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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평/진천/괴산/음성

증평군,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 32건 공개 외 (10월30일 종합)

 

20231030() (3)

증평군,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 32건 공개

증평군, 2023년도 착한가격업소 신규 모집

증평군, 군민 친화적 맞춤형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 눈길

 

 

증평군,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 32건 공개

 

충북 증평군이 30일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 32건을 군청 누리집에 공개했다.

 

정책실명제는 정책의 투명성, 책임성을 높이기 위해 주요 정책에 참여하는 관련자의 실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하고 공개하는 제도이다.

 

공개대상은 2023년에 추진하고 있는 주요 군정 현안, 10억원 이상 건설개발사업, 5천만원 이상 연구용역 등이다.

 

군은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농촌공간정비사업 복합문예회관 건립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도안면 기초생활거점 조성 사업 등 32건을 선정하고 군청 누리집에 게시했다.

 

아울러 군은 이번에 선정된 사업 외에도 군민이 공개를 원하는 사업을 신청받아 공개하는 국민신청실명제또한 상시 운영한다.

 

사업별 자세한 내용과 국민신청실명제 신청에 관한 사항은 군 누리집(www.jp.go.kr)>정보공개>행정정보공개>정책실명제>정책실명제 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증평군, 2023년도 착한가격업소 신규 모집

충북 증평군이 내달 10일까지 2023년도 착한가격업소를 신규 모집한다.

 

착한가격업소는 경기불황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저렴한 가격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소비자에게 만족을 주는 업소 중 행정안전부 지침에 따라 증평군이 지정한 업소로, 군에는 현재 12개소가 지정돼 있다.

 

신청대상은 증평군에 소재지를 두고 6개월 이상 영업 중인 자영업자, 개인사업자로서 서민 생활과 밀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이다.

 

지역의 평균 가격을 초과하거나 최근 2년 이내 행정처분을 받은 적이 있는 업소 지방세를 3회 이상 및 100만원 이상 체납하고 있는 업소 영업 개시 후 6개월이 경과하지 않은 업소 프랜차이즈 업소 등은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군은 신청 업소에 대해 민관 공동평가단의 현지실사를 통한 평가 후 가격, 위생·청결, 공공성 등의 심사 기준을 고려해 지정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착한가격업소에는 착한가격업소 표찰 부착, 홍보 지원, 인센티브 지급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신청을 희망하는 업소는 증평군 누리집 고시공고를 참고해 군청 경제기업과 방문 및 우편, 이메일 또는 팩스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증평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저렴한 가격과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착한가격업소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물가 안정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증평군, 군민 친화적 맞춤형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 눈길

- 군민이 만족·감동하는 다양한 민원행정 서비스 구현 -

 

충북 증평군이 군민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민원행정 서비스 운영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군은 해외여행 증가 등으로 여권 발급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근무시간 내 방문이 어려운 민원인의 불편 해소를 위해 올해 1월부터 매주 화요일 오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 야간민원실을 운영하고 있다.

 

야간접수 건수는 현재까지 219건이다.

 

또한 여권 접수 시 임산부, 다자녀·다문화 가정 등을 위해 배려전담 창구를 운영해 사회적배려대상자에게 맞춤형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부24 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여권 신청도 가능하다.

 

71세이상 고령층 및 중증 장애인 등에게는 1회 방문(ONE-STOP)으로 여권 신청과 발급을 해결할 수 있는 딩동딩동 배송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배송 서비스 건수는 33건이고, 방문 시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며 정서적인 안정감도 제공하고 있다.

 

한 어르신께서는다리도 아픈데 이렇게 직접 가져다줘서 고맙고, 홍보물까지 챙겨줘 즐거운 여행이 될 것 같다고 말씀하셨다.

 

이외에도 119종의 민원서류 발급이 가능한 365일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하고 법인전용 무인발급기에서는 법인인감증명서, 부동산등기부등본, 법인 등기부등본을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민원인의 의견 수렴·반영을 위해 주기적으로 민원품질평가 안내문도 발송해 적극적으로 수요자 중심 만족 행정을 구현하고 있다.

 

지경아 민원소통과장은 군민 불편·불만 사항을 지속적으로 파악하고 개선책 마련에 힘쓰며, 다양한 민원 서비스를 발굴해 군민 감동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