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2 (화)

  • 구름많음동두천 9.8℃
  • 구름많음강릉 6.8℃
  • 구름많음서울 9.2℃
  • 대전 7.3℃
  • 흐림대구 10.1℃
  • 울산 7.7℃
  • 흐림광주 8.1℃
  • 구름많음부산 9.7℃
  • 흐림고창 5.6℃
  • 흐림제주 10.7℃
  • 구름많음강화 10.0℃
  • 구름많음보은 7.5℃
  • 구름많음금산 7.1℃
  • 흐림강진군 8.0℃
  • 구름많음경주시 8.7℃
  • 구름많음거제 11.0℃
기상청 제공

증평/진천/괴산/음성

증평군, 특별재난지역 선포 제도개선 건의 6년만에 결실 맺어 외 (8월18일 종합)

 

2023818() (6)

증평군, 특별재난지역 선포 제도개선 건의 6년만에 결실 맺어

이재영 증평군수, 증평중학교 명사초청 특강

증평군, 덕상4리 안전한 수돗물 공급

증평군 개청 20주년 기념 새내기 공무원과 소통

증평군, 민원 담당 공무원 마음 충전의 시간 가져

뉴증평봉사회, 증평군에 쌀10kg 20포 기탁

 

 

[동정]

이재영 증평군수 = 821() 오전 830분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주간업무보고회 참석

 

증평군, 특별재난지역 선포 제도개선 건의 6년만에 결실 맺어

2017년 당시 이재영 증평 부군수 읍면 단위로도 지정 건의

 

증평군이 지난 815일 읍면동 단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가운데 2017년 당시 이재영 증평부군수(현 군수)의 제도개선 건의사항이 새삼 눈길을 끌고 있다.

 

정부는 지난 7월 청주시 등 전국 13개 시군에 이어, 815일 충주시 등 전국 7개 시군, 증평읍, 도안면 등 20개 읍면동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했다.

특히, 이번 읍면동 단위 지정은 2017730일 당시 증평군 부군수였던 이재영 군수의 건의로 제도가 개선된 것으로 알려져 주목받고 있다.

2017716일 증평지역에 내린 300mm 가까운 폭우로 보강천에 주차된 차량 57대가 침수되는 등 막대한 피해에도 불구하고 자치단체 단위 지정 제도로 인해 증평군은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되지 못했다.

이 군수는 충청북도와 행정안전부를 찾아 자치단체 단위가 아닌 읍면동 단위로도 특별재난지역이 선포할 수 있도록 개선을 건의함으로써 관련 법령이 정비 됐다.

그리고 이번에 증평읍과 도안면이 읍면동 단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되는 성과를 거두게 됐다.

한편,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른 특별재난지역 선포는 지역의 재정력 지수를 감안해, 시군구 단위는 50~110억원, 읍면동 단위는 5~11억원을 초과해야 한다.

 

이에 따른 증평군의 선포기준은 총 피해액 32억원 초과, 증평읍과 도안면이 각각 8억원 초과로, 최종 피해액 산정 결과 증평읍 1,961백만원, 도안면 1,272백만원 등 총 3,233백만원으로 집계됐다.

 

 

이재영 증평군수, 증평중학교 명사초청 특강

 

이재영 증평군수가 18일 증평중학교에서 어제가 오늘을 만들고, 오늘이 내일을 만든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이번 특강은 증평중학교(교장 연정호)의 초청으로 청운관 강당에서 진행됐으며, 2학년 학생 총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 군수의 특강은 지역 학생들의 미래에 대한 동기부여와 자기 계발을 촉진하고 지역에 대한 자부심을 높이고자 마련됐고, 지난해 12월 형석고등학교 특강에 이어 두 번째다.

이날 이 군수는 학생들에게 오늘의 노력과 선택이 내일을 어떻게 만들어 나갈지에 대해 고민하며, 책임감을 가지고 행동해야 함을 강조했고, 학생들은 이 군수의 열정적인 강연에 환호했다.

특강에 참석했던 학생은더 나은 미래를 위한 자신의 행동과 노력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강연을 마친 이재영 군수는 오늘 강연이 우리지역 학생들의 바른 성장과 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학생들이 우리 지역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더 큰 꿈과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증평군, 덕상4리 안전한 수돗물 공급

- 19, 덕상리 상수관로 개선공사 통수식 개최-

 

충북 증평군은 지난 19일 증평읍 덕상4리 마을에서 덕상리 상수관로 개선공사통수식을 가졌다.

