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토)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증평/진천/괴산/음성

진천군, 진천이 하면 다른 충북도민체전, 이제 50여 일 앞으로 외 (3월25일 종합)

 

1. 진천이 하면 다른 충북도민체전, 이제 50여 일 앞으로

2. 진천군, 지역인재 양성과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3. 진천군, 관내 금연 구역 확대 운영

4. 진천군립도서관, 다채로운 문화행사 프로그램 운영

 

동 정

송기섭 진천군수는 오전 10시 전통시장 활성화와 관광명소화 추진을위한 벤치마킹을 위해 예산상설시장을 방문

 

행 사
덕산읍 주민자치회 월례회 = 오전 11시 덕산읍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

 

진천이 하면 다른 충북도민체전, 이제 50여 일 앞으로

- 체전 추진 상황 최종 점검 마쳐진천 특색 담은 디테일 스포츠 축제 준비

- 송기섭 군수 충북 스포츠 축제 수준 한 단계 올릴 것

 

진천군이 17년 만에 진천에서 열리는 제63회 충북 도민체육대회를 50여 일 앞두고 대회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진천이 하면 다르다라는 평가를 목표로 대회 준비를 시작했던 송기섭 군수와 군 공직자들은 군을 찾는 방문객에게 색다른 재미와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22일에는 군청에서 63회 충북 도민체육대회’, ‘18회 충북 장애인도민체육대회추진 상황 점검 회의를 열고 분야별 진행 상황을 꼼꼼히 점검했다.

 

송 군수 주재로 열린 회의에는 진천군 체육회를 비롯해 진천경찰서, 진천소방서 등 관계기관과 관련 부서, 연출대행사 등 50여 명이 참석해 최종 의견을 주고받았다.

 

군은 독창성을 담은 이벤트를 여러 분야에 녹여내 기대치를 높이고 있다.

 

먼저 생거진천형 뉴웨이브 레이크파크의 한 축을 맡고 있는 초평호에서 수상 채화를 선보인다.

 

여기에 카누를 활용한 수상 봉송에 이어 기마대, 마차 봉송까지 등장해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63회 충북 도민 체전에 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한 홍보영상은 더욱 많은 사람의 참여를 끌어내기 위해 숏폼 공모전으로도 진행했으며 개성이 돋보이는 여러 작품을 선정했다.

 

선정작은 진천군 공식 SNS 계정을 통해 공개하고 홍보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군에서 환경·사회·투명(ESG) 체전을 내세운 만큼 친환경적인 부분도 놓치지 않고 있다.

 

도민 체전에서는 처음으로 재생에너지를 구입해 활용하며 진천의 아름다움을 표현할 여러 꽃장식은 행사 후 폐기하지 않고 주민들에게 나눔 물품으로 재사용할 계획이다.

 

또 대회 기간 선수와 선수단이 마실 병물은 재활용이 쉽도록 무라벨로 제작해 보급하는 한편 냉수, 온수 모두 사용 가능한 스마트 수돗물 음수기도 곳곳에 배치해 운영한다.

 

이용자 편의성을 높인 아이디어 서비스도 눈여겨볼 만하다.

 

도민 체전 전용 모바일 친화형 누리집 구성으로 스마트폰을 주로 사용하는 현대인에게 효율적으로 대회 정보를 제공한다.

 

아울러 도민 체전 최초로 CCTV를 안전용뿐만이 아닌 대회 현장을 실시간으로 중계하는 매체로 활용해 대회 기간 중 전용 누리집에서 언제든 대회 현장을 관람할 수 있게 했다.

