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12월 13(수) (8) |
||
증평군 창동리 도시재생사업 순항 증평군, 12월은 2기분 자동차세 납부의 달입니다! 증평군, 메타버스 대응전략 연구용역 완료보고회 개최 대한어머니회 증평군지회, (재)증평군민장학회 장학기금 100만원 기탁 임종길 씨, (재)증평군민장학회 장학기금 50만원 기탁 대봉사(大峰寺), (재)증평군민장학회 장학기금 200만원 기탁 석미건설(주), (재)증평군민장학회에 장학기금 500만원 기탁 증평종합사회복지관, 위기가정 발굴 및 복지서비스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 [동정] 이재영 증평군수 = 12월 14일(목) 오전 9시 30분 집무실에서 열리는 더원이엔지 고향사랑기부제 기탁식 참석
증평군 창동리 도시재생사업 순항
창동 개나리어울림센터, LH행복주택 등 2024년 준공 예정
충북 증평군은 창동리 도시재생사업이 2024년 준공을 목표로 순항중이라고 밝혔다.
군은 2020년부터 총사업비 141억을 투입해 창동리 554번지 일원 장기방치 건축물인 개나리아파트를 철거하고 주민어울림센터, LH행복주택 등 조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창동 개나리 어울림센터는 전체 2,000㎡면적의 주민공동이용시설로 작은도서관과 돌봄시설, 다목적 교육공간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LH행복주택은 △사회초년생 16세대 △신혼부부 8세대 △노인가구 4세대 △취약계층 4세대 총 32세대로 구성된다.
군은 창동리 도시재생사업이 완료되면 주거환경 개선으로 지역주민의 복지 및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쇠퇴한 원도심에 대한 현안문제 해결 및 개선을 위한 도시재생사업을 추진 중”이라며, “지역 공동체 및 골목상권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도시재생 시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교동리와 장동리를 포함한 윗장뜰 지역에도 2022년부터 2025년까지 142억원을 투입해 주민거점시설 조성, 정주여건 개선 등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증평군, 12월은 2기분 자동차세 납부의 달입니다!
충북 증평군은 2023년도 2기분 자동차세 6425건 9억6천만원을 부과했다고 13일 밝혔다.
2기분 자동차세는 12월 1일 기준 증평군에 등록된 자동차, 이륜차(125cc초과), 기계장비 소유자에게 부과된다.
올해 초 연납한 차량과 상반기에 전액 부과된 연세액 10만원 이하 차량은 이번 과세대상에서 제외됐다.
연중에 차량을 신규 등록하거나 말소 또는 이전을 하는 등의 변동분에 대해서는 소유기간에 따라 일할 계산해 수시 부과된다.
납부는 금융기관에 방문하거나 가상계좌, 위택스, 모바일 앱, 인터넷 지로, CD/ATM기기, 증평군 지방세 ARS(☎043-835-3333)를 통해 가능하다.
또한 모바일 전자송달 서비스를 신청한 주민은 간편결제 앱이나 금융 앱을 통해 납부할 수 있다.
납부 기간은 오는 12월 16일부터 2024년 1월 2일까지다
납부기한 경과 시에는 3%의 가산금 부과뿐 아니라 번호판 영치 또는 차량압류 등 불이익이 있을 수 있으며, 자동차 본세가 30만원 이상인 경우 매달 중가산금이 0.75% 추가로 부과된다.
재무과장은 “납기 경과로 납세의무자들이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다양한 납세 편의시스템을 이용하여 기한 내 납부해 주시길 바란다”며 지방세 성실 납부를 독려했다.
증평군, 메타버스 대응전략 연구용역 완료보고회 개최
증평군이 13일 2층 소회의실에서 증평 맞춤형 메타버스 구축을 위한 ‘증평군 메타버스 대응전략 연구용역’ 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
메타버스 대응전략 연구용역은 메타버스 기술을 군 실정에 맞게 적용 분야를 도출하고 새로운 사업분야를 발굴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완료보고회는 이재영 군수를 비롯해 각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외 메타버스 현황분석 △증평군 동향파악 △종합 시사점 도출 및 대응전략 수립까지 메타버스 전 분야에 대한 대응 계획을 논의했다.
군은 이번 연구용역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의 적용을 통해 메타버스 신사업을 육성하고 타 지자체와 차별성 있는 증평형 공공서비스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재영 군수는 “혁신적인 메타버스 행정 도입은 물론 지역 내 관광 등 지역특화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대한어머니회 증평군지회, (재)증평군민장학회 장학기금 100만원 기탁
대한어머니회 증평군지회(회장 이상미)는 지난 12일 군청을 찾아 지역의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재)증평군민장학회(이사장 이재영 증평군수)에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상미 회장은 “우리 지역 학생들이 희망과 용기를 가지고 학업에 전념하기를 바란다”며 기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대한어머니회 증평군지회는 2017년도부터 총 6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 해오고 있다.
임종길 씨,(재)증평군민장학회 장학기금 50만원 기탁
증평읍 남차리에 거주하는 임종길 씨(남, 65세)가 지난 13일 지역의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재)증평군민장학회(이사장 이재영 증평군수)에 장학금 50만원을 기탁했다.
임 씨는 “지역 학생들이 걱정 없이 공부에 전념했으면 좋겠다”며, “증평의 미래를 이끌어갈 학생들이 꿈을 키우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기탁소감을 전했다.
한편 임 씨는 2017년도부터 꾸준히 장학금을 기탁해오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어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대봉사(大峰寺), (재)증평군민장학회 장학기금 300만원 기탁
대봉사(大峰寺)[주지 지연스님]에서 13일 군청을 찾아 지역의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재)증평군민장학회(이사장 이재영 증평군수)에 장학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한편 대봉사(大峰寺)는 2022년도부터 300만원씩 장학금을 기탁해오고 있다.
석미건설(주), (재)증평군민장학회에 장학기금 500만원 기탁
석미아데나 에듀포레 아파트 건설사인 석미건설(주)(대표 심광일)은 13일 군청을 찾아 지역의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재)증평군민장학회(이사장 이재영 증평군수)에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심광일 대표는 “증평군을 이끌 인재를 위해 사회공헌 차원에서 장학금을 기탁했다”며,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하기를 바란다”고 기탁 소감을 전했다.
증평종합사회복지관, 위기가정 발굴 및 복지서비스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증평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종식)은 13일 복지관 3층 강당에서 삼보사회복지관(관장 정태선), 증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안희원), 증평송산LH천년나무3단지 관리사무소(소장 오건환)와 4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증평종합사회복지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임대아파트 내에 위기에 처한 가정 및 입주민을 발굴하고 사례관리를 통한 복지서비스 연계를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
오종식 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에 취약계층 및 위기가정 놓인 지역주민들을 발굴하여 사례관리를 통한 최적의 복지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 증평지역에 더욱 많은 유관기관과의 복지서비스 연계망을 구축하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