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인헌 괴산군수 일정(1월 18일 목요일)
- 오후 2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리는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참석
보도자료: |
1. 송인헌 괴산군수, 22일부터 11개 읍면 돌며 ‘군민 소통·공감 토크콘서트’ 2. 괴산군, 공직자 정책연구단 회의 개최 <사진제공> 3. 괴산군, 자동차세 연납하고 공제혜택 받으세요 4. 괴산군보건소,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 사업장 모집 |
▣ 송인헌 괴산군수, 22일부터 11개 읍면 돌며 ‘군민 소통·공감 토크콘서트’
- 1월 22일부터 2월 5일까지 읍면 순방
- ‘군민 소통·공감 토크콘서트’ 진행... 지역현안, 여론 수렴을 위한 소통의 장 마련
송인헌 괴산군수가 22일 괴산읍을 시작으로 읍면 주요현안을 파악하고 지역주민과의 소통을 위한 11개 읍면 ‘군민 소통·공감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군민 소통·공감 토크콘서트는 군수와 지역 주민의 소통을 위한 행사인 만큼 주민이 군수에게 궁금한 점을 묻고, 군수가 직접 답변하는 방식을 도입했으며, 현장감 있는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 참여 대상은 읍면 주민대표, 농민, 청년, 다문화가정, 소상공인 등 다양한 분야의 주민으로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이 반영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군은 주요 현안을 공유하고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으며 주민의 불편 및 건의사항을 군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순방 시 전통시장과 상인회를 방문,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해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을 마련할 예정이다.
송인헌 군수는 “이번 토크콘서트가 지역의 주요 현안 공유와 함께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할 수 있는 열린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토크콘서트를 통해 수렴한 의견을 군정에 적극 반영해 ‘자연과 함께하는 청정괴산’을 실현해 나가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송 군수는 “올해 군 사자성어로 선정한 ‘집사척도(集思拓道)’의 마음으로 괴산군민의 창의적이고 다양한 의견을 모아 ‘자연특별시 괴산’의 독창적인 새로운 길로 나아갈 것”을 강조하면서, “민선8기 군정목표인 ‘자연과 함께하는 청정괴산’과 ‘자연특별시 괴산’ 실현을 위해 모든 직원과 지역 주민들 모두가 한마음으로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순방은 22일 괴산읍, 23일 장연면, 불정면, 24일 청안면, 29일 감물면, 소수면, 30일 문광면, 청천면, 2월 1일 칠성면, 2일 연풍면, 5일 사리면 순으로 진행된다.
▣ 괴산군, 공직자 정책연구단 회의 개최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이 지난 16일 성불산자연휴양림 회의실에서 송인헌 괴산군수 주재로 ‘괴산군 공직자 정책연구단’ 회의를 개최했다.
‘괴산군 공직자 정책연구단’은 괴산군 공직자의 참신하고 발전적인 생각과 제안을 장려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첫 회의에는 다양한 분야의 괴산군 공직자 27명이 참여했으며, 자유롭고 다양한 의견 제시를 할 수 있는 브레인스토밍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참여자들은 ‘자연과 함께하는 청정괴산’과 ‘자연특별시 괴산’을 비전으로 괴산군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대한 논의와 더불어 타 지자체 벤치마킹 등 군정 발전을 위한 방향을 함께 고민했다.
군은 앞으로 ‘괴산군 공직자 정책연구단’ 회의를 이어갈 계획이며, 괴산군 행정의 질적 향상과 공무원 역량을 강화해 군정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인헌 군수는 “정책연구단 회의는 괴산군 공직자들의 참신하고 발전적인 생각을 자유롭게 나누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라며, 논의된 다양한 의견이 군정에 접목되는 성과로 이어질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 괴산군, 자동차세 연납하고 공제혜택 받으세요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자동차세 연세액의 4.57% 공제혜택을 받을 수 있는 연납 고지서를 일괄 발송했다.
자동차세 연납은 매년 6월과 12월에 정기적으로 부과하는 자동차세를 1월에 한꺼번에 미리 납부하면 연세액의 일정액을 공제하는 제도이다.
연납은 신청자에 한해 고지서를 발송하지만, 괴산군은 군민들의 납세편의를 위해 비과세·감면 대상자를 제외한 자동차 소유자 모두에게 일괄 발송하고 있다.
고지서를 받은 납세자는 1월 31일까지 납부하면 연납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납부하지 않아도 가산금이 부과되는 불이익은 받지 않으며, 6월, 12월 정기분으로 납부하면 된다.
납부는 가상계좌, 인터넷뱅킹, 은행 CD/ATM기, 위택스(인터넷, 스마트폰 앱) 등을 통해 가능하며, 주의할 사항은 자동이체를 신청했더라도 연납 자동차세는 자동이체가 되지 않으므로 직접 납부해야 한다.
연납한 자동차를 타인에게 소유권 이전하거나 폐차 말소할 경우 남은 기간에 해당하는 자동차세를 날짜 계산해서 환급받거나 승계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자동차세 연납제도는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좋은 제도인 만큼 많은 군민들이 1월에 자동차세를 미리 납부해 혜택을 누리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괴산군보건소,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 사업장 모집
충북 괴산군 보건소(소장 윤태곤)는 관내 직장인을 위한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에 참여할 관내 사업장을 31일까지 모집한다.
‘이동금연클리닉’은 보건소를 방문하기 어려운 5인 이상의 관내 사업장, 학교, 군부대, 공공기관 등 희망업체를 직접 찾아가 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
6개월 동안 8회 이상 전문 금연상담사가 1:1 상담을 진행하고, 금연보조제(금연패치, 니코틴 사탕·껌), 행동강화물품(은단, 아로마파이프 등) 등을 제공하며, 금연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3, 6개월 성공자에게는 기념품도 지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장은 오는 31일까지 보건소 건강증진팀(043-830-2313)으로 신청하면 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이동금연클리닉을 통해 흡연자의 금연 실천율을 높이고 간접흡연의 피해를 줄여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이동금연클리닉뿐만 아니라 내소를 희망하는 분들을 위해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으니, 금연을 희망하는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