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인헌 괴산군수 일정(11월 23일 목요일)
- 오전 9시 청천면 후평리에서 열리는 공공비축미곡 수매 참석
보도자료: |
1. 괴산군, 전라남도 신안군과 자매결연 협약 체결 <사진제공> 2. 괴산군보건소, 노인 무료 안검진 실시 3. ㈜네패스, 청안면 저소득 80가정에 김장김치 전달 |
▣ 괴산군, 전라남도 신안군과 자매결연 협약 체결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지난 2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전라남도 신안군과 상호 교류 및 우호 증진 협력을 위한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이날 자매결연 협약식에는 송인헌 괴산군수, 박우량 신안군수, 신송규 괴산군의회 의장, 김혁성 신안군의회 의장, 김갑수 괴산시골절임배추영농조합 대표, 장래훈 남신안농협조합장 등 양 지자체 대표단이 다수 참석했다.
괴산군과 신안군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문화·관광·축제 활성화 △지역 농특산물 판매 지원 및 홍보 △인구감소 대응을 위한 상호 간 협력 △양 지역 간 우수사례 공유 및 인적교류 등 다양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특히, 이날 괴산시골절임배추영농조합법인과 남신안농협이 양측의 대표 특산물인 괴산시골절임배추와 신안천일염을 통한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이번 협약으로 고품질의 괴산시골절임배추 생산을 위한 고품질 천일염을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게 됐다.
송인헌 괴산군수는 “2023년 균형발전사업 우수기관이자 세계적인 해양관광자원을 가지고 있는 신안군과 자매결연을 맺게 되어 기쁘다”라며 “특히 ‘자연특별시 괴산’과 같이 청정자연을 가지고 있는 신안군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다양한 협력사업을 발굴한다면 도시 경쟁력 향상은 물론 인구감소위기 극복을 위한 큰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괴산군보건소, 노인 무료 안검진 실시
충북 괴산군보건소(소장 윤태곤)는 지난 21일 한국실명예방재단과 함께 만 60세 이상 지역주민 150여 명을 대상으로 무료 안검진을 실시했다.
이번 검진은 노인들의 안질환을 조기 발견하고 적기 치료함으로써 노인들의 실명 예방 및 시력 유지를 위해 마련됐다.
한국실명예방재단 소속 안과전문의 2명과 진행요원 5명으로 구성된 검진팀이 시력검사, 굴절검사, 안압검사, 세극등현미경검사 등을 시행했다.
또한, 검진 결과에 따라 이상 소견자에게는 돋보기 무료 제공과 수술 상담 등을 시행했으며, 안과적 수술(백내장, 망막질환, 녹내장 등)이 필요한 저소득층 대상자는 수술비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한국실명예방재단에 의뢰할 계획이다.
윤태곤 보건소장은 “어르신들이 눈 건강 악화로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는 일이 없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해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을 맞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괴산군보건소 방문보건팀(043-830-2323)으로 문의하면 된다.
▣ ㈜네패스, 청안면 저소득 80가정에 김장김치 전달
㈜네패스는 지난 21일 김장철을 맞이해 청안면 저소득 80가구에 전달해달라며 김장김치 80박스(10㎏)를 청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전달했다.
이번 김장김치 후원은 네패스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이뤄졌으며, 청안면에서 생산된 절임배추와 양념을 사용해 김치를 담갔다.
㈜네패스 관계자는 “직원들과 함께 지역 어려운 가정을 후원하는 뜻깊은 일에 동참하게 돼 뿌듯하고 앞으로도 다방면에 저소득 돕는 일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장경수 청안면장은 “홀로 생활하면서 김장 김치 담그는 것에 부담이 있는 독거 가정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김장 후원을 해주신 네패스 직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전했다.
㈜네패스는 ‘나눔 문화 확산’의 나눔 경영을 통해 집고쳐 주기 사업, 청소년 장학금 후원, 사랑의 김장나눔, 반찬봉사 등 청안면을 위해 해마다 꾸준히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