이날 통수식에는 이재영 군수, 이동령 군의장 및 군의원을 비롯해 마을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마을 주민의 숙원사업이었던 상수도 통수를 기념하고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덕상 4리 마을은 오랜 기간 지하수를 식수와 생활용수 등으로 사용함에 따라 수질오염 및 식수 부족 등의 어려움을 겪어왔다.

군은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실시설계를 마치고 4월에 착공하여 4개월 만인 8월에 상수관로 L=2.9km 및 가압장 1개소 설치공사를 완료했다.

이번 상수관로 설치로 마을 주민 64가구에 깨끗한 수돗물이 보급됐다.

이날 주민을 대표해 이 군수에게 감사패를 전달한 덕상4000이장은 그동안 지하수를 이용하면서 불편함이 많았는데 이번 공사로 안심하고 깨끗한 수도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이에 이재영 증평군수는 그동안 지하수 이용으로 불편을 겪었던 덕상4리 마을 주민들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 “이번 상수관로 공사로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안전하고 적정하게 공급받아 마을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증평읍 덕상4리 마을은 저출산, 고령화, 인구감소로 마을이 사라지고 행정구역 통폐합이 빈번한 요즘, 자연스러운 귀농·귀촌 인구 증가로 올해 87일부로 행정구역이 분리되어 새 마을이 구성된 곳으로 이번 광역상수도 공급이 더욱더 큰 의미가 있다.

 

 

증평군 개청 20주년 기념 새내기 공무원과 소통

 

이재영 증평군수가 17일 김득신문학관에서 새내기 공무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지난 11일 지역 내 청년들과의 소통에 이어 군 개청 20주년 기념 두 번째 소통간담회다

이 군수는 취임 이후 각계각층 군민들의 의견 청취를 통해 소통 공감 행정을 꾸준히 이어나가고 있다.

올해는 특히 군 개청 20주년의 해로 증평 미래 100년의 청사진을 그리기 위해 이러한 소통 행보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새내기 공무원들과의 시간도 이러한 소통 행보의 일환으로 조직 내부의 공무원들, 그중에서도 MZ세대를 대표하는 새내기 공무원들과 의견을 나누고자 마련했다.

이날 간담회는 우리 터놓고 얘기해요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자유롭고 격의 없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김득신문학관의 취묵당에서 진행됐다.

작년 7월 이후 임용된 20대 새내기 공무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 군수는 다소 긴장한 모습의 새내기 공무원들에게 가벼운 유머로 분위기를 이끌었다.

이 군수는 MZ세대라 불리는 젊은 새내기 공직자들은 직장생활에서 어떤 어려움이 있는지, 직장인 선배로서 후배들에게 어떤 도움이 필요한지 등을 물으며 소통을 이어갔고, 새내기 공무원들도 자유롭게 본인들의 의견을 말했다.

또한 증평의 미래비전과 민선 6기 주요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9급 시절 본인의 공직생활 이야기와 악성 민원 대처 방법 등 새내기 공무원에게 도움이 되는 이야기도 들려줬다.

이재영 군수는 새내기 공직자들의 다양한 의견에 공감하며 "여러분은 증평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로 여러분의 시작을 응원한다", “여러분의 직장생활 적응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할테니 부디 지금의 패기와 의욕을 잊지 말고 앞으로의 공직생활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증평군, 민원 담당 공무원 마음 충전의 시간 가져

- 증평군 민원담당공무원 힐링 프로그램 실시 -

 

충북 증평군은 지난 18일 블랙스톤 벨포레 리조트에서 ‘2023년 민원담당공무원 힐링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갈수록 복잡 다양한 민원으로 심리적 압박이 심해지고 특이반복 민원으로 감정적 고통을 겪는 직원들의 심신 안정과 감정 회복을 위해 마련됐다.

행정의 최일선에서 민원업무를 담당하는 각 부서 직원 26명이 참여한 이날 교육은 기존 수동적 강의에서 벗어나 소통과 심리 치유 위주로 진행됐다.

긍정마인드 네온사인 만들기참여형 교육을 통해 행복한 나를 위한 다짐을 하고,‘음악 명상을 통한 마음 치유 힐링 콘서트로 감성을 자극하는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이재영 군수는민원담당 공무원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앞으로 군민과 공무원 모두가 행복한 민원 소통행정을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증평봉사회, 증평군에 쌀10kg 20포 기탁

 

뉴증평봉사회(회장 연성문)는 지난 18일 증평군에 방문해 쌀 10kg 20(6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연성문 회장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기부된 쌀은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