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월)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증평/진천/괴산/음성

진천군, 전국 최장 길이 출렁다리 ‘초평호 미르309’ 개통 외 (4월12일 종합)

1. 진천군, 전국 최장 길이 출렁다리 초평호 미르309’ 개통

2. 송기섭 진천군수, 군 공직자에 취임 8주년 이벤트 선보여

3. 송기섭 진천군수, 농번기 일손 이음 참여 앞장

4. 진천군, 초평저수지 수변 쓰레기 정리 작업 실시

5. 진천군, 24회 청소년 한마음 예술제 개최

 

동 정

송기섭 진천군수는 오전 10시 진천군의회 본회의장과 특위장에서 진행되는 제320회 진천군의회 임시회에 참석

 

진천군, 전국 최장 길이 출렁다리 초평호 미르309’ 개통

 

진천군은 12일 지역 제2 하늘다리인 초평호 미르309’의 개통식을 초평호 일원에서 열고 충북 대표 관광지로 발돋움하기 위한 첫 기지개를 켰다.

 

이날 행사에는 송기섭 진천군수를 비롯해 장동현 진천군 의회 의장, 김수인 충청북도 관광과장, 임영은 충청북도 의회 부의장, 지역 도의원, 군의원, 관계기관 단체장, 마을주민 등 총 200여 명이 참석해 초평호 미르309 개통을 축하했다.

 

해당 사업은 지난 2021년부터 관광자원개발 사업으로 추진해 온 것으로 총사업비 80억 원을 투입했다.

 

초평호 미르309는 일반적인 교량과 달리 주탑과 중간 교각이 없는 출렁다리로, 연장이 309m인 전국 최장 길이를 자랑한다.

 

어디서도 느낄 수 없는 압도적인 위용과 주변의 우수한 자연환경과 어우러져 전국의 모든 관광객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으로 보인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그동안 농다리와 초롱길은 주변 경관을 모두 볼 수 있는 순환 코스가 없어 아쉬움이 컸었지만, 초평호 미르309 개통을 통해 한 시간에 걸쳐 화려한 경치를 모두 즐길 수 있게 됐다라며 새로운 출렁다리까지 더해지면서 미르숲, 맑은물 푸른농촌가꾸기, 농다리 관광 명소화 조성 사업 등이 어우러지면서 초평호, 농다리 일원이 충북 대표 관광지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송기섭 진천군수, 군 공직자에 취임 8주년 이벤트 선보여

 

송기섭 진천군수는 12일 아침 손수 앞치마를 두르고 직원 격려를 시작하며, 조금은 특별한 아침 일정을 시작했다.

 

취임 8주년을 맞은 송 군수는 이른 아침부터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해 개발하고, 농다리 스토리움에서 판매 예정인 지역 먹거리 간편식(메기 탕후루, 메기 어묵, 쌀 핫도그 등)을 직원들에게 손수 전했다.

 

이는 송 군수가 직접 마련한 이벤트로, 지난 8년간 곁에서 묵묵히 맡은 바 업무 추진에 전력을 다해 온 직원을 격려함과 동시에 농다리 스토리움, 초평호 제2 하늘다리(미르309) 등을 비롯한 진천군 현안 사업의 성공을 기원하기 위해 준비했다.

 

아울러 시대변화에 발맞춘 조직문화 개선을 줄곧 강조해 온 송 군수는 이날 일일 DJ로 변신해 청사 내 방송에 깜짝 출연, 직원들의 사연을 소개하고 신청곡을 들려주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그동안 직원들에게 표현하지 못했던 속마음을 원고에 녹여낸 손 군수는 음악방송 끝 곡까지 직접 선곡해 직원들에게 일상의 소소한 힐링의 시간을 선물했다.

 

이벤트를 모두 마친 송 군수는 공직자의 마음과 행동이 곧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결정한다는 말을 전하며 민선 8기 후반기 진천군 역점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주문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투자유치 9년 연속 1조 원 수도권내륙선 예비타당성조사 면제 18년 연속 인구 증가 63회 충북도민 체전 성공개최 등을 제시했다.

 

그는 군수로서의 군정 운영을 마운드에 올라선 투수에 비유하며, “투수가 전력 투구를 하더라도 때로는 안타를 맞아 위기 상황을 겪을 수 있지만, 이러한 실점 위기는 야수들의 투지 넘치는 플레이로 얼마든지 극복할 수도 있다라며 마찬가지로 군정에서도 지난 8년 동안 숱한 어려움이 있었지만, 군 공직자들의 노력과 헌신으로 슬기롭게 극복하는 것을 넘어 큰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라며 공직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한편 송 군수는 지난 2016년 재보궐 선거로 진천군수로 최초 당선된 이래 2018, 2022년 치러진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연이어 군민의 선택을 받아 진천군 발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군은 지난 8년 동안 중부내륙의 미래 100년 성장을 이끌 수도권내륙선 광역철도 유치 덕산읍 승격 상주인구 9만 시대 개막 8년 연속 1조 원 투자유치 고용률경제성장1인당 GRDP 도내 1위 등 철도·인구·경제의 기적을 일궈내며 지역 발전의 본보기로 주목받고 있다.

