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화)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증평/진천/괴산/음성

증평군,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속 증평군, 연일 화제 - 박군․한영 부부 증평으로 귀농ㆍ귀촌하다 - 외 (5월4일 종합)

제공 : 202354() (6)

현장 밀착, 감성 행정펼치는 이재영 증평군수

동상이몽2 너는 내 운명속 증평군, 연일 화제

도안면 이장협의회,‘51회 어버이날 기념행사개최

증평단군봉찬회, 어천대제 봉행

증평군체육회, 어린이축구교실·꿈나무축구클럽 개강

증평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성인 검정고시반 어버이날 맞이 꽃 달아드리기행사 실시

[동정]

이재영 증평군수 = 58() 오전 830분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주간업무보고회 참석

 

현장 밀착, 감성 행정펼치는 이재영 증평군수

- 현장에서 1박 하며 주민 불편 직접 체험

- 해결 방안 적극 모색공직자들에게 적극 행정 주문

이재영 증평군수가 찾아가는 현장 민원 해결사로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민원 발생 현장에서 숙박하는 등 단체장으로서는 이례적인 행보를 보인 것이다.

이 군수는 3일 주민들의 애로사항이 발생하고 있는 광덕1리 마을(구계마을)을 찾았다.

이 마을은 지난 3월 본격적으로 시작된 도안2테크노밸리 조성사업 공사로 인해 소음과 가벽 설치 등의 민원이 제기된 곳이다.

문제 해결을 위해 이 군수는 광덕1리 경로당에서 주민들과 간담회를 했다. 이 자리에서 주민 한 명 한 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적극적인 방안을 약속했다.

간담회가 끝난 후 이 군수는 주민들의 불편 사항을 실제 느끼기 위해 이곳 경로당에서 하룻밤을 묵었다.

이러한 소통 행보는 공직자들에게 직접 발로 뛰는 적극 행정의 중요성을 주문한 것이다.

간담회에서 연장희 이장은 산업단지는 군의 세수 확보를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이지만, 공사로 인해 마을 경관을 해쳐 주민들이 답답함을 느끼고 있다또한, 공장들이 들어서면 주민 피해가 없도록 유치업종과 공장배치에 신경을 써주셨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군수는 무엇보다 주민 삶의 질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다입주 예정 업체를 세심히 검토해 공해 및 유해 물질 배출 등 주민 피해가 우려되는 업체는 사전에 차단하겠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산업단지 경계에 완충녹지와 공원을 조성하는 등 주민 피해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도안2테크노밸리 조성사업은 20202월 농공단지계획 승인·고시를 거쳐 지난해 11월 착공했다. 오는 12월 준공이 목표다.

(사진자료 : 이재영 군수님 주민들과 소통 간담회 사진)

(자료제공 : 경제기업과 기업지원팀 최재원 043-835-4042)

동상이몽2 너는 내 운명속 증평군, 연일 화제 - 박군한영 부부 증평으로 귀농귀촌하다 -

 

증평군 홍보대사 박군이 SBS의 인기 예능 프로그램인동상이몽2 너는 내 운명에 출연해 귀농귀촌인들의 삶을 직접 보여주고 있어서 증평군이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동상이몽2 너는 내 운명은 다양한 분야의 커플들이 알콩달콩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주며 두 사람이 함께 사는 것의 가치를 살펴보는 프로그램이다.

군 홍보대사 박군은 방송에서 나는 증평군에서 군 복무를 15년간 했다라고 말하며 증평은 내 제2의 고향이라며 귀농살이 이유를 밝혔다.

방송 인기 상승으로 인해 증평군에 귀농귀촌을 문의하는 전화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귀농귀촌 핫 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증평 주민 김모(45증평 증평읍)씨는증평군에서 지상파 예능 프로그램을 촬영하는 것은 처음인 것 같다증평이 인기 예능 프로그램에 등장하니 신기하다. 프로그램이 흥행에 성공해 증평이 더욱 유명해졌으면 좋겠다라고 바람을 전했다.

이재영 증평군수는 “2023년 군 개청 20주년을 맞아, 증평만의 독창적이고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하여 증평군을 홍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상이몽2 너는 내 운명은 SBS에서 매주 월요일 오후 1110분에 방송되고 있다.

