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인헌 괴산군수 일정(4월 25일 금요일)
- 10:30 괴산 새마을회관에서 새마을운동 제창 55주년 기념행사
보도자료: |
1. 천만송이 붉은 꽃 향연 ‘괴산빨간맛페스티벌’, 내달 23일 개막 2. 송인헌 괴산군수, 냉해 피해 농가 현장 방문 3. 청천면, 농번기 맞아 농촌 일손 돕기 총력 지원 4. 감물면 원매전마을 박노적 씨, 어려운 이웃을 위해 100만원 기부 |
▣ 천만송이 붉은 꽃 향연 ‘괴산빨간맛페스티벌’, 내달 23일 개막
- 대규모 드론쇼부터 레드댄스 경연·치맥페스티벌까지…전 세대가 함께 즐기는 봄 축제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5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괴산유기농엑스포광장과 동진천변 일대에서 ‘2025괴산빨간맛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천만송이 빨간 꽃이 피었습니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지난해 첫 개최 이후 두 번째로 열리는 행사로, 괴산의 대표 농산물인 고추와 김장 문화, 봄꽃(양귀비, 백일홍, 장미 등)에서 착안한 ‘빨간색’을 테마로 한 이색 콘텐츠를 대거 선보인다.
특히 올해는 1,500대 규모의 드론 라이트쇼와 음악분수쇼, 핫 치맥페스티벌 등 대형 이벤트가 추가돼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 행사로는 △빨간꽃길괴산걷기대회 △전국레드댄스경연대회 △빨간맛치어리더대회 △춤추는곰돌의 랜덤댄스 △빨간맛운동회 △괴산청년운동회 △맵부심푸드파이터대회 △빨간꽃나비터널·반디불 체험 △화초고추심기체험 △빨강플라워아트 △빨간맛레트로콘서트 등이 열린다.
축제 기간에는 리플릿을 지참한 방문객을 대상으로 관내 식당 25곳에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산막이옛길 유람선, 중원대박물관 등 관광지 입장료는 30~50% 할인된다.
또한 괴산사랑카드 이용객, 빨간색 의상 착용 방문객, SNS 인증 참여자 등을 대상으로 할인 및 경품 이벤트가 마련되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현장에서는 ‘빨간맛 인생사진’ 무료 인화 서비스도 제공된다.
축제 관련 세부 프로그램, 할인 점포, 사전예약 안내 등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goesanfestival.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송인헌 군수는 “올해 빨간맛페스티벌은 젊은 세대는 물론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콘텐츠를 확대 구성했다”며 “괴산의 문화와 농산물을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봄 축제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송인헌 괴산군수, 냉해 피해 농가 현장 방문
충청북도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4월 중순 발생한 이상저온으로 피해를 입은 농작물 재배지를 송인헌 군수가 23일 직접 방문해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농업인을 위로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복숭아·옥수수·브로콜리 등 10개 작물에 걸쳐 83농가, 28헥타르의 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 가운데 복숭아는 개화 시기 중 냉해를 입으면서 가장 큰 피해가 우려되고 있다.
복숭아는 꽃이 피는 시점에 냉해를 입으면 암술이 고사하면서 수분과 착과가 이루어지지 않아 열매 형성이 어렵다.
피해 여부는 수분 이후에야 명확히 확인 가능해, 최소 2주가 경과해야 정확한 규모를 판단할 수 있다고 군은 설명했다.
군은 복숭아 주산지인 불정면을 중심으로 피해가 집중됐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고 있으며, 현재 정밀 피해 조사를 진행 중이다.
송인헌 군수는 “예고 없는 이상저온으로 피해를 입은 농가에 깊은 위로를 전한다”며 “매년 반복되는 기상이변에 대비해 농업인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군 차원의 실질적인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청천면, 농번기 맞아 농촌 일손 돕기 총력 지원
충북 괴산군 청천면사무소(면장 이현주)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24일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청천면 직원 10명은 평소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천해온 신도2리 강경식 씨의 농가를 찾아 고추 말뚝 박기와 농장 주변 환경 정리 등 다양한 작업을 진행하며 부족한 농촌 인력을 대신해 구슬땀을 흘렸다.
강격식 씨는 "일흔이 넘은 나이에 혼자 농사를 짓다 보니 늘 걱정이었는데, 이렇게 직원들이 직접 찾아와 내 일처럼 도와줘서 큰 힘이 됐다"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현주 청천면장은 “바쁜 업무에도 불구하고 농촌 일손 돕기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 봉사활동이 농가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청천면은 농업인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농촌 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감물면 원매전마을 박노적 씨, 어려운 이웃을 위해 100만원 기부
충북 괴산군 감물면 원매전마을 박노적 씨가 24일 감물면사무소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100만원을 기부했다.
박노적씨는 “지역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나눔에 참여할 수 있어 뿌듯하다”며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달하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진우 감물면장은 “지역 주민들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심에 감사드리며,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꼭 필요한 가정에게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기부금은 사회공동모금회를 통해 감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으로 연계돼 관내 취약계층 및 지역주민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