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 군정
1. 음성군, 생극 소규모생활체육공원 조성사업 ‘첫발’
- 총사업비 70억원, 24,867㎡ 규모... 2026년 12월 준공 목표
- 음성군 6번째 체육공원... 축구장, 풋살구장, 농구장 등 조성
□ 군정 소식
2. 음성군, 최신 디자인 경향 반영 홈페이지 ‘개편’
- 1억 9700만원 투입.. 2024년 1월 공개 예정
- 클라우드 기반 구축으로 시스템 안정화 강화
3. 2023년 (재)음성군장학회 대학입시설명회 개최
4. 음성군, ‘도전! 키오스크’ 디지털 체험학습 진행
□ 읍면 및 기관사회단체 소식
5. 읍성읍 주민자치위원회 현상봉 (前)고문 난방유 후원
▣ 2023. 11. 29.(수) 조병옥 음성군수 동정 - 14:00 / 2층상황실 / 23년 제2회 음성군 청년정책위원회 - 18:30 / 금빛평생학습관 / 발달장애인 평생학습 공유회 |
1. 음성군, 생극 소규모생활체육공원 조성사업 ‘첫발’
- 총사업비 70억원 24,867㎡ 규모... 2026년 12월 준공 목표
- 음성군 6번째 체육공원... 축구장, 풋살구장, 농구장 등 조성
음성군은 생극 소규모생활체육공원 조성사업이 ‘2024년 체육진흥시설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따라 군은 생극면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생극 소규모 생활체육공원 조성사업 설계용역을 추진한다.
이번 설계용역은 군관리계획[체육시설] 결정, 실시설계와 실시계획인가를 동시에 추진하는 용역으로 사업비 287백만원의 예산이 투입되며, 2024년 말까지 토지보상과 설계를 완료할 계획이다.
생극 소규모생활체육공원 조성사업은 생극면 신양리 135번지 일원에 24867㎡규모로 총사업비 70억원(국・도 33.8, 군 36.2)의 예산이 투입된다.
군은 소규모생활체육공원에 축구장을 비롯해 풋살구장, 농구장 및 족구장 등을 조성하며 2026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한다.
이로써 음성군에는 음성(공사중), 금왕, 대소, 삼성, 감곡에 이어 6번째로 체육공원이 들어서며 생활체육 인프라 확충에 한 발짝 더 다가설 전망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생극 소규모생활체육공원 조성사업을 조속한 시일 내로 준공해 생극면의 체육인프라를 확충하도록 노력하겠다”며, “또한 주민들의 정주여건을 개선해 2030 음성시 건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 음성군, 최신 디자인 경향 반영 홈페이지 ‘개편’
- 1억 9700만원 투입.. 2024년 1월 공개 예정
- 클라우드 기반 구축으로 시스템 안정화 강화
음성군은 최신 디자인 경향을 반영하고 군민 맞춤형 중심 콘텐츠 구성을 위한 음성군 대표 홈페이지의 전면 개편 사업이 마무리 단계에 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음성군 홈페이지 개편 사업은 군의 대표 홈페이지를 비롯해 9개 읍면 홈페이지와 문화관광, 보건소, 외국어 등 총 25개 홈페이지를 대상으로 군민 이용 편의성을 높여 누구나 손쉽게 군정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운영환경을 개선하고 전면 개편하는 사업이다.
사업비 1억 9700만원이 투입된 이 사업은 지난 6월부터 추진돼 이달 말 준공예정이다.
특히, 이번 음성군 홈페이지 개편 사업은 클라우드에 기반한 다층구조로 설계해 홈페이지 방문객 데이터를 더욱 빠르게 처리하고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게 됐다는 데 큰 의미를 둘 수 있다.
이러한 노력은 음성군이 디지털 전환을 통한 디지털플랫폼정부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대민 서비스 품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다.
