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활성화재단, 2025년 활성화대학 수강생 모집 |
- 시민 공감, 지역 활성화 분야 프로그램… 22일까지 방문‧이메일 신청 - |
청주시활성화재단(대표이사 황종대)은 오는 5월부터 7월까지 진행되는 활성화대학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활성화대학은 시민들이 지역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스스로 모색하고, 지역 맞춤형 해결책을 도출하는 참여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시민들이 도시·농촌·상권 활성화 및 사회적 가치 실현과 관련된 다양한 문제해결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시민 공감 솔루션’과 ‘지역 활성화 솔루션’ 두 가지 분과로 나뉜다. 시민 공감 솔루션은 △지역 브랜딩 개발 △자원 순환 정거장 운영 및 활용 △다회용기 세척센터 활성화 등을 주제로 한다. 개인이 세 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지역 활성화 솔루션은 지역 문제 해결 및 사업화 방안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으로, 10~20인으로 구성된 단체가 신청하면 된다.
청주시민이면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을 희망하는 시민은 청주시활성화재단 누리집에서 신청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해 오는 22일까지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청주시활성화재단 관계자는 “리빙랩(생활 속 문제해결을 위한 실험실) 방식을 통해 더욱 실질적이고 창의적인 해결책을 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며, “많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