 

이 밖에도 현장을 찾은 방문객들이 편하게 경기장을 찾을 수 있도록 QR코드 인식용 지도를 제공하고 휴대전화 충전기도 곳곳에 배치해 손님들의 혹시 모를 불편을 해소할 방침이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철도, 인구, 경제 등 지금껏 사람들의 기대를 뛰어넘는 이정표를 만들어왔던 진천군의 저력과 9만 진천군민의 힘으로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대화합의 장을 만들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충북 스포츠 축제의 수준을 한 단계 올릴 수 있게 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제63회 충북 도민체육대회는 오는 5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18회 충북 장애인도민체육대회는 425일부터 26일까지 2일간 생거진천종합운동장 외 종목별 경기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진천군, 지역인재 양성과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진천군은 25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충북보건과학대학교와 지역인재 양성과 양 기관 간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송기섭 진천군수, 박용석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기관 관계자 17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으로 지역과 대학 간 공동협력 체계를 구축해 지역의 미래인 지역인재 양성과 상생발전을 위한 공동협력 사업 추진에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협약에는 지역주민 입학 시 장학금 지급 등 혜택 제공 지역주민 취업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 개설과 취업 지원 지역주민 평생학습 기반 구축과 장학생 선발 교류 협력 정부·지자체 각종 재정지원 사업 공동참여 지역 문화·체육행사와 축제 활성화를 위한 공동협력 등 지역인재 양성과 함께 지역주민 수혜 사업 추진을 위한 공동협력의 내용이 담겼다.

 

특히 군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지역발전 핵심 분야 전반에도 대학의 우수한 전문성과 인적자원을 적극 활용해 지역발전을 더욱 가속할 사업을 발굴·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지역발전을 위해서는 지역과 대학 간의 공동협력은 꼭 필요하다라며 이번 협약이 단순히 선언적 의미를 넘어 지역의 미래인 지역인재 양성과 나아가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도 이바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진천군, 관내 금연 구역 확대 운영

 

진천군은 관내 주민들의 간접흡연 방지와 금연 환경 조성을 위해 금연 구역을 확대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군은 지난해 12진천군 금연 구역 지정 및 간접흡연 피해 방지 조례개정을 통해 관내 주유소 60개소, 도시공원 32개소를 금연 구역으로 추가 지정했다.

 

오는 6월까지 계도기간을 거친 후 해당 구역 내 흡연 행위 적발 시 과태료 5만 원을 부과할 예정이다.

 

또한 국민건강증진법 개정에 따라 오는 8월부터 유치원, 어린이집 시설 경계 10m 이내였던 금연 구역이 30m 이내로 확대 시행하고, ··고등학교 시설 경계로부터 30m 이내 구역이 금연 구역으로 지정된다.

 

국민건강증진법에 따른 금연 구역에서 적발 시 1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포스터, 표지판 등을 제작해 금연 구역 추가 지정 내용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라며 지속적인 금연 환경 조성과 교육 시행으로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겠다라고 말했다.

 

진천군립도서관, 다채로운 문화행사 프로그램 운영

 

진천군립도서관은 오는 412일부터 18일까지 제60회 도서관 주간을 맞아 다채로운 문화행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도서관은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라는 공식 표어에 따라 작가와의 만남 그림책 원화 전시 인형극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운영할 예정이다.

 

진천군립도서관은 모루 인형 만들기’, ‘컵케이크 비누 만들기체험 강좌를 준비했으며, 25일부터 오는 45일까지 사전 신청을 받는다.

 

혁신도시 도서관에서 준비한 정네모 작가와의 만남’, ‘타일 꽃 액자 만들기체험, ‘도서관 벼룩시장 행사참여는 오는 48일까지 신청받는다.

 

마지막으로 광혜원도서관에서 준비한 요리조리 벌룬쉐프 인형극42일부터 15일까지 사전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이 밖에도 3개 도서관에서 그림책 원화 전시와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주민들이 도서관 주간동안 다양한 서비스를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신청을 희망하는 사람은 각 도서관에서 열리는 프로그램과 일정을 꼼꼼히 확인 후, 진천군립도서관 누리집(lib.jincheon.go.kr)을 통해 직접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도서관의 뜻깊은 행사인 도서관 주간을 맞아 다채롭고 풍성한 프로그램과 행사를 정성껏 마련한 만큼, 많은 진천군민이 참여하고 성원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