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수)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증평/진천/괴산/음성

증평군, 밥맛 좋은 증평 장뜰쌀, 전국 쌀 품평회에서 인정 받아 외 (11월21일 종합)

 

20231121() (9)

증평군, 우동기 지방시대위원장 초청 특강

밥맛 좋은 증평 장뜰쌀, 전국 쌀 품평회에서 인정 받아

증평군, 이효재와 함께하는 인삼요리 교실 운영

바쁜 일상 중 문득 찾아온 직장의 즐거움증평군, 고향사랑 브런치 음악회 개최

증평군장애인복지관, 더불어 사는 세상장애인권 영화제성료

증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우석대 산학협력단과 업무협약

증평군청소년수련관, 빛나는 청춘! 디자인 스무살 프로그램 운영

증평군청 인삼씨름단, 노인복지관 연말 이웃돕기 봉사

증평군가족센터, 또바기 봉사단 사랑의 김장나눔

 

 

[동정] 이재영 증평군수 = 1122() 오전 9시 집무실에서 열리는 푸른환경 장학금 기탁식 참석

 

증평군, 우동기 지방시대위원장 초청 특강

- 군 개청 20주년 기념, 지방시대 비전과 전략 마련

-‘이제는 지방시대, 다시 뛰는 대한민국! 비전과 전략

 

충북 증평군은 21일 군립도서관에서 우동기 지방시대위원회 위원장을 초청해 특강을 개최했다.

 

지방시대위원회는 윤석열 정부의 국정 목표인 대한민국 어디서나 살기 좋은 지방시대구현을 위해 설립된 대통령 직속기구로 지방자치분권과 지역균형발전 시책을 총괄한다.

 

이날 특강은 120여 명의 군 공직자가 참석한 가운데 이제는 지방시대, 다시 뛰는 대한민국! 비전과 전략을 주제로 진행됐다.

 

우 위원장은 특강에서 지방자치시대 지방직 공무원의 주도적인 역할과 지역 간 불균형 해소, 지역특화발전 및 지방자치 분권을 강조했다.

 

또한 지방분권 교육개혁 혁신성장 특화발전 생활복지의 5가지 전략과 기회발전특구 지정을 통한 일자리창출 교육발전특구 도입과 지역과 대학 동반성장 도심융합특구 조 등 구체적인 정책도 제시했다.

 

한편 이재영 군수는 우동기 위원장과의 만남에서 지방시대 지역간 불균형 해소를 위한 농촌 빈집 활용 돌봄정책과 귀농귀촌 및 청년층 정착을 위한 인프라 확충을 건의했다.

 

밥맛 좋은 증평 장뜰쌀, 전국 쌀 품평회에서 인정 받아

 

증평 장뜰쌀(출품자 신광인)이 제26회 전국 고품질쌀 생산 우수 쌀전업농 선발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서울 보라매공원에서 개최된 이 대회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쌀전업농중앙연합회가 주관하는 쌀 품질 평가 분야 최고 권위 행사다.

 

이번 대회에는 각 시도에서 1차 심사를 거쳐 총 48점이 출품한 가운데 한국식품연구원과 국립식량과학원,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의 성분, 식미 등 엄격한 검사를 거쳐 품질이 우수한 쌀을 선발했다.

 

장뜰쌀은 완효성비료와 풋거름 작물 환원, 셀레늄 투입 등 저탄소 신농법으로 재배해 환경친화적이고 밥맛이 우수한 쌀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군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증평 장뜰쌀이 환경과 소비자 그리고 밥맛까지 사로잡는 명품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증평군, 이효재와 함께하는 인삼요리 교실 운영

 

충북 증평군은 21일 증평인삼 문화센터에서 이효재와 함께하는 인삼 요리교실을 운영했다.

 

증평인삼 농촌융복합산업지구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프로그램은 1121일과 1252일간에 걸쳐 총 4회차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증평인삼을 활용한 인삼 배추김치 인삼 부추김치 인삼 물김치 우리나라 고유 간식인 다식 등을 배우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특히 1회 차 인삼요리 교실에서 만든 인삼 김치류는 증평군 장애인복지관에 기부하며 이웃 사랑 실천도 함께 했다.

 

이번 요리 교실에 참여한 김남철(도안면 화성리)씨는 인삼이 다루기 어려운 작물인 줄 알았는데 일상생활에서 쉽게 활용될 수 있는 요리 재료라는 것을 알게됐다, “따라하기 쉽게 가르쳐 주신 선생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농촌융복합산업지구 추진단장인 곽홍근 부군수는 이효재 대표와 함께하는 인삼요리 교실로 증평 인삼에 대한 대중화와 활용 가치를 알리는 기회가 됐다, “우리 군만의 특색있는 웰빙 체험 인삼문화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효재컴퍼니 대표 이효재 씨는 보자기 아티스트, 라이프스타일리스트 등 다방면으로 활동 중이며 지난 10월 증평군 좌구산천문대 홍보대사로 위촉된 바 있다.

 

바쁜 일상 중 문득 찾아온 직장의 즐거움증평군, 고향사랑 브런치 음악회 개최

증평군, 한전 증평괴산지사 직원에게 음악 선물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도 병행, 연말까지 총 4차례 공연 예정

 

21일 점심시간, 한국전력 증평괴산지사(지사장 이정희, 이하 한전’) 강당에 신나는 음악 무대가 펼쳐졌다.

 

공연은 BTS의 인기곡과 7080 가요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노래로 채워졌다.

 

한전 소속 직원 40여 명은 좋아하는 노래가 나오면 함께 따라부르기도 했다.

