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12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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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청북도

충북도, 도내 3개 유역 수질환경개선 정밀 모니터링 결과 91% 목표 수질 ‘충족’ 외 (1월22일 종합)

 

 

보도자료 목록

 

제 목(7)

사진

ENG

담당부서

도내 3개 유역 수질환경개선 정밀 모니터링 결과 91% 목표 수질 충족

보건환경연구원

김수민 정무부지사, 제천지역 육아커뮤니티(맘카페)와 저출생 대응 간담회 개최

×

인구청년정책담당관

충북도, 민원실 새 단장 개장식개최

도민소통과

충북도, 사회적기업 육성자금 이차보전 지원

×

×

소상공인정책과

충북도,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추진

×

도민소통과

충북도, 설 명절 맞아 신속한 사고 대응을 위한 주소정보 홍보

×

토지정보과

충북도 혁신도시발전과, 설맞이 환경정화활동 전개

×

혁신도시발전과

 

 

금일 주요행사

 

현지시간

내 용

장 소

비고

관련자료

보도자료

사진

ENG

08:40

민원실 새단장 개장식

민 원 실

 

10:50

일하는 밥퍼 작업장 방문

터무니

육거리시장

 

×

×

13:10

설맞이 기관방문 및 청내 직원 격려

동부소방서 등

 

×

×

19:00

’25년 제1차 후마니타스 포럼

충북연구원

 

×

×

 

상기일정 및 자료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도내 3개 유역 수질환경개선 정밀 모니터링 결과 91% 목표 수질 충족

미호강, 대청댐 상류, 달천 86개 지점 중 9개 지점 중점 관리 필요 -

 

충청북도보건환경연구원(원장 임헌표)은 지난 9월 충북도의 수질 개선을 위한 오폐수와의 전쟁선포 이후 미호강, 대청댐 상류, 달천 유역 86개 지점을 선정하여 매월 수질 모니터링을 실시하였다.

 

모니터링 지점은 기존에 운영하고 있던 수질 측정망 55개 지점과 수질관리를 위해 추가로 선정한 31개 지점이다. 86개 지점 중 78지점, 91%가 목표 수질*을 충족하였으나, 9개 지점(8개 하천)은 목표 수질 기준 미달로 중점 관리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점 관리가 필요한 하천은 미호강 유역의 칠장천(IV), 무심천(III), 냇거름천(), 도청천(), 성산천(), 한천() 6개 하천과 대청댐 상류 지역의 영동천(Ib), 옥천천(Ib) 2개 하천으로 나타났다.

 

이들 하천은 미호강 중권역 목표 수질인 약간 좋음(II)과 대청댐 상류 중권역 목표 수질 매우 좋음(Ia) 등급을 초과한 하천이다. 이들 8개 하천과 하위 지류하천 13개 하천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주변 오수정화시설, 폐수배출시설 및 축산분뇨 관리 등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 중권역별 수질 및 수생태계 목표 기준

미호강 : 약간 좋음(II), 대청댐 상류 : 매우 좋음(Ia), 달천 : 좋음(Ib)

 

향후 충청북도보건환경연구원은 2024년 연간 측정자료를 바탕으로 월별 수질 변동 폭이 커 오염원의 영향에 취약한 하천을 추가 발굴할 예정이다. 수질 개선을 위한 과학적 분석자료는 맞춤형 수질 개선 방안 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도록 유관기관에 제공할 계획이다.

 

보건환경연구원 조성렬 환경연구부장은 지역 내 하천의 수질 개선은 도민의 건강과 직결되는 중요한 과제라면서, “연구원은 도내 하천의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함께 담당 시·군과 긴밀히 협조하여 오염원 파악 및 개선 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천수 수질등급 판정기준 : 환경정책기본법 시행령 [별표1] 환경기준에 따라 하천 생활환경기준 생물화학적산소요구량(BOD)을 기준으로 매우좋음(1 이하), 좋음(2 이하), 약간 좋음(3 이하), 보통(5 이하), 약간나쁨(8 이하), 나쁨(10 이하), 매우나쁨(10 초과)으로 분류

 

수질환경 개선을 위한 하천 수질 모니터링 브리핑 자료

 

 

