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청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동반자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아웃리치(서청주 톡 투게더) 캠페인 |
❍ 서청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남진)는 지난 19일 봉명고등학교에서 전문상담인력인 청소년동반자와 함께‘찾아가는 학교 아웃리치’를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청소년들에게 청소년동반자 프로그램, 상담 및 복지 서비스를 홍보하고, 심리적 지원을 위해 진행되었다.
❍ 아웃리치 프로그램인 ‘서청주 톡 투게더’에서 자아존중감과 관련된 간이 심리검사 및 간이 상담을 실시하고 캘리그라피, 자기 긍정 메시지 작성 등을 통해서 청소년들의 긍정적인 자존감 향상을 도울 예정이다.
❍ 서청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남진센터장은“이번 아웃리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필요한 지원을 쉽게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리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아웃리치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더 많은 청소년들에게 도움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서청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동반자는 심리적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는 청소년을 위해 학교, 기관 등을 찾아가는 상담을 진행하고, 상담 및 심리검사, 고위기 집중 심리클리닉, 지역자원 연계, 환경적인 개입 등 위기(가능)청소년에게 1:1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 9세~24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교육 참여 신청 및 센터 이용 안내는 서청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www.1388cw.or.kr), 전화(043-297-1388), 카카오톡 채널(서청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 페이스북(서청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인스타그램(@scj_2971388), 청소년전화 1388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