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10월 18(수) (3) |
||
증평군, 제71주년 재향군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홍삼포크 판매 촉진 및 구제역 방역 유공’감사패 전달 증평군자원봉사센터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환경지킴이’활동 펼쳐 |
[동정]
▲ 이재영 증평군수 = 10월 19일(목) 오전 11시 노인지회에서 열리는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 참석
증평군, 제71주년 재향군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충북 증평군은 지난 18일 증평군립도서관 다목적홀에서 제71주년 재향군인의 날 기념행사를 열었다.
증평군 재향군인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제대군인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뜻을 전하고 향군의 결속과 자유평화 수호체제 유지 등 안보 의식 확립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향군회원과 보훈 단체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유공자 표창, 향군가 제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곽홍근 부군수는 기념사에서 “재향군인회가 1952년 창설 이래 1,100만 대한민국 재향군인의 구심체로 자유를 수호하고 국민의 안보 의식을 고취하는데 앞장서는 등 국가안보의 제2보루의 역할을 충실히 했다”며, “앞으로는 재향군인회가 국가안보의 핵심 단체로 안보 의식 강화와 안보 태세 확립에 앞장서 주실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재향군인의 날은 10월 8일로 국토방위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재향군인 상호간의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지정된 날이다.
증평군, 괴산증평축산농협 김홍기 조합장에 유공 감사패 전달
-‘홍삼포크 판매 촉진 및 구제역 방역 유공’감사패 전달
충북 증평군이 괴산증평축산농협 김홍기 조합장에게 유공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은 홍삼포크 판매 촉진 및 지난 5월 발생한 구제역 상황에서 헌신적으로 방역활동에 참여해 구제역 확산을 막은 데 일조한 괴산증평축산농협에 감사의 뜻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재영 군수는 “김홍기 조합장의 홍삼포크 발전을 위한 열정과 구제역 방역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협조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 선진 축산 구현을 위해 힘써 달라”며 감사패를 전달했다.
감사패를 전달받은 김홍기 조합장은 “조합의 대표이자 축산인의 한사람으로서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이며 앞으로도 군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축산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증평군 대표 축산물 브랜드인 홍삼포크는 인삼골 축제 기간 중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1억원 이상의 판매 매출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증평군자원봉사센터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환경지킴이’활동 펼쳐
증평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남순)는 18일 좌구산 일원에서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환경지킴이’ 플로깅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증평군자원봉사센터 운영위원 및 못난이봉사회 30여 명은 증평의 명산 좌구산 등산로 주변에 떨어진 캔, 페트병, 휴지 등을 수거하며 깨끗한 환경 조성 활동을 펼쳤다.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환경 지킴이’ 사업은 충북의 호수 및 저수지와 주변 관광지를 연계해 국내 최대 문화생태 관광지로의 도약을 기원하는 도정 시책사업으로 충청북도와 시‧군자원봉사센터에서 공동협력해 추진하고 있는 환경지킴이 봉사활동이다.
앞서 지난 인삼골축제 기간인 12~15일에는 르네상스 환경지킴이 활동으로 못난이봉사회 60여 명이 참여해 축제 내 발생한 각종 쓰레기를 주워 담으며 쾌적한 축제 조성에 힘을 모으기도 했다.
김남순 센터장은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환경지킴이 활동을 통해 지속적으로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번 활동이 좌구산휴양림의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환경사랑에 많은 관심과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증평군자원봉사센터는 오는 21일 증평 추성산성 플로깅 봉사활동 등을 진행하며 르네상스 환경지킴이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