그림입니다. 사업취지

2032년까지 도내 하천 수질 1등급 달성을 목표로 한 수질오염과의 전쟁선포추진의 수질환경 개선정책의 효율적 수립 및 추진결과 근거 마련을 위한 하천 수질 모니터링

 

그림입니다. 사업개요

(오염원 관리 효율성 제고) 미호강, 대청댐 상류, 달천 지역의 생활하수·축산폐수 등 수질오염물질 유입 차단을 위한 수질 모니터링

(수질등급 상향 조기달성) 정기적인 수질 조사 지점 외 지류 하천 수질 실태 조사로 수질환경 개선을 위한 중점관리 대상 하천 모니터링 지점 선정

 

 

그림입니다. 추진방안

기 간 : 202410~

대 상 : 미호강, 대청댐 상류, 달천 유역 하천

추진방법

- 국가·지방 수질측정망(55지점), 추가측정(31지점)/결과 공개(매월)

수질측정망(55개지점)*

+

추가측정(31개지점)*

결과 보고

미호강

18개지점

미호강

15개지점

11

수질 분석 결과 토대

중점 관리 하천 선정

대청댐 상류

17개지점

대청댐 상류

7개지점

12

달 천

20개지점

달 천

9개지점

`25.1

 

* 매월 101, 해당 월 3개월 이전 확정자료 공개

* `2410월부터 순차적 측정 후 11월부터 공개

-분석항목 : 수계별 BOD, TOC, T-N, T-P 수질 등급 분석

중점 관리 대상 하천 선정으로 수질환경 개선 조기 실현 기여

 

그림입니다. 모니터링 결과(BOD 기준)

유역별 목표 수질 : 미호강(등급), 대청댐 상류(Ia등급), 달천(Ib등급)

수질측정망 운영 하천 55개 지점 목표수질 미달성 하천(4개 하천)

- 미호강(2개 하천) : 무심천3(), 칠장천()

- 대청댐 상류(2개 하천) : 영동천1,2(Ib), 옥천천(Ib)

- 달천 : 해당하천 없음

수질측정망 외 하천 31개 지점 목표수질 미달성 하천(4개 하천)

- 미호강(4개 하천) : 냇거름천(), 도청천(), 성산천(), 한천()

- 대청댐 상류, 달천은 목표수질 달성

목표수질 미달성 하천 하위 지류 현황

 

지류하천

소재지

하위 지류하천(13)

칠장천

진천

당목천

무심천

청주

한계천, 월운천, 미평천, 영운천, 명암천, 율량천, 발산천

영동천1, 2

영동

삼봉천, 양정천, 주곡천

옥천천

옥천

금산천, 금구천

냇거름천, 도청천, 성산천(음성), 한천(진천) : 하위지류 없음

 

 

그림입니다. 목표수질 달성을 위한 하천관리 방안

목표수질 미달성 하천 8개 하천을 대상으로 하위지류 13개 하천 주변 오수정화시설, 폐수배출시설, 축산폐수관리 강화

 

그림입니다. 향후계획

3개 유역 86개 하천 수질 분석 결과 종합 분석 자료 공개(매월)

- 수질측정망 대상하천 모니터링 결과 공개 기간 단축(3개월 전 1개월 전)

수질측정망 외 3개 유역 순차적 측정

 

1, 4, 7, 10

2, 5, 8, 11

3, 6, 9, 12

미호강

(15개지점)

대청댐 상류

(7개지점)

달천

(9개지점)

 

분석 결과를 토대로 오염도 높은 중점 관리 대상 하천 선정 수질개선 대책 자료로 활용

 

참고 1

 

미호강, 대청댐 상류, 달천 대상 지점

 

 

미호강 33개 지점(측정망 18, 자체 15)

 

연번

하천명

수질측정망 운영지점

비고

1

미호강최상류

자체 모니터링

본류

2

미호강1

수질측정망

본류

3

미호강3

수질측정망

본류

4

미호강4

수질측정망

본류

5

미호강5

수질측정망

본류

6

미호강6

수질측정망

본류

7

미호강7

수질측정망

본류

8

미호강8

수질측정망

본류

9

미호강9

수질측정망

본류

10

미호강10

수질측정망

본류

11

무심천합류후

자체 모니터링

본류

12

구암천

자체 모니터링

지류

13

냇거름천

자체 모니터링

지류

14

도청천

자체 모니터링

지류

15

모래내천

자체 모니터링

지류

16

무심천()

