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청소년 돕는다! 서청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과 적극 나서 |
- 2025년 1388청소년지원단 상반기 회의 - |
❍ 서청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남진)가 3월 21일 ‘1388청소년지원단 정기 회의’를 개최하고, 위기청소년 지원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 1388청소년지원단은 지역사회 기관, 변호사, 병원, 편의점 등 청소년 보호에 관심 있는 민간 단체와 개인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운영되는 조직으로, 위기청소년의 조기 발견과 맞춤형 지원을 위해 힘쓰고 있다.
❍ 이번 정기회의에서는 학교 부적응 청소년을 비롯한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신속하게 지원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으며, 특히 4~5월 중 집중적인 캠페인 활동을 추진해 청소년 보호 활동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 김남진 센터장은 “위기청소년을 돕기 위해서는 지역사회의 협력이 필수적”이라며 “청소년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단과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서청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위기청소년 및 보호자의 심리적 안정을 돕기 위해 개인상담·전화상담·심리검사·집단프로그램 등 다양한 맞춤형 지원을 운영하고 있다.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과 학부모는 서청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043-297-138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