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청주시립예술단 운영위원회 개최 |
- 2025년도 공연계획 등 6건 심의… “청주예당 30주년 기념행사 추진” - |
청주시는 14일 청주예술의전당 대회의실에서 2024년 제2회 청주시립예술단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회의에는 운영위원회 위원장인 신병대 청주부시장과 이상조 청주시의회 의원, 4개 시립예술단(교향악단‧무용단‧합창단‧국악단) 감독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위원회는 △2025년 청주시립예술단 공연계획(안) △청주시립예술단 설치‧운영 조례 시행규칙 개정(안) △시립예술단원 명예퇴직수당 지급(안) △시립예술단원 호봉 특별승급(안) 등 총 6건에 대한 심의를 진행했다.
이와 함께 시립예술단의 활성화 및 시민들의 생활 속으로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다양한 방안들에 대해서 논의했다.
특히 청주시 문예운영과는 2025년 청주시립예술단 공연계획과 관련, 청주예술의전당 개관 3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공연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4개구 공원에서 야외 열린음악회를 개최하고 제3회 피크닉콘서트를 열어 찾아가는 공연을 시민들에게 선뵐 예정이다.
신병대 부시장은 “2025년은 청주예술의전당이 개관 30주년을 맞는 의미 있는 해인 만큼 4개 예술단이 함께하는 청주만의 특별공연과 야외공연 등 다양한 공연을 통해 시민들게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