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4 (목)

  • 맑음동두천 1.0℃
  • 맑음강릉 7.0℃
  • 연무서울 4.5℃
  • 맑음대전 3.4℃
  • 맑음대구 4.9℃
  • 구름많음울산 7.1℃
  • 맑음광주 2.8℃
  • 구름조금부산 6.6℃
  • 맑음고창 -1.3℃
  • 구름조금제주 7.8℃
  • 맑음강화 2.7℃
  • 맑음보은 -1.7℃
  • 맑음금산 -1.9℃
  • 구름조금강진군 -0.1℃
  • 구름조금경주시 0.6℃
  • 구름조금거제 5.8℃
기상청 제공

보은/옥천/영동

영동군, 노근리평화공원에서 즐기는 힐링 산책, 장미향 가득 외 (6월1일 종합)

1. 영동군, 얼키설키 엉킨 거미줄 전설줄 점점 더 사라진다!

영동군, 한국전력공사와 전선지중화 업무협약, 도심 경관 개선 박차

도시건축과 도시계획팀장 이방열 043-740-3361 (담당자 강인호 740-3362)

 

충북 영동군의 도심 거리가 한층 더 깔끔해질 전망이다.

 

군은 지난 1일 군청 군수 집무실에서 한국전력공사 영동지사와 영동읍과 황간면에 전선지중화사업을 원활히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영철 영동군수를 비롯해 안영민 한전 영동지사장 등이 참석했다.

 

군은 지난 1월 한전으로부터 영동읍 부용로(영동1~산업과학고~부용초) 1.0Km 와 황간면 (황간초~황간면사무소,금상교~신흥교) 1.6Km 구간에 대하여 지중화사업 대상구간으로 최종 선정됐다.

 

군은 사업의 효과가 크고 군민 호응이 높은 만큼, 주민의견을 수시로 듣고 공모를 차근히 준비해 2개 구간에 선정되는 결실을 맺었다.

 

이에 따라 도심시가지 경관을 저해하는 전기, 통신선 지중화로 도로경관을 개선하고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게 되었다.

 

특히, 이번 사업은 안전한 통학로를 위한 부용초, 황간초 및 전통시장 인근 지중화 사업으로 한국형 그린뉴딜 사업에 선정돼 영동군은 부담금 50%에서 20%에 달하는 국비 168700만원 지원을 받아 예산 절감에 크게 기여하게 됐다.

 

총 사업비는 84억원(부용로 46억원, 황간면 38억원) 규모이다.

 

군은 23. 10월 한전 실시설계를 시작으로, 이르면 266월까지 한전주, 통신주 제거후 전선과 각종 통신선로의 지하매설을 완료할 계획이다.

 

한편, 군은 지난 2013년부터 현재까지 6구간(L=5.05Km)에 대해 지중화 사업을 완료했으며, 현재 피난민거리 전선지중화사업(전통시장 일원) 0.7Km과 계산로 전선지중화사업(선관위~만리장~영동파크) 0.7Km 와 영동천 하천정비사업과 연계된 영동천로 전선지중화사업(영동1~산림조합~규수방) 0.8Km에 대해 사업을 추진중이다.

 

영동군은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다년간에 지중화사업 노하우로 사업간 공정별 가가호호 방문해 사업설명 후 이해를 구할 방침이다.

 

또한, 공사감독자, 주민대표가 함께하는 온라인채널을 운영해 주민 불편 최소화하는 등 소통의 연결고리 역할을 톡톡히 하기로 했다.

 

정영철 군수는 지금까지는 중심시가지인 영동읍에 지중화사업이 집중됐지만 올해 선정된 황간면에 이어 인근 도시지역인 면소재지에 대해서도 확대 추진할 예정이다라며 그간 공사중 불편함을 참고 협조해 준 군민들께 감사드리며 아름답고 깨끗한 도시미관 개선과 주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2. 영동군, 상수도 체납요금 징수 총력

상수도사업소 수도경영팀장 권영덕 043-740-5631(담당자 조영채 740-5634)

 

영동군 상수도사업소장은 오는 630일까지를 상수도 체납요금 집중징수 기간으로 정하고 체납요금 징수에 행정력을 집중한다고 밝혔다.

 

지방공기업의 재정 건전성 개선 및 성실납부 수용가와의 형평성 확보를 통하여 깨끗하고 안전한 물의 안정적 공급을 위한 조치다.

 

이번 일제징수는 30만원 이상 체납자 총180여 가구를 대상으로 추진하게 된다.

 

이를 위해 군은 3개반 12명의 특별 체납 징수반을 편성후, 상수도요금 고액·상습 체납자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징수활동에 나섰다.

 

특별 징수반은 지역별 담당구역을 지정해 1차로 자진납부를 독려하고, 2차로 수용가를 직접 방문해 납부 활동을 벌인다.

