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진천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 합격률 100% 성과
2. 진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진천소방서,
정신건강 고위험군 발굴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3. 진천군, 2025년 충청북도 사회조사 실시
동 정
△ 송기섭 진천군수는 13일 오전 10시 30분 군수 집무실에서 진행되는 장학금 기탁식에 참석
행 사
△ 덕산읍 이장협의회 월례회 = 13일 오전 11시 덕산읍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
진천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 합격률 100% 성과
초 1명, 중 8명, 고 23명 등 32명 모두 합격…군 전반의 지원 효과 톡톡
충북 진천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4월 5일에 치러진 2025년 제1회 초·중·고졸 검정고시에서 진천군 학교 밖 청소년 응시생 전원이 합격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시험에 응시한 인원은 초등학교 1명, 중학교 8명, 고등학교 23명 총 32명이다.
진천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지역사회 자원과의 다양한 연계를 통해 학생들을 지원해 왔다.
먼저 군의 적극적인 지원을 받아 관내 학교밖청소년 전체에게 검정고시 교재를 무상으로 지급했다.
또한, 검정고시 응시원서에 필요한 여권용 사진을 지역사회의 후원(아이앤스튜디오 김세환 대표)을 통해 무료로 지원했다.
배이정 센터장은 “진천군 학교밖청소년들이 100% 합격이라는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진천군의 아낌없는 관심과 지원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학교밖청소년들의 노력과 빛나는 성과에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진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진천소방서,
정신건강 고위험군 발굴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정신 건강사업 홍보, 힐링 프로그램, 정신건강 무료 검사 등 지원
충북 진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태우)와 진천소방서(서장 양찬모)는 진천소방서에서 정신건강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내 정신건강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한 것으로, 정신건강에 어려움을 겪는 주민을 발굴하고 적절한 치료 서비스 제공과 지원을 위해 협력할 방침이다.
양 기관은 △기업체 정보 전달과 기관 연계 △정신 건강사업 안내와 참여 독려 △힐링 프로그램 제공 △정신건강 무료 검사(우울, 불안, 수면)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태우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체 종사자들이 정신건강 서비스를 더 쉽게 접하고 정신질환 예방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협력 기관과 함께 건강하고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진천군, 2025년 충청북도 사회조사 실시
관내 960 내외 표본 가구의 만 15세 이상 가구주(원) 대상 조사
충북 진천군은 충북도와 합동으로 오는 23일까지‘2025년 충청북도 사회조사’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충청북도 사회조사는 통계법 제18조에 의한 승인통계로 매년 실시된다.
또한, 군민의 삶의 질과 관련된 사회적 관심사와 주관적 의식에 관한 사항을 조사해 사회적 변동을 파악하고 관련 정책 수립과 연구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조사 대상은 관내 960 내외 표본 가구의 만 15세 이상 가구주(원)이며, 조사항목은 △기본 △노동 △문화‧여가 △소득‧소비 △주거‧교통 △교육 △기타 항목 등 7개 분야 44여 개 항목으로 구성된다.
조사 방법은 조사원이 직접 가구를 방문해 응답자와 면담하는 면접조사 방식과 자기기입식 조사를 병행해 실시한다.
김태민 군 인구정책과 주무관은 “사회조사는 군민을 위한 정책을 발굴하는 데 중요한 기초자료가 된다”며 “응답자의 개인정보 등 수집된 자료는 통계법에 따라 철저히 비밀이 보장되니 조사원증을 패용한 통계조사원 방문 시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