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과 2025년 충청북도 청소년 페스티벌 공동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보은군(군수 최재형)은 26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원장 홍상표)과 2025년 ‘충청북도 청소년 페스티벌의 공동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4회째를 맞이하는 ‘충청북도 청소년 페스티벌’은 도내 청소년들의 참여 주도성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체험과 공연을 통해 문화감수성을 함양함으로써 건강한 청소년으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행사로 매년 5월 셋째 주 토요일에 개최한다.
청소년 페스티벌은 1회부터 12회까지 청주에서 행사가 열렸고 13회는 올해 증평에서 개최된 데 이어 14회는 2025년 보은군에서 개최하게 됐다.
보은군청소년센터와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은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축제 담당자 지정 및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행사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공동 기획 및 공동 홍보 등 협력 활동을 이어나가 성공적인 축제로 만들 계획이다.
최재형 군수는 “충청북도의 청소년들이 보은군에 모여 지역 간의 거리를 더욱 좁히고,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교류와 축제의 장을 마련하겠다”며, “청소년의 달에 펼쳐지는 만큼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재미있게 페스티벌을 즐기며 보은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보은군, 제26회 속리산 단풍가요제 참가자 모집
보은군은 신인가수의 등용문인‘속리산 단풍가요제’ 참가 신청 접수를 9월 19일까지 받는다.
올해 26회째를 맞는 ‘속리산 단풍가요제’는 대상 1,000만원을 비롯해 금·은·동·장려상에 각각 500만~70만원씩의 상금과 트로피가 수여된다.
참가 자격은 전국의 만15세~55세(주민번호 기준 1969.1.1.~2009.12.31. 사이 출생자) 남녀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나 가수협회등록자, 속리산 단풍가요제 본선 진출 이력자는 참가가 제한된다.
신청은 보은군 누리집(www.boeun.go.kr) 또는 MBC충북 누리집(www.mbccb.co.kr)에서 신청서를 교부받아 작성한 뒤 우편 또는 구글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예선심사는 9월 21일 토요일 오전 9시 30분 보은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되며, 본선 진출자 9명을 선발하게 된다. 본선은 속리산 단풍 절정기에 맞춰 오는 10월 26일 토요일 속리산 잔디공원 야외 특설무대에서 열릴 예정이다.
문화관광과 이혜영 과장은 “속리산단풍가요제가 대중예술가의 꿈을 키우고 실현하는 등용문이 되도록 하겠다”며 “실력 있는 예비 가수들이 많이 참여하여 최고의 무대를 장식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은군립도서관, 찾아가는 독서서비스‘순회문고’운영
보은군립도서관은 지역 내 면 단위 소재 기관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독서 서비스인 ‘순회문고’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순회문고는 도서관에 직접 방문이 어려운 지역의 기관에 다량의 도서를 장기간 대출해 주는 서비스로 도서는 물론 DVD, 다문화도서, 큰글자도서 등 자료를 최대 50권까지 30일간 대출 가능하다.
운영 대상 기관은 군내 면 단위 소재 작은도서관, 초등학교, 지역아동센터, 복지관이며 올해 최대 5개 기관을 지정하여 시범 운영한 후 2025년부터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9월 21일까지 방문, 이메일(hongje219@korea.kr) 또는 팩스(043-540-3809)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은군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보은군 주민행복과 행복누리팀(☎043-540-3574)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미화 행복누리팀장은 “순회문고 운영을 통해 정보소외계층에게 독서 기회를 제공해 정보격차를 완화하고 책 읽는 지역 사회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8월 27일(화) 보은군 동정
△최재형 보은군수=오전 10시 군수실에서 열리는 이웃돕기 현물 기탁식 참석.
=오후 2시 군수실에서 열리는 간부회의 주재.
보은군 행사
△보은군 농업인대학(대추)=오후 2시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