자체 모니터링

지류

17

무심천2

수질측정망

지류

18

무심천3

수질측정망

지류

19

백곡천1

수질측정망

지류

20

백곡천2

수질측정망

지류

21

병천천1

수질측정망

지류

22

병천천2

수질측정망

지류

23

보강천2

수질측정망

지류

24

석화천

자체 모니터링

지류

25

성산천

자체 모니터링

지류

26

성암천()

자체 모니터링

지류

27

장량천

자체 모니터링

지류

28

장양천

자체 모니터링

지류

29

중산천

자체 모니터링

지류

30

초평천

수질측정망

지류

31

칠장천

수질측정망

지류

32

칠장천()

자체 모니터링

지류

33

한천()

자체 모니터링

지류

 

대청댐 상류 24개 지점(측정망 17, 자체 7)

 

연번

하천명

수질측정망 운영지점

비고

1

영동

수질측정망

본류

2

이원

수질측정망

본류

3

옥천

수질측정망

본류

4

우산

수질측정망

본류

5

가산천

자체 모니터링

지류

6

보청천1

수질측정망

지류

7

보청천2

수질측정망

지류

8

보청천3

수질측정망

지류

9

보청천4

수질측정망

지류

10

시항천

자체 모니터링

지류

11

안남천

자체 모니터링

지류

12

안내천

자체 모니터링

지류

13

영동천1

수질측정망

지류

14

영동천2

수질측정망

지류

15

옥천천(서화천)

수질측정망

지류

16

이원천

자체 모니터링

지류

17

초강1

수질측정망

지류

18

초강2

수질측정망

지류

19

학산천

자체 모니터링

지류

20

호탄천

자체 모니터링

지류

21

삼가천

수질측정망

지류

22

석천

수질측정망

지류

23

추풍령천

수질측정망

지류

24

항건천

수질측정망

지류

 

 

달천 29개 지점(측정망 20, 자체 9)

 

연번

하천명

수질측정망 운영지점

비고

1

달천1

수질측정망

본류

2

달천2

수질측정망

본류

3

달천3

수질측정망

본류

4

달천4

수질측정망

본류

5

달천5

수질측정망

본류

6

달천6

수질측정망

본류

7

달천7

수질측정망

본류

8

달천8

수질측정망

본류

9

감천

자체 모니터링

지류

10

구룡천

수질측정망

지류

11

대전천

자체 모니터링

지류

12

동진천1

수질측정망

지류

13

동진천2

수질측정망

지류

14

석문동천1

수질측정망

지류

15

석문동천2

수질측정망

지류

16

설운천

자체 모니터링

지류

17

신월천

자체 모니터링

지류

18

신항천

자체 모니터링

지류

19

쌍천

수질측정망

지류

20

안민천

자체 모니터링

지류

21

압항천

자체 모니터링

지류

22

요도천

수질측정망

지류

23

음성천1

수질측정망

지류

24

음성천2

수질측정망

지류

25

충주천

수질측정망

지류

26

화양천

수질측정망

지류

27

흑석천

수질측정망

지류

28

흑천

자체 모니터링

지류

29

향목동천

자체 모니터링

지류

 

 

 

참고 2

 

중점관리 대상하천 현황(8개 하천)

 

 

1) 수질측정망 55개 지점 대상

10월 목표수질 미달성 지류 하천 현황(4개 하천)

미호강(2개 하천) : 무심천3(), 칠장천()

대청댐 상류(2개 하천) : 영동천1,2(Ib), 옥천천(Ib)

달천 : 해당하천 없음

 

2) 수질측정망 외 31개 지점 대상

자체 수질 모니터링 목표수질 미달성 하천 현황(4개 하천)

미호강(4개 하천) : 냇거름천(), 도청천(), 성산천(), 한천()

대청댐 상류 및 달천 : 해당하천 없음

 

3) 중점관리 대상하천

목표수질 미달성 8개 하천 및 하위 지류하천에 대한 중점관리 필요

 