 

계속적인 납부독려 활동에도 불구하고 납부를 거부하는 수용가에 대해서는 체납금액과 횟수를 고려해 관련법에 따라 단수처분과 재산압류 등 행정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납부의지가 없는 고액·상습 체납자에 대해서는 예외없는 단수조치 등으로 강력하고 지속적인 체납액 징수에 나설 예정이다라며, 요금 체납으로 단수조치가 되지 않도록 군민들의 적극적인 납부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3. 영동군, 화물자동차 불법설치물(판스프링) 특별합동단속 실시

건설교통과 교통팀 이홍규 043-740-3511(담당자 장준혁 740-3514)

 

충북 영동군이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군은 최근 한국교통안전공단 충북본부, 충청북도경찰청, 한국도로공사 영동지사와 합동으로 영동IC에서 화물자동차 불법설치물 특별단속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단속은 화물차 판스프링으로 인한 최근 잇단 사고로 주민 불안감이 고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군민들의 불편과 불안을 덜고자 실시한 특별단속이다.

 

이를 통해 통행차량 파손 및 주민안전 위협 등 사고를 효과적으로 사전에 막고자 유관기관간 힘을 모았다.

 

이번 합동단속팀은 적재함에 판스프링 설치 여부 화물차 난간대 불법 구조 변경 최고속도 제한장치 장착 여부 등을 집중단속하였다.

 

단속은 한국도로공사 영동영업소(영동IC)에서 실시되었으며 톨게이트를 통과하는 화물자동차 중 불법설치물 의심차량 발견시 갓길 유도 후, 검사 단속했다.

 

22대의 화물자동차 가운데 1대를 판스프링 불법튜닝으로 적발했으며, 군은 관련규정에 따라 조치할 방침이다.

 

장우섭 건설교통과장은 화물차 판스프링 등 불법설치물은 후행차량 운전자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는 도로 위 흉기나 마찬가지이다라며 주민 안전에 직결된 문제인 만큼 철저하고 지속적인 단속으로 주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도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4. 대한불교 고당사재단, 사랑의 쌀 기탁

주민복지과 희망복지지원팀장 옹재희 043-740-3581(담당자 남은주 740-3582)

 

충북 영동군 심천면 고당리 소재 대한불교 고당사재단(이사장 채정숙)이 지난 1일 영동군청을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원해달라며 130만원 상당의 사랑의 쌀 10kg 50포를 레인보우 행복나눔사업에 기탁하였다.

 

이 고당사재단은 주기적으로 소외계층을 위한 쌀, 이불 등 생필품과 성금 등을 기탁하며 지역의 기부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코로나19 이후에는 더 활발한 나눔을 이어가고 있다.

 

채정숙 대표는 코로나19와 고물가로 인한 여파로, 더 힘들고 어려운 삶을 살고 있는 이웃들을 돕고 싶어 물품을 기탁하게 됐다라며 지역사회에 용기와 희망으로 전해지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영동군 희망복지지원단은 기탁된 물품을 지역 소외계층, 사회복지시설 등에 전달할 계획이다.

 

5. 노근리평화공원에서 즐기는 힐링 산책, 장미향 가득

꽃의 여왕 장미, 향긋한 향기와 오색빛깔 아름다운 자태 뽐내

시설사업소 과거사지원팀장 장철진 043-740-5981(담당자 김지혜 740-5983)

노근리평화공원 홍보담당 박혜란 043-744-1943

 

노근리평화공원이 장미꽃으로 곱게 물들어 자태를 뽐내고 있다.

 

계절의 여왕인 5월을 지나 초여름인 6월에 접어들면서 형형색색의 장미꽃이 공원 곳곳에서 꽃송이를 터트렸다.

 

13의 정원에 4천주 가량의 장미나무들이 천상(天上)의 화원(花園)을 연출하며 공원을 찾는 이들에게 특별한 낭만과 힐링을 전하고 있다.

 

또한, 공원 내에는 장미정원 뿐만 아니라 연꽃, 작약, 국화 정원 등이 들어서면서 사계절 꽃피는 정원의 위용이 점차 갖춰가고 있다.

 

공원 한켠에는 펜지, 금잔화, 리빙스턴데이지 등의 봄꽃여름꽃들이 조화되고 하천 주변으로 들국화와 금계국, 마가렛꽃이 만발하면서 공원 경관이 더욱 풍성해지고 있다.

 

가정의 달인 지난달부터 일상을 잠시 벗어나 나들이 나온 연인들과 가족단위 방문객들의 인기코스가 됐다.

 

산책로 곳곳에 잘 갖춰진 포토존 혹은 장미를 배경으로 여기저기서 카메라에 추억을 담고 있다.

 

지난 27일 열린 노근리 정원 축제에서도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해 풍성한 문화공연과 화사한 꽃들을 즐겼다.

 

군 관계자는 공원 곳곳에 꽃들이 만개해 공원 전체가 꽃향기로 가득찼다라며, “잠시 시간을 내 공원을 방문해, 인권과 평화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해보며 사랑하는 이들과 특별한 추억을 만드는 것도 의미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영동군 동정] 62()

정영철 영동군수=오후 1시 레인보우영동연수원에서 열리는 2023년 도시민 유치 귀농귀촌 단기교육에 참석

=오후 3시 영동군장애인복지관에서 열리는 2023년 장애인식개선 작품공모전 시상식에 참석

 

김진석 영동부군수=특이사항 없음

 

[영동군 행사] 62()

자원봉사센터찾아라! 영동행복마을이동봉사=오전 10시 용산면 구촌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