 증평군수는 이번 결의대회를 통해 공직자의 청렴 마인드가 확립되길 바란다라며 고위 공직자가 주도하고 민·관이 협력하는 청렴 시책을 추진하여 신뢰받는 증평군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 기획예산과 감사팀 강동진 043-835-3134)

 

증평군, 올해 첫 모내기...풍년기원

 

증평군은 51일 증평읍 남차리 김태(73) 농가 논 0.6ha에서 올해 모내기 실시했다.

 

품종은 조운벼(조생종)해성에 강하고 밥맛 좋은 , 오는 8 중순 경 추석 햅 출하으로 수확할 예정이다.

 

군은 올해 890ha4,560ton 쌀 생산을 전망하고 있으며, 고품질 및 안정적인 쌀 생산을 위해 모내기 이전 육묘상토와 육묘상자, 맞춤형 비료, 친환경자재, 유기질비료 등 필수자재 공급을 마쳤다.

 

한번 투입으로 효과가 지속되는 완효성비료 시비를 통한 시비량을 줄이는 저탄소 농법 확대와 노동력 절감도 추진했다.

 

군 관계자는 잡초 및 병해충 방제와 생육 시기별 물 관리를 병행하여 5월 중순부터 모내기를 추진토록 농가에 권장하고 있으며, 623일까지 농작물재해보험도 가입여름철 벼 쓰러짐 등 재해에 대비해 주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자료제공 : 농업유통과 친환경농업팀 이태훈 043-835-3721~4)

 

 

증평군,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 및 이의신청 접수

 

증평군은 202311일 기준 관내 토지 42,674필지에 대한 개별공시지가를 428일 결정·공시하고 이에 대한 이의신청은 529일까지 접수받는다.

금년 개별공시지가 변동률은 전년 대비 평균 5.64%로 하락하였으며, 하락 원인은 정부의 부동산 보유세 완화정책에 따른 표준지 가격 하락으로 분석된다.

공시지가 열람은 군청 민원소통과, ·면 민원실 또는 군청 홈페이지(https://jp.go.kr)에서 가능하고 결정가격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토지 소유자 및 이해 관계인은 개별공시지가 이의신청서를 작성하여 민원소통과에 직접 제출하거나, 팩스 또는 인터넷으로도 제출 가능하다.

이의신청이 접수된 토지에 대해서는 토지 특성 재조사 및 표준지의 가격이나 인근 토지와의 균형 유지 여부 등을 재조사한 후, 감정평가사의 검증과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626일까지 처리결과를 이의신청인에게 개별 통지하고 627일 자로 조정·공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개별공시지가는 재산세, 취득세 및 등록세 등 각종 국세와 지방세, 조세부담금 등의 부과 자료로 사용되는 만큼 기간 내에 반드시 확인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 민원소통과 토지관리팀 김남운 043-835-3444)

 

[참고] 인터넷을 통한 이의신청 경로

증평군청 홈페이지(https://jp.go.kr 우측 상단 메뉴 분야별 정보

부동산/건축 개별공시지가)를 통해서 가능하다.

 

증평군가족센터 아빠와 함께하는 토요 학교운영

 

증평군가족센터는 아버지의 양육 참여 확대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아빠와 함께하는 토요 학교를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유치부 및 초등부 자녀를 둔 총 16가정을 대상으로 연령에 따라 2개 반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10월까지 총 6회에 걸쳐 4월 초콜릿·도자기 만들기 5월 숲 산책 및 냄비 받침 만들기 6월 감자 캐기 7월 물놀이 9월 고구마 캐기 10월 숲 산책 및 스칸디아모스 만들기 체험 활동으로 진행된다.

증평군가족센터 관계자는 토요일 돌봄 공백을 줄이고 건강한 가족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아빠와 자녀가 다양한 체험을 통해 긍정적 관계를 형성하고 가족의 건강성을 강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아빠와 함께하는 토요 학교는 매년 초 증평군가족센터 홈페이지(http://jp.familynet.or.kr/index.jsp)를 통해 선착순 신청을 받아 대상자를 선정하고, 다양한 체험을 전액 무료로 제공한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증평군가족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문의(043-835-3572)로 확인할 수 있다.

 

(자료제공 행복돌봄과 여성청소년팀 김혜영 043-835-48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