구분

지류하천(8)

소재지

하위 지류하천(13)

미호강

냇거름천

음성

-

도청천

성산천

칠장천

진천

당목천

한천

-

무심천

청주

한계천, 월운천, 미평천, 영운천, 명암천, 율량천, 발산천

대청댐 상류

영동천1, 2

영동

삼봉천, 양정천, 주곡천

옥천천

옥천

금산천, 금구천

 

 

참고 3

 

중점관리 대상하천 현황(유역별)

 

 

1) 미호강(수질측정망 '24.10월 기준, 추가 모니터링 10)

 

 

2) 대청댐 상류(수질측정망 '24.10월 기준, 추가 모니터링 11)

 

 

 

3) 달천(수질측정망 '24.10월 기준, 추가 모니터링 12)

 

 

 

김수민 정무부지사, 제천지역

육아커뮤니티(맘카페)와 저출생 대응 간담회 개최

- 저출생 대응 정책 수요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

 

김수민 정무부지사는 22일 도내 북부권 대표 육아커뮤니티제천 어미모 저출생 대응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수민 정무부지사제천 어미모 김태린 대표비롯한 임산부 및 자녀 양육 회원 등이 참석했다.

 

충북도에서는 지난해부터 도민 체감도 높은 저출생인구위기 대응 정책 발굴을 위해 시군별 주요 맘까페와의 릴레이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도내 최대 육아커뮤니티인 청주 맘스캠프와 진천음성 혁신도시 육아커뮤니티인 충북혁신맘에 이어 세 번째로 진행되었다.

 

한편, 이번 간담회에서는 체감형 임신출산 및 양육 지원 강화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아이를 키우는 30대 워킹맘으로 지난해 9월 충북도 정무부지사취임김수민 부지사저출생 대응 업무총괄하면서 현장목소리를 듣기 위한 정책 수요자 간담회를 이어가고 있다.

 

아울러, 충북도는 올해 도정 최우선 과제를 저출생인구위기 극복으로 선정하고 저출생 대응 사업확대·강화하였다. 도민 체감형 사업으로 디지털 임신증명서 도입, 작은 결혼식 지원, 결혼지원금 지원, 다태아 조제분유 지원, 인구감소지역 온라인 학습 지원 등을 새롭게 추진한다.

 

김수민 정무부지사는 앞으로도 도내 여러 권역을 순회하며 정책 수요자의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할 예정이며, 여기서 나온 다양한 목소리를 저출생 대응 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충북도, 민원실 새 단장 개장식개최

- 20년 만에 충북도청 민원실 새단장, 쾌적한 공간으로 탈바꿈 -

 

충북도는 22일 두 달여 간의 민원실 공간개선사업(리모델링 공사)을 마치고 김영환 지사와 이양섭 도의장, 박재주 행정문화위원회 위원 등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장식을 개최하고 향후, 새롭게 바뀐 공간에서 보다 쾌적하고 편리하게 여권 발급 및 교부 업무 등 민원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민원실 공간개선 사업(리모델링)20년 만에 추진된 전면적인 민원실 공간개선 사업으로 여권 발급 창구와 교부 창구 일원화 민원인 대기 공간 확충 모유 수유실 개선 사회적 배려창구 조성 업무공간 효율화를 높이고자 추진된 것으로, 기존에 노후되고 비효율적인 민원실에서 보다 편리하고 쾌적하게 도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조성되었다.

 

또한, 김영환 지사는 민원 담당 직원들과의 간담회를 진행해 노고를 격려하고 양질의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한 방향을 함께 모색했다.

 

개장식에 참석한 김영환 지사는 민원실 리모델링은 단순한 공간의 변화가 아니라, 충청북도가 새롭게 거듭나고 있다는 상징적인 의미가 있다, “뒤이어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 될 본관 등 도청의 오래된 공간들은 새로운 모습으로 도민에게 희망을 주고 자긍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상징적인 공간들로 조성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충북도에서는 공사 기간 중 민원실 앞 로비 공간에 임시 여권 업무 창구를 마련하여 여권 발급 및 교부 업무에 도민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했다고 밝혔다.

