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청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 대인관계가 어려운 청소년을 위한 애착중심 단기상담전략 교육 |
- 청소년동반자 2차 역량강화교육 실시 - |
❍ 서청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남진)는 22일 청소년상담사의 전문성 향상과 청소년 이해를 돕기 위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 이날 교육은 남서울대학교 김은실 교수를 초청하여,‘애착트라우마의 단기상담전략’를 주제로 역량강화를 위한 배움의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 내담자의 주호소문제를 애착트라우마 이론으로 명료화하여 상담 과정 속 단계별 목표를 연계성 있게 수립하고, 치료기법을 적절하게 활용하는 방법을 배웠다. 이를 통해 청소년기 특성에 관한 이해를 더욱 도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
❍ 청소년동반자는 위기(가능)청소년을 위해 청소년상담 분야의 전문성 향상시키고, 협력 자원을 발굴·연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 김남진 센터장은 이번 역량강화교육에 함께 참여하여 “청소년기 아이들이 가지는 다양한 어려움은 관계 속에서 경험한 트라우마 사건으로 촉발되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애착을 중심으로 사례개념화를 하며 청소년 내담자 상담의 빛과 소금 같은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 서청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동반자는 위기(가능)청소년을 위해 학교, 기관으로 찾아가는 상담 및 지역자원 연계 등 1:1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 9~24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교육 참여 신청 및 센터 이용 안내는 서청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www.1388cw.or.kr), 전화(043-297-1388), 카카오톡 채널(서청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 페이스북(서청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인스타그램(@scj_2971388), 청소년전화 1388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