또한, 군은 군민들에게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기기에서 최적화된 웹 환경을 제공하여 언제 어디서나 음성군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정보 접근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홍보실 고영수 전산팀장은 “홈페이지 개편과 클라우드 기반 운영을 통해 군민들에게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디지털 시대에 걸맞은 편리하고 혁신적인 서비스로 음성군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다양한 주민 편의 기능이 탑재된 새로운 얼굴의 음성군 홈페이지는 내년 1월 군민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3. 2023년 (재)음성군장학회 대학입시설명회 개최
(재)음성군장학회(이사장 조병옥 군수)는 지난 28일 음성군 농업기술센터 명작관에서 이지영·성재윤 강사를 초청해 관내 중·고등학생과 학부모 300명을 대상으로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
입시설명회는 진학정보가 부족한 관내 중·고교 학생과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대학 입시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이날 입시설명회 1부에서는 EBS 대표 강사를 역임한 스타 강사 이지영 강사의 일선현장에서 경험을 바탕으로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으로 적용 가능한 학습방법과 자기관리 노하우를 전달했다.
이어 2부에서는 前입학사정관을 역임한 성재윤 강사의 대입성공전략을 주제로 맞춤형 입시정보를 전달하는 강연이 진행됐다.
조병옥 (재)음성군장학회 이사장는 “이번 특강을 통해 막연한 입시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학생들이 미래를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학사업을 통해 균등한 교육복지를 실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4. 음성군, ‘도전! 키오스크’ 디지털 체험학습 진행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설성평생학습관 성인문해교육 학습자 어르신들의 생활 밀착 디지털 체험학습 ‘도전! 키오스크’ 수업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체험학습은 초등학력인정 문해교육반 어르신들의 창의적 체험활동 수업 일환으로 실생활에서 활용가능한 디지털 기기에 대한 두려움을 낮추고, 직접 체험 해 봄으로써 생활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체험은 설성평생학습관 1층 로비에 설치돼 있는 무인민원발급기에서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고, 패스트푸드점을 방문하여 직접 햄버거를 주문해 보는 순서로 진행됐다.
무인민원발급기에 지문이 잘 읽히지 않아 진땀을 빼기도 하고, 햄버거 메뉴가 많아 찾는데 시간이 걸리기도 했지만 중간에 포기하는 분 없이 체험학습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한편 음성군은 설성평생학습관과 금빛평생학습관 두 곳의 로비에 키오스크 체험 기기를 설치해 군민 누구나 활용가능하도록 제공하고 있다.
성인 학력인정 문해교육은 개인적 사정과 시대적 어려움으로 배움의 기회를 놓친 만18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3년간의 단계별 교육 이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의무교육에 해당하는 초등학교, 중학교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음성군은 올해 학력인정 문해교육 운영기관으로 초등학력 2단계(3~4학년), 3단계(5~6학년)를 운영 중이며 내년에는 중등학력인정 문해교육 등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체험학습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지나가면서 보기만 했던 기계를 직접 배워보니, 이제 겁먹지 않고 도전해 볼 수 있는 용기가 생겼다.”며, “배운 것을 잊어버리지 않도록 학습관에서 연습하고 꼭 다시 도전해 보고 싶다.”고 말했다.
박민순 평생학습과장은 “체험학습을 통해 새로운 문화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디지털 소외계층인 어르신들의 디지털 접근성을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5. 읍성읍 주민자치위원회 현상봉 (前)고문 난방유 후원
음성읍은 현상봉(71) 음성읍주민자치위원회 (前)고문이 음성읍행정복지센터에서 음성읍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주유권 600ℓ(84만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28일 밝혔다.
현상봉 (前)고문은 “장기적인 지역 내 경기침체로 인해 힘든 시기를 보낼 소외된 이웃들이 추운 겨울 따뜻하고 든든하게 맞이하길 간절히 바라는 마음에서 도움의 손길을 전했다”고 말했다.
이재옥 음성읍장은 “매년 변함없이 관내 소외된 취약계층에게 나눔을 전해주신 현상봉 (前)고문님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후원물품은 저소득층 취약계층에 잘 전달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현상봉 (前)고문은 2022년도에 음성읍행정복지센터에 마스크 2000매와 손소독제(100만 원 상당) 및 불우 이웃돕기 성금 50만원과 주유권 500ℓ(80만원 상당)을 후원했다.
한편, 이번에 기탁된 주유권은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정 기탁 처리후 생활이 어려운 생계안정 등을 위해 전달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