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인헌 괴산군수 일정(5월 9일 금요일)
- 충주시 일원에서 제64회 충북도민체육대회 종목별 격려
보도자료: |
1. 괴산군, 괴산사랑상품권 부정유통 일제단속 기간 운영 2. 괴산군노인복지관, 2025년 어버이날 감사행사 개최 3. 괴산군 농업기술센터, ‘마을 골목길 벽화 그리기’ 본격 추진 4. 괴산군,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대상 안전교육(CPR) 실시 5. 대한노인회 소수면분회, 영남지역 산불피해 성금 기탁 |
▣ 괴산군, 괴산사랑상품권 부정유통 일제단속 기간 운영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오는 11일부터 28일까지 ‘괴산사랑상품권 부정유통 일제단속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단속은 행정안전부의 지역사랑상품권 일제단속 계획에 따른 조치로, 괴산사랑상품권의 건전한 유통질서 확립과 부정유통 예방을 목적으로 추진된다.
군은 지자체 공무원과 상품권 운영시스템 관리업체로 구성된 민·관 합동단속반을 편성해 본격적인 단속에 나설 예정이다.
단속은 상품권 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사전 모니터링된 가맹점 가운데, 반복적인 부정유통이 의심되는 사업장을 중심으로 현장 방문 및 점검을 실시한다.
괴산사랑상품권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개인별 할인 구매 한도는 총 70만 원이며, 지류 상품권은 20만 원까지만 구매할 수 있다.
현재 괴산군 내 가맹점 수는 총 1,467개소이며, 2025년 1월부터 4월까지 상품권 발행 규모는 약 70억 원에 이른다.
▣ 괴산군노인복지관, 2025년 어버이날 감사행사 개최
충북 괴산군노인복지관(관장 황지연)은 어버이날을 맞아 괴산노인복지관에서 ‘2025년 어버이날 감사행사’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참석한 모든 어르신들에게는 건강을 기원하는 선물꾸러미도 전달돼 큰 호응을 얻었다.
▣ 괴산군 농업기술센터, ‘마을 골목길 벽화 그리기’ 본격 추진
- 청안면 조천2리서 귀농귀촌인과 지역주민 등 융화교육 15명 참가
충북 괴산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안미숙)는 귀농귀촌인 재능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융화교육 프로그램인 ‘마을 골목길 벽화 그리기’를 본격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청안면 조천2리(이장 이의식)에서 귀농귀촌인과 지역 주민 15명이 함께 참여해 오는 16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진행된다.
벽화 작업은 사리면 소재 윤서갤러리의 신성연 관장이 주도하며, 회색빛 담장에 다양한 색감의 그림을 그려 넣어 마을 환경을 개선하고, 주민 간 소통과 유대감을 높일 계획이다.
이의식 이장은 “마을 골목길을 함께 꾸미는 과정에서 귀농귀촌인과 주민들이 더욱 가까워지고, 마을에 대한 애정도 더욱 깊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2025년 귀농귀촌인 재능나눔 사업은 괴산군 농업기술센터의 주관으로 조천2리를 포함한 4개 마을에서 진행되고 있다.
현재 사리면 대촌마을에서는 뜨개질 교육이 운영되고 있으며, 5월 중순부터 청천면 삼락리에서는 꽃차 만들기, 칠성면 사오랑마을에서는 생활기술교육이 예정돼 있다.
▣ 괴산군,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대상 안전교육(CPR) 실시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교육에는 괴산군을 비롯한 인근 시·군의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67명이 참석해 실제 응급상황에 대비한 실습 중심 교육을 받았다.
▣ 대한노인회 소수면분회, 영남지역 산불피해 성금 기탁
충북 괴산군지회 소수면분회(분회장 조민호)는 지난 7일 오후 소속 경로당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성금 75만 원을 소수면 주민센터에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최근 영남지역에서 발생한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돕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피해 주민들의 조속한 일상 복귀를 바라는 어르신들의 따뜻한 마음이 담겼다.
조민호 분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성금 모금에 기꺼이 참여해주신 경로당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안창균 소수면장도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이러한 정성이 산불 피해 이재민들에게 큰 위로와 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