 

한전 고객지원부 전화영 대리는 점심시간을 활용해서 직장을 찾아와 공연을 열어주니 직원들의 호응이 좋다, “이런 기회가 자주 마련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음악회는 증평군 고향사랑 브런치 음악회의 시작을 알리는 공연이다.

 

군은 1년 동안 고생한 지역 내 기업체 직원들을 격려하고 올 11일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하기 위해 이번 공연을 기획했다.

 

대상 기업은 지난 3일부터 선착순 신청으로 모집했으며, 공연 일시와 장소, 장르까지 모두 신청 기업의 입맛에 맞췄다.

 

공연장 한켠에는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부스를 차려 답례품 전시와 기부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음악회는 한전 증평괴산지사를 시작으로 퍼플랜드(1128), 현대종합특수강(125), 우진산전(1215)까지 총 4차례 열린다.

 

이재영 군수는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와 기업 상생 문화 조성이란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공연이라며, “한 해 동안 고생한 직장인 여러분들이 잠깐 쉴 수 있도록 앞으로 있을 공연도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증평군장애인복지관, 더불어 사는 세상장애인권 영화제성료

 

증평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정찬연)21일 증평군립도서관 다목적홀에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장애인권 영화제를 열었다.

 

이날 영화제에는 지역주민, 장애인복지시설 이용자와 보호자, 자원봉사자, 후원자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영화 녹턴을 관람했다.

 

녹턴음악에 뛰어난 재능을 가진 자폐 스펙트럼 장애가 있는 형과 형을 위해 모든 걸 바친 엄마 그리고 그들로부터 동떨어진 동생의 갈등과 화해를 그린 11년간의 기록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다.

 

42회 모스크바 국제영화제 최우수 다큐멘터리영화상 수상작으로 실제 인물들이 출연해 진정성 있는 감동과 잔잔한 울림을 주는 작품이다.

 

이날 영화제는 영화소개 영화관람 감독 및 출연진과의 대화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감독 및 출연진과의 대화는 장애인의 삶에 대한 모두의 공감을 이끈 뜻깊은 시간이었다.

 

정찬연 관장은 처음으로 개최되는 장애인권 영화제가 더불어 사는 세상을 위한 장애 인식개선의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장애인권과 인식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증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우석대 산학협력단과 업무협약

 

증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윤은미)와 우석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상생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21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윤은미 센터장을 비롯해 우석대학교 상담심리학과장 고은영 교수, 윤운영 교수와 학생 대표가 참석했으며, 내년에 함께 할 사업계획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윤은미 센터장은 이번 협약으로 청소년 상담멘토링 프로그램 및 맞춤형 사업 지원 등 상호 긴밀한 교류가 이뤄져, 사회적 보호가 필요한 위기 청소년들에게 든든한 사회안전망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우석대학교는 올해 증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주관하는 청소년상담포차 참새방앗간에서 청소년 상담부스를 운영했다.

 

 

 

증평군청소년수련관, 빛나는 청춘! 디자인 스무살 프로그램 운영

 

증평군청소년수련관(관장 김병노)21일 증평공업고등학교를 시작으로빛나는 청춘! 디자인 스무살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수능 및 취업 준비로 몸과 마음이 지친 고3 청소년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새로운 출발을 앞두고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을 키우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내 고등학교 3학년 300여 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이 알아야 할 노동인권이미지메이킹(퍼스널컬러)’ 주제로 진행됐다.

 

청소년이 알아야 할 노동인권에서는 예비 사회인으로서 반드시 알아야 할 노동 관련 권리와 법, 인권 보호의 중요성을 살펴보고, ‘이미지메이킹(퍼스널컬러)’은 다양한 이미지를 본인만의 색깔로 나타낼 수 있는 연출법 등을 배울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김병노 관장은 졸업을 앞두고 예비 사회인으로서 스스로의 미래를 준비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사회 초년생이 될 청소년들의 새 출발을 격려하고 응원한다고 말했다.

 

증평군청 인삼씨름단 노인복지관 연말 이웃돕기 봉사

증평군청 인삼씨름단(감독 연승철)에서는 21일 증평군노인복지관(관장 정미경)에서 연말 이웃돕기 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감독, 코치 및 선수 9명이 참여했다.

이날 봉사자들은 노인복지관 김장을 위해 절임 배추를 나르고 뒷정리를 하는 등 구슬땀을 흘렸다.

연승철 감독은바쁜 훈련 일정에도 에 적극 참여해 준 선들에게 감사하다, “앞으로도 증평군민과 함께하는 인삼씨름단이 되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증평군가족센터, 또바기 봉사단 사랑의 김장나눔

 

증평군가족센터(센터장 현연희)는 지난 18일 장이 익어가는 마을에서 또바기봉사단과 함께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한돈자조금이 진행하는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인 ‘2023 김장, 오직 한돈과 함께캠페인에 선정돼 수육용 한돈 7kg을 지원받아 진행됐다.

 

이날 시설 직원, 자원봉사자 등이 동참해 담근 김장김치 35포기는 독거노인 및 한부모가정에 전달됐다.

 

행사에 참여한 봉사자 차승주 학생은 이번 행사를 통해 주변의 어려운 가정에게 김장 나눔을 한다고 생각하니 기쁜 마음으로 동참하게 됐다, “직접 김장을 해보는 것은 처음이지만 평소 좋아하는 한돈 수육이 곁들어져 더욱 힘을 낼 수 있었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현연희 센터장은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에 참여해주신 봉사자분들과 행사를 더욱 따뜻하게 만들어 준 한돈자조금에 감사드린다, “이번 행사로 마련된 김치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추운 겨울에 든든한 양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