 

(자료제공 : 문화관광과 홍보팀 임규범 043-835-4123)

 

 

도안면 이장협의회,‘51회 어버이날 기념행사개최

- 낳실 제 괴-로움 다 잊으시고-기를 제-밤낮으로 애쓰는 마음~ -

 

도안면 이장협의회(회장 손현성)가 어버이날을 맞이해 4일 도안광장에서 51회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주관하여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도안면에 거주하는 어르신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형석중 장도현 학생의 트롯공연 및 도안면 주민자치프로그램을 통해 악기, 스포츠댄스 등을 배운 주민들과 도안초 4~6학년으로 구성된 풍물패의 재능기부로 노인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평소 효를 근본으로 화목한 가정을 이뤄 국가와 지역사회발전에 이바지한 효행자와 헌신적인 사랑으로 자녀를 양육한 장한 어버이상표창은 도지사표창 연옥석(, 55), 군수표창 문혜정(, 33), 연오순(, 86)씨가 수상했다.

특히, 올해는 처음으로 도안면 내 장수한 어르신 2(신복동(, 98), 연규옥(, 94))에게 장수상으로 이장협의회장 표창을 수여했다.

손현성 도안면 이장협의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51회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가족의 소중함과 효의 의미를 되새기고 부모님의 은혜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 도안면 총무팀 김경애 043-835-3372)

 

 

증평단군전봉찬회, 어천대체 봉행

 

증평단군봉찬회(회장 연태희)4일 단기 4356년 어천절을 맞아 충북 증평군 증평읍 단군전에서 어천대제를 봉행했다.

이날 대제는 초헌관에 이재영 증평군수, 아헌관에 김장응 증평문화원장, 종헌관에 김재룡 봉찬회 감사가 각각 맡아 봉행했다.

증평단군전은 일제강점기 일본 신사(神社)가 있던 자리를 지역 주민들이 이를 헐어 버리고 단기 4281(1948) 527일 국조 단군의 영정과 위패를 봉안해 건립되었다.

이후로 봉찬회 주관으로 해마다 어천제(음력 315)와 개천대제(103)를 거행하고 있으며, 군은 단군전을 20044월 증평군 향토유적 1호로 지정했다.

이날 연태희 증평단군봉찬회장은 단군성조가 원하셨던 널리 인간세계를 이롭게 한다는 자애로운 홍익인간의 정신을 본받고, 군민들에게 이를 홍보하는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군수는 기념사에서 우리 지역만이 가지고 있는 특색이 있는 역사와 문화가 지역 정체성을 대표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단군전의 건립 역사 정신과 이를 계승하는 문화도 소중한 자원으로 활용방안을 강구해 보겠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 문화관광과 문화유산팀 정찬교 043-835-4132)

 

증평군체육회, 어린이축구교실·꿈나무축구클럽 개강

 

증평군체육회는 3일 증평생활체육관에서 2023 증평군생활체육어린이축구교실과 꿈나무축구클럽 개강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최재옥 증평군체육회장과 박해운 충청북도체육회 사무처장, 괴산증평교육지원청 민현숙 교육과장을 비롯해 30여 명이 참석했다.

어린이 축구교실은 축구 꿈나무를 조기 발굴해 우수선수 저변을 확대하고, 어린이 기초체력 향상과 협동심 및 사회성을 키우는데 초점을 두고 진행된다.

이번 축구교실은 지역 내 초등학생 4~6학년을 대상으로 11월까지 매주 월, , , 토 스포츠센터 풋살장에서 무료로 수업을 진행한다.

최재옥 회장은 어린이들이 축구를 통해 기초체력을 다지고, 협동심과 자립심을 키워 건전한 가치관을 확립하고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 체육진흥과 체육진흥팀 김정란 043-835-4912)

 

증평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성인 검정고시반 어버이날 맞이 꽃달아 드리기행사 실시

 

증평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윤은미)54일 학교 밖 청소년들이 손수 만든 카네이션 꽃 35여 개를 증평군 평생학습관 성인 검정고시반 어르신들께 달아 드리는 응원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해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행사로 검정고시를 준비하시는 어르신들께 응원의 마음을 전하고, 직접 만든 카네이션 꽃을 달아 드리면서 세대를 뛰어넘어 서로를 격려하는 훈훈한 모습을 보였다.

윤은미 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에 관심을 가지고, 어르신들을 존경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는 캠페인이었다라고 밝혔다.

증평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증평지역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상담은 물론 검정고시지원(인터넷강의, 멘토교실)과 자격증 취득지원, 자립지원 및 직업지원형 사업 등을 지원하고 있다.

 

(자료제공 행복돌봄과 여성청소년팀 이재현 043-835-48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