 

 

충청북도 민원실 새 단장 개장식

 

(사업명) 민원실 공간개선사업

(사업기간) 2024. 9. ~ 2025. 1.

(사 업 비) 4억원

(사업내용) 민원실(280.785) 리모델링

- 민원인 편의공간 확대(842515346)

- 사회적 배려대상자 우선창구 조성, 북카페 등

 

 

행사개요

()충청북도 민원실 새 단장개장식

(일 시) 2025. 1. 22.() 08:40~09:00

민원실 준공(1.16.) , 1.18.()~19.() 이사 / 실제 개장일 1.20.()

(장 소) 충북도청 신관 1층 민원실

(참석대상) 20여 명

- 도지사, 도의장, 행문위원, 여권 업무 안내 자원봉사자 등

(주요내용) 격려사, 축사, 테이프 커팅 등

(진행순서)

 

시 간

세부 내용

비 고

08:4008:42

2

개식안내 및 내빈소개

민원팀장

08:4208:45

3

격 려 사

도지사

08:4508:48

3

축 사

도의장

08:4808:49

1

테이프커팅

참석내빈

08:4908:52

’3

떡케이크커팅

참석자 전원 기념촬영

참석내빈

08:5209:00

’8

민원실 라운딩

(동선) 민원 대기공간→②사무공간

→③직원휴게실→④모유수유실

참석내빈

안내 : 도민소통과장

 

 

 

충북도, 사회적기업 육성자금 이차보전 지원

- NH농협은행, 신용보증기금과 함께 사회적기업 금융지원 -

 

충북도는 최근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및 내수 부진 등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기업의 자금난을 해소하고, 경영 안정성을 도모하기 위하여 사회적기업 육성자금 이차보전 지원사업을 122일부터 추진한다고 밝혔다.

도내 사업장을 둔 사회적기업 또는 예비사회적기업이 지원 대상으로, 대출자금은 총 10억 원으로서 기업당 최고 1억 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대출 및 이자 지원 기간은 사회적기업은 3, 예비사회적기업은 2년으로 최대 5년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충북도, 신용보증기금, NH농협은행은 협약 내용에 따라 충북도는 사회적기업에 대한 대출금리의 2.5% 이자 차액을 보전하고, NH농협은행은 대출자금과 최대 0.6%까지 자체 금리 할인을 지원하며, 신용보증기금은 보증수수료 우대 적용(0.5%)의 혜택을 지원한다.

신청은 자금 소진 시까지 신용보증기금 각 영업점(대표번호 1588-6565)에서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충청북도 홈페이지(https://www.chungbuk.go.kr)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충북도 관계관은 최근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 이차보전금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에 선순환 작용을 하는 사회적기업이 금융지원을 통해 지속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충북도,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추진

- 214일까지 7개 분야 공모사업 신청접수, 6억 원 -

 

충북도는 지난 21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도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업설명회에서는 2025년 공익활동 지원사업 추진, 보탬e시스템 사용 방법과 선정 기준에 대하여 비영리민간단체에 안내하였다.

 

올해 사업예산은 총 6억 원으로 지원 규모는 단체당 500만 원 이상 3,000만 원 이내에서 사업비를 지원하며, 신청 자격은 사업 공고일(13) 기준 충청북도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로 120일부터 214일까지 사업 담당 부서 및 우편을 통해 사업신청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신청 서류는 충청북도 홈페이지-소통광장-민간단체정보방-공익활동지원사업 게시판에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지원사업 유형은 시민사회 통합 및 참여 사회복지 민생경제 문화·관광·체육 환경보호 및 탄소중립 국가안보와 국제평화 국민안전 등 총 7개 분야이다.

 

도는 접수된 사업에 대해 부서별 검토를 거친 후 3월 중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공익사업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지원사업 및 금액을 결정할 예정이다.

 

한편 충북 도내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는 20251월 현재 423개이며, 지난해에는 100개 공익 활동 지원사업을 지원한 바 있다.

 

강태인 도민소통과장은 우리 도는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는 비영리민간단체들의 자발적 성장과 공익 활동 활성화에 노력하겠다면서, 이번 사업 추진으로 민관협력을 강화해 충청북도가 대한민국의 미래를 여는 중심에 우뚝 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5년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2025년 비영리민간단체 공익사업 추진의 효율성 제고 사업비 집행의 적정성 확보를 위한 설명회 추진계획 보고임.