 

 

송기섭 진천군수, 농번기 일손 이음 참여 앞장

 

송기섭 진천군수를 비롯한 군 공무원 27명과 기업(현대모비스 진천) 12명은 13일 일손 이음 지원사업을 통한 농촌 봉사에 참여했다.

 

이날 송기섭 진천군수는 초평면에 일원 블루베리 농장을 찾아 모판흙 준비 작업에 힘을 보탰다.

 

진천군에서 지난해 추진한 일손 이음 사업에는 군 공무원 37개 전 부서 1302명이 참여했으며, 올해도 상·하반기에 걸쳐 공직자들이 솔선수범해 관내 농가와 중소기업을 찾아 어려움을 나눌 예정이다.

 

또한 일손 이음 지원사업은 사회적 공헌 사업과 연계해 실비 일부를 아동에게 후원하는 디딤 씨앗 싹틔우기 사업에 기부해 아동들의 자립을 지원할 계획이다.

 

올해부터는 디딤씨앗통장의 후원 전담 창구가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변경된 덕분에 군 공직자뿐만 아니라 진천군민 누구나 나눔 문화에 동참할 수 있다.

 

송 군수는 “4~6월이 농가 인력 수요가 가장 많은 시기고 전국적으로 급변하는 날씨 등으로 농가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많은 분의 관심과 참여가 이뤄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일손 이음 지원사업은 관심 있는 군민 누구나(75세 이하) 면 행정복지센터 또는 자원봉사센터(043-532-8897)를 통해 신청하고 참여할 수 있다.

 

진천군, 초평저수지 수변 쓰레기 정리 작업 실시

 

진천군은 12()생물다양성보전협회(대표 공명식)와 함께 그동안 방치됐던 초평저수지 수변 쓰레기 정리 작업을 실시했다.

 

이번 정화 활동은 미호강 상류로부터 유입돼 수면에 떠 있는 생활 쓰레기를 수거해 수중환경을 보전하고 농다리초롱길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이날은 ()생물다양성보전협회에서 1.52FRP 선박 1대와 고무보트 2, 전문 잠수자 8명 등 전문 장비와 인력을 지원해 생활 쓰레기 등 약 10톤을 수거했다.

 

공 대표는 지난 1월 진천군 관광사업추진 자문위원으로 위촉된 바 있으며, 그 인연으로 이번 정화 활동에 흔쾌히 동참했다.

 

공 대표는 미관뿐만 아니라 수중환경과 생태계 보전을 위해서도 수변 정화 활동이 꼭 필요한 만큼 지속해서 진천군과 협업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박근환 문화관광과장은 그동안 농다리와 초롱길을 찾는 관광객들로부터 쓰레기 민원이 많았는데 이번 수변 환경 정화를 통해 농다리 축제와 도민 체전에 효과적으로 준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초평 내수면 어업계에서도 지난 11일 한반도 지형부터 제1 하늘다리 구간까지 수변 정화 활동을 펼친 바 있다.

 

 

진천군, 24회 청소년 한마음 예술제 개최

 

진천군은 지난 11일부터 이틀간 군민회관과 청소년수련관에서 제24회 진천군 청소년 한마음 예술제를 개최했다.

 

()진천 예총이 주관하고 진천군과 진천교육지원청이 후원하는 청소년 한마음 예술제는 국악을 비롯한 무용, 문학, 미술, 연예, 음악 등여러 분야에 관내 중ㆍ고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해 꿈과 끼를 예술로 마음껏 표현하는 경연대회다.

 

올해로 24회째를 맞는 본행사에는 관내 중ㆍ고등학교 학생 80여 명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뽐냈으며, 각자의 잠재된 에너지를 예술로 마음껏 표현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진천군 청소년 한마음 예술제의 대상 수상자()는 오는 528일부터 청주예술의전당 일원에서 열리는 제24회 충북 청소년 한마음 예술제 본선 대회에 진출해 충북 지역의 학생들과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진천군, ·관 합동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발대식 개최

 

진천군은 1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민관이 함께 만들어가는 생거진천형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민관 합동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에는 제3기 진천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이 새롭게 위촉된 만큼 전 기수 단원들과 더불어 여성친화도시 조성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진천군 소속 직원들도 함께했다.

 

발대식은 1부 여성친화도시 조성 유공자 표창, 성금 전달식, 3기 위촉장 전달과 2부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성 인지 감수성 증진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향후 군민참여단은 역량 강화, 안전 분야, 취업 일자리 분야, 돌봄 분야 등 총 4개 영역 중심으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진천군은 여성친화도시 지정 4년 차를 맞이하면서 새로운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구성원들과 함께 앞으로의 여성친화도시 방향을 논의하게 됐다라며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진천군 민관 협업 활동에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월면,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지원 업무협약 체결

 

이월면 행정복지센터(면장 김승래)12일 행정복지센터 소회의실에서 이월파출소, 이월면 이장협의회, 이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면내 관계기관과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연계 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협약 내용은 복지 사각지대(고독사 등) 위기가구 발굴·제보 위기가구 지원을 위한 물적·인적 자원 발굴과 연계 등이다.

 

정용해 이월면 이장협의회장은 복지대상자 발굴을 위해 이월면과 긴밀히 협력해 살기 좋은 고장 화풍 이월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신현희 이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주민 모두가 행복한 복지공동체 구현에 한 발 더 다가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