 

 

설명회 개요

일 시 : 25. 1. 21.() 14:00

장 소 : 도청 대회의실 (본관 1)

참석대상 : 100여 명(민간단체 실무자, 사업부서 담당자 등)

주요내용

- (공익사업) 사업유형, 사업계획서 작성, 심사·선정 방법, 회계지침 등

- (보조금 시스템) 차세대 지방보조금시스템 보탬e’ 사용자 교육

 

진행순서

 

시 간

내 용

비 고

14:00~14:05

5‘

개회 및 인사말씀

도민소통과장

14:05~14:25

20‘

2025 공익활동 집행지침 설명

민간협력봉사팀장

14:25~14:50

25‘

차세대지방보조금시스템 설명

담당자

14:50~15:05

15‘

질의응답

 

15:05

 

폐회

 

 

 

 

 

2025년 사업 추진일정

 

 

 

 

 

’25. 1. 13.

 

’25. 1. 20. ~ 2. 14.

 

’25. 2. 17. ~ 3. 13.

 

사업 시행공고

사업 신청접수

사업검토, 심의선정

의결 : 3.13.(예정)

 

 

 

 

 

 

’25. 3. 31.

 

’25. 4. 1. ~ 12. 31.

 

’25. 12. ~ ‘26. 1.

 

사업선정 공고

보조금 교부, 사업수행

종합평가,

사업비 정산

 

 

 

 

 

충북도, 설 명절 맞아 신속한 사고 대응을 위한 주소정보 홍보

- 영동전통시장 찾아 촘촘한 기초번호, 사물주소 등 안내 -

 

충북도는 22일 설 연휴를 앞두고 고향에 방문한 귀성객과 주민들에게 기초번호, 사물주소 등 일상생활 속에 촘촘히 구축된 주소정보를 널리 알리고자 영동중앙시장에 방문해 현장 홍보를 추진하였다고 밝혔다.

 

충북도에서는 건물이 없는 도로와 급경사지에 교통사고 및 급경사지 붕괴 등의 긴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위치확인을 위해 2024년도에 도내 주요 지방도로 위험 지역에 기초번호판 233개를 설치했으며, 지속적으로 설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생활 편의 및 안전과 관련된 시설물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버스정류장, 전기차충전소, 주차장 등 다중이용 시설물에 대해 사물주소를 부여하고 주민들에게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이번 홍보 활동에서는 주소정보누리집(www.juso.go.kr)을 통해 사물주소 뿐만 아니라 기초번호와 국가지점번호까지 쉽고 편리하게 찾고 활용하는 방법을 안내하면서 설 명절 연휴기간 동안 응급사고 발생 시 주소정보를 사용하면 쉽고 빠르게 위치 정보를 제공할 수 있어 사고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고 주민에게 설명하였다.

 

충북도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생활 밀착형 맞춤 홍보 활동을 통해 편리한 주소정보를 알리고, 다양한 연령대별 맞춤형 교육을 통해 주소정보의 활용을 증진하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충북도 혁신도시발전과, 설맞이 환경정화활동 전개

- 지역주민, 공공이전기관이 함께 쓰레기 및 불법광고물 수거 -

 

충청북도 혁신도시발전과는 22일 설 연휴를 맞이하여 혁신도시의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이전공공기관 직원과 진천, 음성군 등 합동으로 환경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활동은설 연휴를 맞이하여 지역 주민과 충북혁신도시를 찾는 사람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9이전공공기관(국가기술표준원,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고용정보원,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소비자원, 정보통신정책연구원, 한국교육개발원,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및 진천, 음성군 등 110여 명이 함께 참여하였다.

 

참여기관은 6개 담당구역을 나누어 도로 주변과 공원, 주민들이 이용하는 상업지역 중심으로 관리가 미흡한 빈 건물 주변의 쓰레기 수거와 불법 광고 부착물 제거 활동 등을 하였다.

 

충북도 관계자는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깨끗한 혁신도시의 이미지를 심어줘 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환경 정화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